페르노리카 코리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재인증
[뉴스클레임]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모범적인 문화예술 후원 활동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로부터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재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 2020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최초 인증을 받은 이후, 올해 1차 재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를 비롯해 신세계, 샘표식품, 에스오일 등 총 23개 기업 및 공공기관이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02년부터 시작한 ‘페르노리카 국악 장학사업’으로 22년째 국립국악중고등학교와 함께 한국 전통 문화예술 발전 및 문화예술 지원 활동을 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우수한 성적과 잠재력을 가진 국립국악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과 공연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2023년 기준으로 총 695명의 학생에게 누적액 약 26억원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자사 브랜드인 ‘발렌타인(Ballantine’s)’, ‘로얄살루트(Royal Salute)’, ‘앱솔루트 보드카(ABSOLUT Vodka)’와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 등은 국내·외 유명 신진 예술 작가들과의 협업도 꾸준히 진행하며 대중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해 왔습니다.
2021년에는 로얄살루트와 서울옥션, 국내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5인이 함께 선보인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을 통해 총 10점의 현대적인 예술작품 전시회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작품들은 전시 이후 서울옥션 온라인 경매를 통해 판매했으며, 경매를 통해 발생한 총 수익금 3375만만은 경기문화재단의 ‘아트경기x서울옥션 ZERO BASE’ 경매 사업에 기부함으로써 한국 신진 아티스트 육성과 K-art(케이아트)의 발전에 기여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