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노스페이스 신세계그룹 外(유통家 이모저모)

SPC 던킨 해태htb 풀무원 세븐일레븐 하이트진로 GS25 현대백화점 CJ푸드빌 홈플러스 롯데온 오리온 티몬 스타벅스

2024-03-21     손혜경 기자
'파리바게뜨(회장 허영인) 베이킹 콘테스트'에서 '찰깨유과도넛'을 개발해 대상을 수상한 이윤정 제빵사. SPC 파리바게뜨 제공

[뉴스클레임]

'베이킹 콘테스트 수상작’ 제품=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가맹점에 근무하는 제빵사를 대상으로 개최된 ‘베이킹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제품 아이디어를 채택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경주에서 근무하는 이윤정 제빵사가 출품해 대상을 받은 ‘찰깨유과도넛’은 쫀득한 찰깨반죽 속에 호두분태와 달콤한 백앙금으로 속을 채우고 겉에 포근한 쌀튀밥을 붙여 전통한식 디저트인 유과를 연상케 하는 빵이다. 평택에서 근무하는 전유미 제빵사가 출품해 우수상을 받은 ‘납작꿀호덕’은 호떡 위에 고소한 아몬드를 뿌려 추억 속 옛날 호떡을 재현했다. 파리바게뜨는 이외 다른 수상 제품들도 검토를 거쳐 추가로 제품화할 계획이다.

보스톤 크림 라떼=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대표 인기 도넛인 ‘보스톤 크림’을 라떼로 재해석한 ‘보스톤 크림 라떼’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보스톤 크림 라떼’는 던킨의 스테디셀러인 ‘보스톤 크림’ 도넛을 라떼로 변형한 시그니처 음료다. ‘보스톤 크림 라떼’는 카페라떼 베이스에 부드러운 크림과 초콜릿 드리즐을 올린 음료로, ‘보스톤 크림’ 도넛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비주얼을 그대로 재현했다. 한 입 머금는 순간 쌉싸름한 커피의 맛과 함께 녹진한 크림과 초콜릿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봉봉 아이스티 제로=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자회사인 해태htb가 세계 3대 홍차인 ‘우바’와 과일 맛의 최적의 조화로 우려낸 ‘제로(0) 칼로리-제로(0) 슈거’ 홍차 음료 ‘봉봉 아이스티 제로’ 2종을 출시했다.

봉봉 아이스티 제로는 과일 음료의 대명사 ‘봉봉’ 브랜드에서 처음 출시하는 아이스티로, 과일 본연의 맛과 차의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음료다. 특히 우바 찻잎으로 우려낸 홍차에 복숭아와 자몽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봉봉 아이스티 제로에는 우바 홍차 중 상위 등급인 FBOP의 선별된 차엽이 사용돼 한층 더 고급스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순두부 간편식 ‘순두부짜박이’=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이 순두부 요리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하고,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순두부 간편식 ‘순두부짜박이’를 출시했다. 

‘순두부짜박이’는 한 팩이 순두부, 소스, 건더기로 구성된 키트(KIT) 형태의 제품이다. 고소한 순두부에 감칠맛 나는 간장 또는 된장소스를 활용한 소스, 야채 건더기를 비비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밥도둑 순두부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제품은 청양고추간장, 차돌양지된장 2종으로 선보인다. 포장된 트레이에 순두부와 소스, 건더기를 넣고 전자레인지로 약 3분만 데우면 밥과 함께 바로 섭취도 가능하다. 

500ml PB 바나나우유=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가성비 PB우유 인기에 ‘세븐셀렉트 바나나우유500ml’를 출시했다.

‘세븐셀렉트 바나나우유500ml’는 리터당 가격이 일반 상품의 약 60% 수준의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또한 1등급 원유에 바나나농축액을 사용해 진한 바나나맛의 우유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앞으로 품질과 가성비, 신선함의 3박자를 갖춘 PB 우유 라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자체 우유 개발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2024 키즈 스프링 컬렉션=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2024 키즈 스프링 컬렉션’을 출시했다.

‘2024 키즈 스프링 컬렉션’은 변화무쌍한 봄철 날씨에서도 아이들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강화하는 한편, 일상 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한 고프코어룩이나 애슬레저룩으로 활용하기 좋도록 노스페이스만의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키즈 시러스 재킷’은 방수, 방풍 및 투습 기능이 뛰어난 ‘드라이벤트(DRYVENT)’ 소재를 적용해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함을 유지시켜준다.

진로골드 첫 출고=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21일 마산공장에서 ‘진로골드’ 출고기념식을 열고 첫 출고를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가볍게 마시는 음주문화의 확산으로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진로골드를 출시하게 됐다. 쌀100% 증류원액 함유와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를 통해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진로골드’는 원조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차별화된 색상을 조화롭게 디자인해 패키지에 적용하고, 다양한 도수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점을 주목해 부드럽고 편안한 음용감의 15.5도로 개발했다.

‘피지컬100 시즌2’ 팝업스토어=GS리테일(부회장 허연수)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 잡고 내달 8일까지 성수동 소재의 도어투성수에서 ‘피지컬:100 시즌2- 언더그라운드 팝업스토어’를 연다.

팝업스토어는 넷플릭스의 인기 화제작 피지컬100의 두번째 시즌 공개를 기념하고, 연초에 운동 계획을 세웠던 소비자들이 3월 즈음에 계획을 다시 돌아보며 체험과 소비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체험형 이벤트는 ▲인바디 측정을 통해 목표에 달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한 리워드 제공 ▲트레드밀 챌린지를 비롯한 체력 증진 게임 3종 ▲맨몸 운동 우수자에게 상품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요소가 넷플릭스의 콘텐츠와 어우러졌다.

