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맥도날드 교촌치킨 外(유통家 이모저모)

SPC 던킨 농심 hy 롯데칠성음료 롯데GRS 동원F&B 풀무원푸드머스 세븐일레븐 CJ온스타일 KGC인삼공사 NS홈쇼핑 아모레퍼시픽 팔도 CJ올리브영 이마트 롯데마트 현대백화점그룹 유한킴벌리 노스페이스 롯데웰푸드 아성다이소 쿠팡 G마켓 11번가 전자랜드

2024-04-30     손혜경 기자
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복숭아를 가득 올려낸 ‘복숭아 와르르 빙수’를 출시했다. SPC 파리바게뜨 제공

[뉴스클레임]

복숭아 와르르 빙수=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복숭아를 가득 올려낸 ‘복숭아 와르르 빙수’를 출시했다.

‘복숭아 와르르 빙수는’ 곱게 갈아낸 폭신한 우유 얼음에 아삭한 식감의 노란 복숭아와 말랑하고 쫄깃한 나타드 코코를 토핑으로 가득 얹어 와르르 쏟아질 듯한 풍성하고 먹음직스러운 모습이 특징이다. 또한 혼자서 가볍게 빙수를 즐기는 ‘혼빙족’을 겨냥해 16oz 사이즈의 ‘복숭아 컵빙수’로도 출시된다.

SPC 던킨X디즈니코리아=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두 번째 이야기 '인사이드 아웃2'를 테마로 한 5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도넛 4종과 먼치킨 3종 등 총 7종으로, 다채로운 색감에 개성 넘치는 매력을 가진 '인사이드 아웃2' 등장 캐릭터들의 특징을 활용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도넛 4종은 ▲‘불안, 하면 초코 우유 필드’ ▲‘기쁨, 을 주는 바나나 우유 도넛’ ▲‘버럭, 할 땐 딸기 우유 츄이스티’ ▲‘까칠, 한 날엔 멜론 우유 필드’ 등이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기억 저장 구슬을 던킨의 시그니처 제품인 한입 크기 먼치킨으로 형상화한 ▲‘메모리볼, 멜론 먼치킨’ ▲‘메모리볼, 핑크 카카오 먼치킨’ ▲‘메모리볼, 초코 카카오 먼치킨’ 3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X에버랜드=맥도날드가 에버랜드와 함께 ‘바오패밀리’ 캐릭터를 담은 신메뉴 ‘1955 해쉬브라운’과 ‘불고기 해쉬브라운’, ‘그린 애플 맥피즈’를 내달 2일 출시한다.

신메뉴 ‘1955 해쉬브라운’, ‘불고기 해쉬브라운’ 등 버거 2종은 기존 ‘1955 버거’와 ‘불고기 버거’에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의 ‘해쉬브라운’이 더해져 탄생됐다. 버거 2종에는 바오패밀리 이미지가 새겨진 ‘바오패밀리 번(버거 빵)’이 사용돼 특별함을 더했다. 바오패밀리 번은 ’1955 해쉬브라운’, ‘불고기 해쉬브라운’ 버거 2종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으며 3종 디자인이 랜덤으로 제공된다.

농심 '배홍동큰사발면'=농심(대표 이병학)이 배홍동의 용기면 신제품 ‘배홍동큰사발면’을 출시했다.

배홍동큰사발면은 배,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해 만든 새콤달콤한 비빔장에 한정판 ‘챌린지에디션’에 적용했던 하늘초를 더해 깔끔하고 매콤한 맛을 한층 살렸다. 또한 ‘윈터에디션’의 콩가루 토핑으로 고소함과 감칠맛도 구현했다. 면은 쫄깃하고 탄력있는 얇은 면발로 비빔장과의 조화는 물론 다양한 토핑과도 잘 어울린다.

‘블루베리껌’ 재출시=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최근 온라인에서 ‘상상으로 만들어진 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롯데 블루베리껌’을 13년만에 재출시했다.

롯데 블루베리껌은 특유의 맛은 있지만 향은 없는 블루베리 향을 상상해서 만들어낸 껌이다. 개발 당시 롯데껌 연구원들이 블루베리의 형태와 맛에서 느껴지는 이미지를 향으로 창조해냈다. 외부 패키지는 1983년 최초 도입 당시의 디자인을 복원해 적용했다. 내부의 낱개 포장지는 젊은 세대가 선호할만한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얼려먹는 야쿠르트 납작복숭아=hy(대표이사 변경구)가 ‘얼려먹는 야쿠르트 납작복숭아(이하 얼야 납작복숭아)’를 출시한다. 

