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대목 '블랙프라이데이'… 국내 유통가도 '할인 전쟁'

쿠팡 SS닷컴 티몬 NS홈쇼핑 11번가 현대백화점 현대아울렛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면세점 GS25 이랜드몰 삼성전자

2023-11-21     손혜경 기자
티몬 'E쿠폰 블랙위크'. 티몬 제공

[뉴스클레임]

연중 가장 큰 할인 축제가 벌어지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24)을 앞두고 국내 유통업계도 각종 할인 행사로 '11월 쇼핑 대전'을 펼친다.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소비자들의 닫힌 지갑을 열기 위해 파격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오는 26일까지 로켓직구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이번 행사는 건강식품부터 가전·디지털, 뷰티, 패션까지 폭넓은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인기 브랜드 700여 개의 상품 3만개 이상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마샬·로지텍·다이슨·QCY 등 인기 가전·디지털 브랜드와 나우푸드·오쏘몰·센트룸 등 글로벌 건강식품 브랜드가 있다. 이외에도 키엘·이솝 등 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나이키·스케쳐스 등 패션 브랜드도 함께한다. 이번 행사에 처음 선보이는 자이언트스포츠·미즈노·뉴발란스·잭울프스킨 등 인기 건강식품과 아웃도어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새로운 상품을 한정수량 할인하는 ‘하루 특가’ 코너를 운영한다. 26일까지 매일 20개 이상의 특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SS닷컴도 26일까지 해외직구 상품과 패션, 가전, 여행 상품 등을 최대 84% 할인 판매하는 'SSG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프리미엄 플랫폼 특성을 감안해 다양한 글로벌 명품 패션 및 뷰티 브랜드 직구 상품과 ‘압타밀’ ‘오쏘몰’, ‘쏜리서치’ 등 프리미엄 분유/건강식품, ‘크룹스’ 캡슐 커피머신, ‘지멘스’ 인덕션 등 해외 유명 가전 브랜드 상품을 파격가에 선보인다.

겨울 패션 상품도 특가 판매한다. ‘노스페이스’, ‘파타고니아’, ‘아크테릭스’ 등 백화점 아웃도어 브랜드 방한용 패션 아이템을 최대 8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도 전개한다.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8% 할인 쿠폰을 매일 선착순 발급한다. 22일 오후 7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선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데코르테’의 블프 기념 라방을 진행한다.

티몬은 오는 30일까지 ‘E쿠폰 블랙위크’를 실시하고 먹거리 이용권부터 알뜰 쇼핑을 돕는 E쿠폰 등을 초특가 판매한다. 한 해의 최대 쇼핑 시즌인만큼 인기 브랜드를 한데 모아 최고의 혜택과 할인율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E쿠폰 블랙위크’에서 티몬은 총 460여종의 맛집 이용권과 편의점, 마트 E쿠폰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또 매일 특별한 가격의 ‘빅딜’을 선정해 압도적인 할인 혜택을 담아 고객들의 알뜰한 연말 쇼핑을 지원한다.

NS홈쇼핑도 30일까지 ‘블랙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NS몰을 방문하면 특가 판매와 할인 쿠폰까지 만날 수 있는 ‘블랙위크’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클릭 한번에 ‘오늘의 랜덤 적립금’,  방송상품 5%쿠폰과 끝장특가 10% 할인 쿠폰과 1천원,7천원 쿠폰2종을 매일 1회 받을 수 있다.

'블랙위크' 이벤트 기간 중에는 ‘끝장’ 특집매장에서 고물가 속 즐거운 쇼핑을 위한 가성비 상품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끝장 뷰티 릴레이’ 에서는 인기 뷰티 최대 87% 할인 및 1주일 체험분을 추가 증정하고 특정 브랜드 별 사은품 증정 혜택까지 준다.

21일부터 23일까지 단 3일 동안 진행되는 ‘끝장 김치대전’에서는 김치 상품 최대 52% 할인과 1000원 추가 할인(일부상품) 및 무료 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1번가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겨냥해 오는 22일부터 연중 최대 해외직구 쇼핑축제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수천만개 아마존 미국(US) 상품 판매하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 모두 참여해 할인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6일까지 17일간 초대형 계열사 연합 쇼핑 대전 '현대백화점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백화점·아울렛·홈쇼핑·면세점·그린푸드·한섬·리바트·지누스·바이오랜드·드림투어 등 10여 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현대백화점은 내달 3일까지 패션·리빙·잡화 총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할인행사를 열고, 현대아울렛은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은 행사 기간 TV방송과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요일별로 진행하는 스페셜 포인트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패밀리 위크 행사 기간 동안 창사 5주년을 맞아 숫자 '5'를 활용한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

GS25에서는 지난 16일부터 연중 가장 인기 있던 행사 상품으로 구성한 '갓세일'이 진행되고 있다.

11월 갓세일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과 수능일을 감안해 16일부터 보다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준비했다. 행사 상품은 2023년 2월~10월까지 진행했던 갓세일에서 고객에게 인기가 높았던 1+1 27종과 덤증정, 추가 할인 상품 등 총 89종이다.

최근 고물가 영향으로 알뜰하고 실속 있는 쇼핑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엄선한 신선식품을 23종을 모아 ‘신선한 식탁 특별전’도 진행한다.

쇼핑의 편리성 제공을 위해 GS리테일 어플 ‘우리동네GS’를 통한 사전예약을 통해 원하는 점포에서 수령이 가능하고, 가까운 GS25를 방문해 주문하면, 택배를 통해 편리하게 희망하는 장소로 배송된다.

이랜드 공식 온라인 패션 스토어 '이랜드몰'도 '블랙 프라이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스파오, 미쏘, 로엠, 클라비스, 후아유, 슈펜 등 이랜드 대표 브랜드와 함께 나이키, 어그 등 겨울에 입고 신기 좋은 다채로운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및 홈 파티 시즌을 위한 주얼리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랜드몰은 이번 행사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기간 동안 매일 0원 래플 이벤트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은 프라다, 메종마르지엘라, 아크네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 상품을 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한정수량을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릴레이 원데이’, 신규 가입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온라인 브랜드숍 삼성닷컴에서 냉장고, 세탁기 등 2개 품목 이상을 동시에 구매하면 기준가 대비 최대 47% 싸게 살 수 있는 ‘삼성 위크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여기에 세탁기, 에어컨,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 인기 비스포크 가전과 TV, 게이밍 모니터 등 총 6개 품목·11개 모델을 기준가 대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별 세일'을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고물가 부담에 놓인 소비자들을 위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다채로운 상품을 합리적이고 알뜰한 가격으로 만나고, 즐거운 쇼핑 혜택을 누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