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1' 정동원, 도전을 멈추지 않는
[뉴스클레임]
가수 정동원과 똑 닮은 신인 아이돌 가수가 새 싱글 앨범을 발매합니다.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AI 신인 솔로 아이돌’ JD1은 오는 5월 중 새 싱글을 발매할 예정입니다.
이번 신곡은 5월의 계절과 잘 어울리는 청량하고 발랄한 곡으로 알려졌습니다.
JD1은 신곡을 통해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선사함은 물론, 더욱 성장한 자신만의 음악적 세계를 들려줄 예정입니다.
JD1은 제작자인 가수 정동원이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기 위해 새롭게 창작해낸 독립된 페르소나이자 K팝 시장 도전을 목표로 기획한 아이돌입니다.
실제로는 정동원이 직접 노래하고 춤추지만, 트로트 가수 정동원이 아닌 그가 제작자로 나선 ‘AI 아이돌 가수’라는 세계관을 내세운다는 점이 돋보입니다.
특히 아이돌 변신을 위해 약 2년여간의 시간 동안 곡과 안무, 스타일링 등 여러 방향에서 정동원이 참여하며 제작에 공을 들였습니다.
JD1은 지난 1월 첫 번째 싱글 ‘who Am I’로 데뷔와 동시에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호성적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K팝 아이돌로 데뷔와 동시에 1위 후보에 오른 만큼 JD1이 보여줄 앞으로의 행보와 가능성에 이목이 집중됩니다.
최근에는 대만에서 개최된 ‘골든웨이브 인 타이완(GOLDEN WAVE in TAIWAN)’에도 출연했습니다.
그는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중독적인 멜로디로 현지 팬들의 호응을 이끌며 글로벌 K팝 아이돌로서의 가능성을 증명했습니다.
이색 행보로 다양한 이슈를 뿌리고 있는 JD1이 이번에는 어떤 음악으로 팬들과 만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