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이종 산업 제휴로 케어푸드 사업 확대
[뉴스클레임]
현대그린푸드가 이종 산업과의 적극적인 제휴 전략을 펼치며 케어푸드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대형 의료기관과의 공동 임상연구는 물론 건강식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보험사·헬스케어기업 등과의 제휴로 사업 전문성을 높이는 동시에 규모의 경제 실현에도 나선다는 복안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올들어 28개 이종 업태 기업과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Greating)’ 공급 및 공동연구를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대표적인 제휴 업종은 NH농협생명·교보생명·현대해상 등 금융사 6곳, GC케어·KB헬스케어·삼성헬스 등 디지털 헬스케어기업 9곳, KB골든라이프케어·아리아케어 등 노인의료복지시설 4곳, 서울아산병원·여의도성모병원·하나로의료재단 등 의료기관 9곳 등입니다.
현대그린푸드가 다양한 이종 산업과의 네크워크 구축에 적극 나선 것은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케어푸드 사업의 본격적인 질적·양적 성장동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입니다.
통상 식품업계는 판매처 확대의 일환으로 유통업체 등과 협력관계를 중요시 해왔는데, 현대그린푸드처럼 금융·IT 등 비교적 연관성이 적은 이종 산업과의 제휴를 다각도로 체결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입니다.
현대그린푸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병원인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해 분당차병원·하나로의료재단 등 여러 대형 의료기관과 함께 임상연구를 진행해 그리팅의 건강 개선 효과성을 입증하고 있다습니다. 최근까지 공동 진행한 임상연구와 정부과제만 11건에 이릅니다.
또한 현대그린푸드는 IT·헬스케어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각 기업의 헬스케어 서비스에 맞춤형 그리팅 제안 서비스를 접목하는 등 연계 사업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이밖에 현대그린푸드는 보험사가 판매하는 건강증진형 보험 상품과 연계해 그리팅 식단을 제공하거나, 노인의료복지시설·피트니스 센터 등 건강식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판로 확대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현대그린푸드의 올해 1월부터 11월 이종 업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발생한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45% 신장했습니다.
현대그린푸드는 앞으로 그리팅 식단을 제공하는 제휴 방식에서 나아가, 영양사 등 전문인력 풀을 활용한 영양상담 등을 추가적인 제휴 서비스도 개발한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