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이랜드이츠 CJ제일제당 外(유통家 이모저모)

던킨 쉐이크쉑 오리온 BBQ치킨 KGC인삼공사 해태제과 휠라 이디야커피 롯데호텔 애경산업 쿠팡 CJ온스타일 남양유업 롯데홈쇼핑 SSG닷컴 아성다이소

2023-11-29     손혜경 기자
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연말 굿즈 ‘하트베어 테디백’ 2종을 출시하고,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제공

[뉴스클레임]

‘하트베어 테디백’ 사전예약=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행복한 홀리데이를 꿈꾸며 연말 굿즈 ‘하트베어 테디백’ 2종을 출시하고,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트베어 테디백’은 트렌디한 패브릭 디자인 브랜드 ‘키티버니포니(KittyBunnyPony)’와 협업한 포근한 테디백에 인형 전문 브랜드인 ‘조안테디베어(JoanneTeddyBear)’에서 제작한 하트 니트를 입은 베어 인형 키링이 세트로 구성됐다. 굿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 배달의민족을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구매 시 굿즈 2종 중 1개를 2천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크래프트홀릭 바디필로우’ 사전예약=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연말을 맞이해 ‘크래프트홀릭’과 손잡고 윈터 굿즈 ‘크래프트홀릭 바디필로우’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크래프트홀릭 바디필로우’는 곰 크래프트 ‘스로스(Sloth)’와 토끼 크래프트 ‘랩(Rab)’ 총 2종이다. 외관은 캐릭터 특유의 세련되고 귀여운 모습을 그대로 디자인해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크래프트홀릭 바디필로우’ 2종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29일부터 내달 5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 예약하면 해당 굿즈를 50% 할인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버번 베이컨 버거=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신메뉴 ‘버번 베이컨(Bourbon Bacon) 2종’을 출시한다.

신메뉴 ‘버번 베이컨 버거’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 ‘메이커스 마크(Maker’s Mark)’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버번 베이컨 버거 2종’은 ▲버번 베이컨 쉑 ▲버번 베이컨 치킨으로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쉑 하이볼도 함께 출시한다. 쉑 하이볼은 인천공항을 제외한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한정수량 판매된다.

크리스마스 한정판=오리온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와 ‘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날짜별 칸에 작은 선물을 담아놓고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매일 하나씩 확인해보는 이색 달력이다.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는 총 16칸으로 나뉜 패키지 안에 마이구미 포도∙자두∙리찌알맹이, 왕꿈틀이, 초코칩쿠키 등 오리온 인기 간식 11종을 넣어 다양한 과자를 맛볼 수 있다. 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는 카페 스타일 디저트인 마켓오 브라우니 외에 초코파이, 마이구미 리찌알맹이, 고래밥 등으로 구성한 제품이다. 함께 들어있는 초코펜과 장식용 토퍼를 활용해 루돌프를 만들면서 맛있는 간식도 즐길 수 있다. 

‘하이볼’ 전 매장 확대=제너시스BBQ 그룹이 전국 12개 직영점에서 판매 중인 하이볼 누적 판매량이 1만2000잔을 돌파하면서 내년부터 전 매장으로 판매 확대에 나선다.

현재는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 패밀리타운점, 헬리오시티점, 부산명지국제신도시점 등 전국 12개 직영 매장에서 '가쿠 하이볼' '짐빔 하이볼' 및 '레몬보이 산토리 하이볼' 등 인기 위스키 및 천연 보이차로 만든 BBQ의 스파클링 음료 '레몬보이'를 활용한 하이볼 등 8종을 판매하고 있다. BBQ는 하이볼 인기에 힘입어 내년부터 전국에 있는 BBQ 빌리지, 프리미엄 카페 매장을 대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산리오캐릭터즈 신규 굿즈=이디야커피가 오는 30일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새로운 굿즈를 한정으로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하는 굿즈는 ▲따끈따끈 핫팩 ▲랜덤 피규어 마그넷 총 2가지 품목이다. 따끈따끈 핫팩은 ‘쿠로미’,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폼폼푸린’, ‘헬로키티’ 등 5종이다. 지난 시즌 품절 대란의 주인공인 랜덤 피규어 마그넷도 겨울 한정 디자인으로 재출시된다. 이번 시즌에는 헬로키티가 추가되어 총 5종으로 즐길 수 있다.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 특별한정판=정관장이 창업 124주년을 맞이해 우리나라 문화유산에 대한 존중의 의미를 담은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을 출시했다.