예술 조형물 전시=현대백화점(대표이사 정지영)이 내달 30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어웨이큰 더 시즌(Awaken the Season)'을 주제로 '봄'과 '시작'에 관련된 다양한 예술 조형물과 전시를 진행한다.

더현대 서울 5층 에픽 서울에서는 다음달 7일까지 아트 플랫폼 하입앤에서 진행하는 '드로잉 가든(Drawing Garden)' 전시를 선보인다. 판교점에서는 오는 5월 19일까지 3~4층에 대형 조각 예술 작가 캔 캘러의 '가든 오브 드림스(Garden of Dreams)'를 설치한다. 무역센터점에서는 내달 19일부터 28일까지 '2024년 디아프(Diaf) 프리뷰' 전시를 진행해 대한민국 3대 아트페어 디아프에서 선보일 예정인 트렌디한 국내외 주요 원화 작품 100여 점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특별전을 진행한다.

2024 남산 와인페어=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봄을 맞아 '2024 남산 와인페어'를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23일에는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N서울타워 메인광장에서 ‘2024 남산 와인페어’를 진행한다. 약 70여 종에 이르는 다양한 와인을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는 시음부스와 약 250여 종의 와인을 할인가로 판매하는 와인장터를 운영한다.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 다이닝’에서는 ‘와인으로 경험하는 이탈리아 미식 여행과 하모니’를 주제로 ‘와인 클래스&디너’를 진행한다. 21일, 22일, 27일 3회에 걸쳐 진행한다.

2024랜더스데이=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신세계그룹이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 랜더스데이를 시작한다.

신세계그룹(회장 정용진)은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먹고, 놀고, 쇼핑하는 것을 즐기는 ‘프로 쇼퍼’들을 위한 쇼핑 축제 2024 랜더스데이를 진행한다.

각 사 별 할인쿠폰 및 쇼핑 혜택, 행사 기간 등과 같은 자세한 사항은 1일 오전 SSG닷컴 내 신세계그룹 랜더스데이 통합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 랜더스데이에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와 콜라보 팝업 스토어도 운영해 즐거운 체험 공간을 제공한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에 오픈하는 팝업 스토어에서는 SSG랜더스와 최강 몬스터즈의 다양한 굿즈를 구경할 수 있다.

검색 랭킹 이벤트=홈플러스(대표 이제훈)가 오는 27일까지 검색한 상품 키워드가 홈플러스 온라인 검색 랭킹 1위에 등극할 시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검색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3회에 걸쳐 진행하며, 회차별 테마에 맞게 제시된 4가지 상품 키워드 중 자신이 선호하는 키워드를 골라 검색하면 참여할 수 있다. 1회차는 21일부터 22일까지 ‘매운맛 라면’을 테마로, 2회차는 23일부터 25일까지 ‘출출할 때 생각나는 음식’을 테마로, 3회차는 26일부터 27일까지 ‘몽블랑제 빵’을 테마로 진행한다. 상품 키워드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온.친.소' 행사=롯데온(대표 박익진)이 오는 24일까지 롯데온에 새로 입점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온.친.소'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참여 브랜드를 32개로 확대했다. 신규 브랜드 입점이 가속화되고, 온친소 행사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온친소 행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는 브랜드가 늘어나는 점을 반영했다. 또한 온친소에 참여한 브랜드들을 부담없이 경험해볼 수 있도록 참여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6개 브랜드는 첫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닥터유 제주용암수 이벤트=오리온(대표 이승준)은 물 부족과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지정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 절약과 환경보호 동참을 독려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의 상단 하이라이트 탭에서 직접 추가 버튼을 누르고 물 절약과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사진 등을 스토리로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27일 발표되며 10명을 추첨해 닥터유 제주용암수 530mL 1팩(20병)을 증정한다. 

시몬스 올인데이=티몬(대표 류광진)이 봄 시즌을 맞아 21일 단 하루 ‘시몬스 올인데이’를 열고 침대, 매트리스 등 인기 상품을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2024 S/S 신제품인 패밀리 전용 프레임 ‘릴리안’을 비롯해 시몬스의 인기 브랜드인 ‘뷰티레스트’ 매트리스와 침대세트 등을 특별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총 120여개의 다채로운 상품들을 티몬 단독 혜택으로 전하며 고객의 알뜰한 쇼핑을 돕는다. 21일 오후 8시 ‘티몬플레이’ 라이브 방송도 펼친다. 배우 지소연 부부가 출연해 시몬스 인기 상품들을 단독 행사가로 전한다. 

벚꽃 뷰 인기 매장 지도=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본격적인 벚꽃 개화 시기에 앞서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벚꽃 축제가 열리는 지역 내 인기 매장 10곳을 소개한 지도를 공개한다.

진해군항제가 열리는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 ‘스타벅스 진해경화역DT점’은 시원하게 뚫린 통창 너머로 경화역 벚꽃길을 따라 활짝 만개한 벚꽃들을 한 눈에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여의도공원R점’은 벚꽃축제가 열리는 여의도 한강공원 인근에서 운영 중인 곳으로 높은 층고와 널찍한 매장이 도심 속 힐링 공간 역할을 한다. 또한 벚꽃 축제 시즌에 맞춰 총 98개 매장을 ‘체리블라썸 이벤트 매장’으로 선정하고 내달 12일까지 특화 푸드 판매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