신제품에는 스페인산 납작복숭아추출액을 넣었다. 납작복숭아는 유럽 등지에서 주로 생산되는 여름 대표 과일이다. 일반 복숭아보다 강한 단맛이 특징이다.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자일리톨을 함께 담아 건강까지 생각했다. 제품 패키지에는 포켓몬스터의 인기 포켓몬 6종을 적용했다.

탐스제로 멜론향=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박윤기)가 제로 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제로 멜론향’을 출시한다.

탐스제로 멜론향은 해외나 국내 카페에서 주로 마실 수 있던 멜론 맛과 향의 탄산음료를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상큼하고 달콤한 멜론향을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높은 탄산감으로 짜릿한 청량함을 더했다. 패키지는 대표 과일인 멜론 이미지를 담은 디자인과 색상으로 맛과 향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여름 시즌 디저트 빙수=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날씨에 맞춰 시즌 디저트 빙수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클래식한 팥 베이스의 빙수 2종과 함께 여름 제철 과일의 꽃으로 통하는 복숭아를 활용한 빙수 등 총 3종이다. 모두 원재료 본연의 맛을 풍부하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분홍 백도 빙수'는 여름 대표 과일 복숭아를 듬뿍 올려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화려한 비주얼 포인트까지 더했다.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꾸덕하고 고소한 정통 그릭 요거트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을 출시했다.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그리스 정통 방식으로 만든 그릭 요거트 제품이다. 유청을 두번 분리하는 동원F&B만의 ‘이중 유청분리 공법’을 사용해 질감이 더욱 꾸덕하며, 부드러운 크림을 추가해 고소함을 더했다. 또한 100g당 단백질 함량이 13g에 달하며, 소비기한은 3주 가량으로 넉넉해 식단관리 시 활용하기 좋다.

어린이날 간식 꾸러미 ‘풀’스박스’=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인기간식 5종과 풀’스박스 캐릭터 가방으로 구성한 어린이날 간식 꾸러미 ‘풀’스박스’를 출시했다.

이번 꾸러미는 국내 키즈 식자재 시장 No.1의 노하우를 담아 어린이들의 맛과 영양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들로 엄선해 구성했다. 여기에 ‘풀’스박스’의 대표 캐릭터인 ‘해피&조이’가 디자인 돼있는 크로스 가방 형태의 간식가방도 함께 구성해 어린이들이 야외활동 시 다회용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세븐카페x쿵야 레스토랑즈’ 스페셜 에디션=세븐일레븐이 5월 한 달간 ‘세븐카페X쿵야 레스토랑즈’ 세븐카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고 피규어 텀블러 증정 프로모션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카페X쿵야 레스토랑즈 스페셜 에디션은 레귤러와 라지 총 두 가지 사이즈로 양파쿵야가 세븐카페 레귤러 컵을 들고 있는 익살스러운 모습을 담아 디자인 됐다. 라지 사이즈컵의 뒷면에는 학생, 직장인들의 마음의 소리를 대변하는 ‘집 가고 싶다’는 멘트를 숨겨놓아 웃음을 자아낸다. 세븐카페를 더욱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세븐카페 마시고 양파쿵야 피규어 텀블러 받자’ 이벤트와 ‘카카오페이머니 할인행사’도 준비했다. 

‘나른’ 여름 신제품=CJ온스타일이 이달 여성 홈웨어 브랜드 ‘나른(NAREUN)’의 여름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

나른은 기록적인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을 대비해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모달 소재를 활용, ‘모달 캐미솔’, ‘모달 드로즈’, ‘이지 브라렛’을 출시했다. 신제품 론칭을 기념하며 30일 카카오톡 쇼핑에서 나른 인기품목을 하루동안 최대 53%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톡딜’ 행사를 진행한다. 내달 11일, 13일에는 올리브영 ‘오특’을 통해 ‘나른 베스트 트렁크 5팩’을 최대 33%에 제공한다.

