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력 갖춘 '액티브 시니어' 홈쇼핑서 '이것' 찾는다
2024-01-03 손혜경 기자
[뉴스클레임]
롯데홈쇼핑이 5060세대의 TV홈쇼핑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헬스케어, 뷰티 등 액티브 시니어 대상 상품 판매를 확대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3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TV 시청자 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함에도 불구하고, 5060 세대의 TV홈쇼핑 이용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홈쇼핑이 2023년(23.1.1~12.31) TV홈쇼핑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50대 이상 고객의 주문금액 비중은 전체 연령대의 7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4분기(23.10~12) 주문건수도 3분기(23.7~9) 대비 20% 증가했으며, 이들의 1회 평균 주문금액은 전체 대비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헬스케어, 뷰티 상품 주문건수가 각각 10%씩 신장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경제적 여유와 소비력을 갖춘 액티브 시니어가 충성고객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이들의 구매 패턴을 분석해 건강식단, 혈압계부터 안티에이징 크림까지 헬스케어, 뷰티 상품 판매를 확대합니다.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4일 생애주기별 맞춤형 영양 솔루션을 제안하는 케어푸드 브랜드 ‘메디쏠라’의 ‘영양 밸런스 메뉴 14식’을 선보입니다. 같은 날 ‘코지마 혈압계'도 선보입니다.
이 외에도 염색제, 안티에이징 크림, 탄력기기 등 노화 방지를 위한 뷰티 상품도 선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