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아워홈 갤러리아 外(유통家 이모저모)

풀무원 KGC인삼공사 CJ푸드빌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애경산업 아모레퍼시픽 롯데마트 이마트 팔도 롯데호텔앤리조트 신라스테이 홈플러스 쿠팡 티몬 서울우유 SSG닷컴

2024-05-14     손혜경 기자
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스승의날을 맞아 시즌 한정 기획 제품을 선보이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PC 파리바게뜨 제공

[뉴스클레임]

스승의날 프로모션=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스승의 날을 맞아 시즌 한정 기획 제품을 선보이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승의날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오는 15일까지 가정의 달 관련 제품 구매 시 최대 400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가정의 달 시즌 케이크 구매 시 4000원 혜택을 제공하며, 가정의 달 선물류 포함 2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구氏반가’ 김치 라인업 강화=아워홈(대표 구지은)이 자사 프리미엄 HMR 브랜드 ‘구氏반가’에 김치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프리미엄 김치 라인업을 확대한다.

아워홈은 ‘갈치김치’를 구씨반가 김치 라인업으로 리뉴얼하고 프리미엄 김치 신제품을 출시해 프리미엄 김치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는 방침이다. 구씨반가 김치 신제품은 ‘청잎김치’와 ‘총각김치’ 총 2종이다.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국내산 배추, 고춧가루를 사용했다.  ‘구씨반가 총각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정갈하게 담은 양반가 김치를 구현했다. 

풀무원 ‘들깨물김칼국수'=풀무원(대표 이효율)이 육상 양식으로 수확한 물김을 활용한 신메뉴 ‘들깨물김칼국수’를 출시했다. 

이 메뉴는 풀무원의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코엑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들깨물김칼국수’에는 육상 양식 물김을 사용했으며, 물김의 신선한 바다향과 들깨의 고소한 풍미가 조화를 이룬다. 이번 메뉴 출시로 단백질 함량이 우수한 육상 양식 물김을 풀무원의 비건 인증 레스토랑에서 연중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석류맛' 홍삼구미=정관장의 건강관리를 위한 브랜드 '찐생'이 구미젤리로 즐길 수 있는 '찐생홍삼구미 석류맛’을 출시했다.

'찐생홍삼구미'는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는 구미젤리 제형의 홍삼제품으로 한입에 먹기 좋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지난 11월 출시한 '찐생홍삼구미 포도맛’은 출시 80일만에 100만 구미가 판매됐고, 20~30대는 물론 40대 여성에게 특히 인기가 높아 '석류맛’ 제품을 추가로 출시했다. 

여름 신메뉴 ‘제일냉면’=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부쩍 더워진 날씨에 여름철 시그니처 메뉴인 제일냉면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제일 물냉면’은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양지 육수에 살얼음을 띄워 새콤한 첫 맛과 시원한 감칠맛을 살렸다. ‘제일 비빔냉면’은 새콤달콤한 특제 양념장을 활용해 입맛을 돋운다. 제일냉면 2종은 고기 왕만두와 명태회무침을 곁들인 차림상 형태로도 즐길 수 있다. 내달 30일까지 신메뉴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제일제면소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제일 물냉면’ 혹은 ‘제일 비빔냉면’ 포함 2만 원 이상 주문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X‘이프: 상상의 친구’=세븐일레븐이 영화 ‘이프: 상상의 친구’와 콜라보 스낵 시리즈를 선보인다.

‘세븐셀렉트 이프: 콜라보 스낵’ 시리즈는 영화 감상에 빠질 수 없는 팝콘 3종(세븐셀렉트 이프: 바닐라팝콘, 세븐셀렉트 이프: 카라멜치즈팝콘, 세븐셀렉트 이프: 고메버터팝콘)과 가볍게 즐기기 좋은 바게트 1종(세븐셀렉트 이프: 버터갈릭바게트)등 총 4종이다. 세븐셀렉트 이프: 콜라보 스낵 시리즈는 5월 말까지 한정 판매 할 예정이다.