침향 전문 브랜드 ‘기다림 침향’ 론칭=정관장이 프리미엄 침향 전문 브랜드 ‘기다림 침향’을 론칭하며 침향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기다림 침향’은 유전자 분석 기술로 침향의 기원까지 판별해 더욱 믿을 수 있다. 정관장 ‘기다림 침향’은 달임액과 환 두가지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기다림 침향액’은 침향의 진수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100% 침향 순수달임액이다. ‘기다림 침향환’은 침향과 더불어 지황·맥문동·사인·영지·당귀·백출 등 식물혼합농축액을 배합해 침향의 기운을 배로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한 환 제형의 제품이다.

정호영 통등심 돈카츠 단독 론칭=NS홈쇼핑(대표 조항목)이 내달 2일 ‘돼지의 왕’ 브랜드의 ‘정호영 통등심 돈카츠’를 단독 론칭 방송한다.

‘통등심 돈카츠’는 원육부터 남다른 선진포크의 한국형 종돈을 사용, 100% 국내산 한돈을 숙성하여 육즙을 살리는 20mm내외 두께를 적용한 ‘통등심 돈카츠’이다. 통등심 돈카츠 5팩 부드러운 멘츠카츠 5팩, 유자돈카츠 소스가 기본 구성으로 론칭 방송에서만 2팩더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퍼펙트세럼’ 신규 광고 온에어=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 김승환) 미쟝센이 퍼펙트세럼 글로벌 캠페인에 나서며 ‘에스파(aespa)’와 함께한 첫 번째 광고 영상을 선보인다.

영상에는 ‘PERFECT makes PERFECT’라는 메시지로 나만의 완벽함을 추구하는 에스파 멤버들의 당당한 모습을 담았다. 5편으로 제작된 본 편은 내달 1일부터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광고 방영 시작과 함께 올리브영몰에서는 퍼펙트세럼 구매 시 에스파 스티커와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40년 비빔면의 근본' 온에어=팔도(대표 권성균)가 '팔도비빔면' 신규 TV-CM을 내달 1일 온에어한다.

출시 40주년을 맞아 제작한 광고는 베테랑 연기자 서권순과 범죄도시3 '초롱이' 캐릭터로 인기를 끈 배우 고규필이 출연한다. 새 광고는 '40년 비빔면의 근본'이라는 콘셉트로 모델 각각의 캐릭터를 살려 위트 있게 연출했다. 팔도는 신규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고객이벤트를 진행한다. 팔도비빔면 멀티팩 구매 후 행사 QR코드를 찍으면 응모 페이지로 넘어간다. 요청 정보를 입력하면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올영 헬스 다이브’ 론칭=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이 내달 1일 헬스 카테고리 육성을 위한 헬스 전용 프로모션 ‘올영 헬스 다이브’를 론칭한다. 

‘올영 헬스 다이브’는 올리브영만의 트렌디한 헬스 상품군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제안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이다. 올해에는 5월, 8월, 11월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올영 헬스 다이브’는 ‘슬림 뷰티&헬시 스마일’을 컨셉으로 내달 1일부터 7일간 ‘슬리밍(다이어트)’과 구강 관리 상품들을 선별해 소개한다. 5월 1일 단 하루 동안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헬스 다이브 키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6일간 슈퍼세일=이마트(대표 한채양)가 내달 1일부터 6일까지 가정의달 연휴를 맞아 ‘슈퍼 세일’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슈퍼세일’이라는 자신감있는 명칭만큼 풍성하게 행사를 준비, 각각 일자별로 신선, 가공식품부터 생활용품, 가전까지 전방위적인 행사를 진행한다. 3일부터 6일까지 ‘온가족 고기 파티’를 진행한다. 계란 역시 도매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3일부터 6일까지 알찬란(30구, 대란)을 판매한다. 하나 사면 하나 더 주는 ‘1+1’,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등 반값 할인도 약 100여가지 상품을 준비했다.

제주 하우스 감귤=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내달 2일부터 전 점에서 ‘제주 GAP 하우스 감귤(500g/팩)’을 판매한다.

해당 감귤은 지난주(24.04.22~24.04.26) 제주 서귀포시에서 출하한 올해 첫 하우스 감귤이다. 이번에 출시한 하우스 감귤은 품질을 높이기 위해 ‘가온 재배’ 방식과 비파괴 당도 선별 작업을 실시한 상품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5월 초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리틀 과일’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리틀 과일은 동일 상품 대비 크기가 최대 50% 작아 아이들이 먹기 좋은 크기로 이뤄졌다. 