‘홍삼정 헤리티지에디션’은 박물관 전시실이 연상되는 ‘당신을 위한 작은 박물관’이란 콘셉트로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지닌 국보급 문화유산 6종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한 패키지에 정관장 대표제품 ‘홍삼정’ 6병을 담아낸 한정판 에디션이다. 여기에 ‘사유 그리고 기록’ 다이어리를 함께 구성해 사용자가 기록한 하루하루가 고귀한 기록유산이 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 

쿵야레스토랑즈와 컬래버=해태제과가 '쿵야레스토랑즈'와 컬래버 한 구운스낵 2종을 출시한다.

주먹밥쿵야 모양대로 만든 김 스낵 ‘구운주먹밥’과, 양파쿵야로 패키지를 꾸민 ‘구운양파’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구운주먹밥은 동글동글한 형태의 콘스낵에 콕 박힌 김가루로 주먹밥의 모양뿐만 아니라 맛까지 그대로 담았다. 구운 양파 특별 에디션은 국내 양파 스낵 중 가장 높은 양파 함량을 자랑하며 한층 진한 풍미를 담았다. 총 110만 개만 한정 판매하는 한정판 구운스낵 쿵야 에디션 2종 중 구운양파는 모든 유통채널에서, 구운주먹밥은 이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플랜테이블 제품군 확대=CJ제일제당은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국물요리, 캔햄, 너겟 3종이다. 기존 여섯 가지 품목(만두·떡갈비·미트볼·함박스테이크·주먹밥·김치)에서 총 아홉 가지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플랜테이블 국물요리는 육개장, 미역국 2종으로, ‘TVP’와 각종 야채 등 100% 식물성 재료만 사용해 기존 비비고 제품 대비 깔끔한 국물 맛을 냈다. 캔햄의 경우, 30년 이상 축적한 캔햄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TVP’, 해바라기유 등 식물성 재료를 활용해 일반 제품 대비 짠 맛은 덜고 식감과 풍미는 그대로 구현했다.

'떠그클럽'과 협업 컬렉션=휠라가 국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떠그클럽(THUG CLUB)’과 협업, 내달 1일 ‘휠라 X 떠그클럽 콜라보 컬렉션’을 선보이고 관련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SNS상 화제가 된 드래곤 부츠, 레플리카2002에 떠그클럽의 마니아적인 감성을 담은 협업 슈즈, 후드티, 반팔 티셔츠, 트레이닝 팬츠, 모자 등 신발부터 의류, 액세서리까지 다양하다. 협업 컬렉션은 ‘용’을 콘셉트로 거칠고 정제되지 않은 듯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휠라와 떠그클럽의 협업 컬렉션은 내달 1일 서울 용산구 경리단길 떠그클럽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열리는 팝업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디저트 컬렉션=이랜드이츠의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연말 및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디저트 파티 (DESSERT PARTY)’ 콘셉트의 ‘디저트 컬렉션’을 29일부터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에서 선보인다.

디저트 컬렉션은 ▲화이트 루비 쇼콜라 ▲홈메이드 쇼콜라 ▲퓨어 스노우 화이트 ▲크림 브륄레 또는 크림 캐러멜(주중 저녁, 주말 점심·저녁 제공) ▲캐러멜 월넛 카스텔라 ▲애슐리 시그니처 티라미수 ▲애슐리 시그니처 휘낭시에 ▲빅토리아 샤인 생크림 케이크 ▲샤인 망고 쇼콜라 케이크 ▲샤인 코코 래밍턴 ▲샤인 바스크 치즈케이크 ▲샤인 레몬 셔벗 등으로 구성됐다.

겨울 특선메뉴=롯데호텔 서울이 겨울 특선메뉴를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 ‘무궁화’에서는 제철 식재료로 만든 요리에 풍미를 더하는 다양한 소스, 보기 좋은 고명을 곁들인 메뉴들을 준비했다. 중식당 ‘도림’에서는 추운 겨울 면역력 강화와 체온 유지에 좋은 특선 코스요리를 판매한다. 일식당 ‘모모야마’에서는 겨울철 대표 식재료인 매생이와 굴로 만든 맑은국, 생선회 5종, 랍스터 조림, 소고기 고로케, 찜요리, 냄비요리 등으로 구성된 계절코스와 스테이크, 랍스터 솥밥 등이 포함된 모모야마코스를 준비했다.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에서 ‘두피 스크럽 소금 샴푸(KERASYS SAIT SCRUB DEEP CLEAN SHAMPOO)’를 출시했다.

