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환경가전 3관왕

2023-11-10     손혜경 기자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제공

[뉴스클레임]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3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스탁과 연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우수한 경영 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입니다. 차별성, 브랜드 인지도, 제품 신뢰도 등 3개 문항을 기준으로 합니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 17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7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업계 리더십을 공고히 했습니다.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와 프리미엄 환경가전 '노블' 시리즈 등 혁신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드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구현한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풍부한 제빙 성능, UV 살균 시스템을 집약해 인기를 끌었습니다. 기존 자사 얼음정수기 대비 약 40% 부피를 줄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는 가운데가 원형으로 뚫려있는 서클 디자인을 채택해 공기 유량을 대폭 향상시킨 혁신 제품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