'크레이지 홀리데이(CRAZY HOLIDAY)' 프로모션=현대백화점면세점이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면세 쇼핑 혜택을 강화한 '크레이지 홀리데이(CRAZY HOLI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6월 30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 후 '크레이지 홀리데이 현대백화점면세점 X 인스파이어 리조트 경품 이벤트'에 응모한 내·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인스파이어리조트 숙박권(10명) ▲인스파이어리조트 시설 이용권(10명)을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1달러 이상 구매 후 '크레이지 홀리데이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응모한 내국인 고객 222명을 추첨해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50만원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유한킴벌리X풀무원=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와 풀무원이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양사의 공동 이벤트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40주년과 풀무원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추진됐으며,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롯데마트몰과 롯데ON 등 온라인 채널에서 단독 진행된다. 4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행사 품목은 40% 할인이 적용되며, 양사 제품을 합산해 3만임산부 고객들을 위해 교촌치킨앱에서 ‘교촌 디어 맘(Dear Mom)’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린이날 선물 준비=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가정의 달을 맞아 여행 상품권과 노스페이스 키즈 용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스페이스는 내달 1일부터 17일까지 노스페이스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키즈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만원 상당의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10명)과 5만원 상당의 노스페이스 키즈 용품(100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공식 온라인몰과 노스페이스 매장 내 안내 게시물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교촌 디어 맘(Dear Mom)’ 이벤트=교촌에프앤비㈜가 임산부 고객들을 위해 교촌치킨앱에서 ‘교촌 디어 맘(Dear Mom)’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 이벤트는 교촌의 창립연도 1991이라는 의미 있는 숫자를 활용해 임산부 고객들이 교촌치킨을 즐기며, 건강하고 안전하게 출산 준비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다. 올 12월까지 총 임산부 고객의 1991명을 선정해 매월 250여명에게 앱 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4천원 할인 쿠폰을 10장씩 증정한다. 

S/S 패션의류 기획전=아성다이소(대표 김기호)가 ‘S/S 패션의류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은 기온이 올라가는 S/S시즌에 입기 좋은 원단으로 만들어 편안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스포츠웨어, 언더웨어, 홈웨어 등 총 9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스포츠웨어는 신축성이 좋아 운동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으로 준비했다. 집에서 편안한 휴식을 위한 홈웨어도 판매한다. 

쿠팡 '베이비위크'=쿠팡(대표이사 박대준 강한승)이 '베이비위크’를 내달 5일까지 열어 인기 브랜드 육아용품을 최대 25%까지 할인한다.

이번 베이비위크에는 하기스, 마미포코, 아토팜 등 50여개 인기 브랜드의 기저귀, 물티슈, 유아세제 등 제품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의 백미는 초저가 체험팩 이벤트다. 본품을 구매하면 체험팩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체험팩 상품은 100원부터 1900원, 2900원 등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됐다. 체험팩은 모두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셀러 미니샵 새단장=G마켓(대표 전항일)이 셀러의 ‘미니샵’을 개편한다.

쇼핑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UI를 개선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G마켓 모바일 페이지와 톤앤매너를 맞췄다. 상품 전시공간도 늘렸다. 카테고리 별 베스트상품 코너가 신설돼 주력 상품 노출을 강화했다. 미니샵 유입경로도 확대했다. G마켓 검색창에서 미니샵을 바로 찾아 이동할 수 있고, 상품을 둘러보다가 클릭 한 번으로 미니샵 이동도 가능해졌다. 

‘홍콩 페스타’ 프로모션=11번가(대표 안정은)가 홍콩관광청과 손잡고 홍콩 왕복 항공권을 100원에 판매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번가는 내달 11일까지 ‘홍콩 페스타’ 프로모션을 열고 매일 오전 10시 홍콩 왕복 항공권을 100원 특가에 선착순 판매한다. 행사기간 내 11번가에 신규 가입했거나 3만원 이상 구매확정한 경우, 최근 90일간 구매 이력이 없으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1번가는 행사를 통해 홍콩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행 상품을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가전의 달 패밀리 세일=전자랜드(대표 김형영)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가전제품을 할인하는 ‘가전의 달 패밀리 세일’을 한 달간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전국 매장에서 냉장고를 대폭 할인하는 ‘냉장고 페스타’를 기획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인기 냉장고 4개 모델을 각각 한정 수량으로 준비해 최대 35% 할인한다. 어버이날과 어린이날을 앞두고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한 ‘선물 가전 특별전’도 있다. 결혼이 급증하는 5월,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 박람회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