전분과 셀룰로오스 기반의 부드러운 스크럽 알갱이를 함유해 두피의 각질과 유분을 깨끗하게 세정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크럽 알갱이는 샴푸 시 자연스럽게 녹아 잔여물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이 두피와 모발의 노폐물을 꼼꼼하게 클렌징해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해 준다. 

홈인테리어·주방용품 특별 할인전=쿠팡이 와우고객을 대상으로 홈인테리어와 주방용품 카테고리에서 연중 최대 규모 할인전인 ‘WOW 더 리빙쇼’를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인기 홈인테리어와 주방용품 브랜드 80여 개가 참여한다. 홈인테리어 브랜드로는 웰퍼니쳐, 듀라셀, 아웃팅, 마틸라 등의 브랜드 제품을 선보인다. 주방용품 브랜드는 테팔, 르크루제, 락앤락, 퍼기, 프로그 등이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빌레로이앤보흐 샐러드접시, 테팔 인덕션 트라이미 3종 세트, 우드윅 캔들 세트, 듀라셀 알카라인 건전지 등이 있다. 

원플랫폼 캠페인=CJ온스타일과 레이델이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원플랫폼’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TV·모바일 등 CJ온스타일의 멀티채널은 물론, 전사 밸류체인(Value Chain)을 조합 및 결합해 브랜드사에게는 최대 효율의 세일즈를, 고객에게는 차별적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대형 프로모션이다. 레이델 폴리코사놀 더블액션은 CJ온스타일 건기식 전문 프로그램 '건강 슈퍼 히어로'에서 3일 방송한다. 원플랫폼 캠페인 기간동안 TV방송을 통해 레이델 폴리코사놀을 구매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더블액션 1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테이크핏 당케어’ NS홈쇼핑 단독 론칭=남양유업이 ‘테이크핏 당케어’를 출시, 29일 오후 7시 35분 NS홈쇼핑을 통해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제품은 당 섭취에 민감한 시니어층도 안심하고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당 제로’ 콘셉트 건강기능식품이다. 기존 ‘테이크핏 케어’와 동일하게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을 사용해 소화·흡수가 용이하며,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귀리식이섬유를 더했다. 이와 함께 필수 아미노산 9가지를 모두 담은 완전단백질 20g을 포함해 뼈 건강을 생각한 칼슘과 비타민D 등 총 9가지 기능성 성분으로 구성돼 있다. 

'쯔양 갈비 함박스테이크’ 단독 론칭=롯데홈쇼핑이 내달 1일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개발한 ‘원조 쯔왕돈까스’의 함박스테이크를 단독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쯔양’과 협업해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경양식 레스토랑 ‘원조 쯔왕돈까스’의 레시피로 함박스테이크 가정간편식(HMR)을 공동개발했다. 내달 1일 ‘쯔양’이 TV홈쇼핑 생방송에 최초로 출연해 함박스테이크를 판매한다. 갈비살, 설도 등 소고기 인기 부위를 1mm 크기로 자른 후 수작업으로 제조해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유튜브 방송 형식을 활용해 ‘쯔양’이 먹방을 선보이고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도 진행한다. 판매수익 중 일부는 ‘쯔양’의 이름으로 소외계층에게 기부된다.

반값 한우=SSG닷컴이 연말을 맞아 ‘반값 한우’ 행사를 열고, 1+등급 한우를 2000원 대부터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국거리, 구이용 등 인기 품목 위주로 진행되며, 준비한 물량은 24톤에 달한다. 상품은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해 배송된다. 행사 기간 쓱닷컴은 1+ 등급 불고기와 국거리를 300g 기준 8200원에 판매한다. 100g당 2000원 대로 합리적이다. 채끝(300g)은 2만9000원 대, 양지(300g)는 1만 3000원 대에 만나볼 수 있다.

미술용품 기획전=아성다이소가 ‘미술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미술 교구 전문 브랜드인 ‘문교’의 상품을 새롭게 기획했다. 채색용품, 페인팅 도구, 캔버스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구성했다. 채색용품은 초보자도 쉽게 미술을 시작할 수 있도록 세트로 준비했다. 페인팅 도구는 페인팅 나이프부터 백 붓까지 다양하게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