이마트24X알약X벌룬프렌즈=이마트24가 모바일 보안앱 ‘알약’과 젊은 층의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브랜드 ‘벌룬프렌즈’와 협업해 캐릭터를 입힌 상품 19종을 대거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우유망고빙수 ▲크런키찰떡 ▲김치날치알밥 등 총 19종의 협업 상품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 협업 상품 4종(우유망고빙수, 크런키찰떡, 김치날치알밥, 에그함박버거)은 신한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명동, 성수동 등에 위치한 매장 4곳(성수낙낙점, 명동점, 논현101점, 자곡시티점)은 내달 30일까지 팝업매장으로 운영된다.

프로 포토피니셔 핑크 파우더=애경산업(대표 김상준)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에서 ‘프로 포토피니셔 핑크 파우더’(PRO PHOTO FINISER PINK POWDER)를 출시했다.

루나 프로 포토피니셔 핑크 파우더는 투명하고 가벼운 핑크 컬러의 파우더 가루가 피부의 번들거리는 유분기를 잡아 하루 종일 보송하고 화사한 피부톤을 완성해 준다. 특히 자외선 차단에 도움을 주는 무기차자 파우더를 더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심다(simda)’ 팝업스토어=갤러리아백화점(대표 김영훈)이 서울 명품관에서 식물 큐레이션 브랜드 ‘심다(simda)’ 팝업스토어를 오는 19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팝업은 '전통의 봄을 새롭게 알린다'는 콘셉트로 식물과 예술 작품을 함께 전시한다. 마스데발리아 레드 바론, 카틀레야 이사벨스톤 등 희귀한 서양 난초 식물 100여종과 이동재, 리언 작가의 작품을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다. 식물과 어울리는 다양한 작품들도 전시 판매한다.

‘밋 유어 뷰티’ 캠페인=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김승환)이 다음세대재단,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청소년 미의식 함양을 위한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캠페인을 론칭한다.

밋 유어 뷰티 캠페인은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이원재 교수진과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연구를 시작으로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하 세바시)’ 강연, 교육 및 워크숍 프로그램을 차례로 진행한다. ‘MEET YOUR BEAUTY: 나다운 아름다움을 만나다’를 주제로 오는 17일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홀에서 개최되는 세바시 강연회에서는 기초 연구를 진행한 이원재 교수가 ‘데이터에서 발견한 10대들의 아름다움 스토리’로 연구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햇 초당 옥수수=롯데마트(대표 강성현)와 슈퍼가 오는 16일부터 내달 5일까지 전 점에서 '햇 초당 옥수수(개)'를 199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올해 첫 수확한 '햇 초당 옥수수'를 빠르게 확보하고자 경남 밀양과 의령 지역의 산지 재배 상황을 지속 확인했다. 더불어 꾸준히 증가하는 초당 옥수수의 수요를 감안해 전남 영암 지역의 옥수수 농가와 신규 계약을 맺음으로써 안정적인 초당 옥수수 공급을 이뤄냈다. ‘햇 초당 옥수수’ 외에도 2024년산 채소를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여름 가전 행사=이마트(대표 한채양)이 오는 17일부터 2주간 선풍기, 에어컨 등 여름 가전 행사를 진행한다.

‘신일 표준형 선풍기(SIF-E14ACC)’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만원 할인한 특가에 판매한다. 1인 가구를 위한 소형 제습기도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며, 에너지효율 1등급인 LG 인기 제습기 등도 할인한다. 이 외 서큘레이터, 이동식 에어컨 등 총 30여종의 여름 가전도 최대 30% 가량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팔도비빔장’ 활용 협업 확대=팔도(대표이사 권성균)가 '팔도비빔장'을 활용한 협업을 강화하고 시장공략에 나선다. 

팔도비빔장은 2017년 선보인 액상 소스다. 최근에는 1세대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공동 메뉴를 개발했다. '팔도비빔치킨'으로 매콤·새콤·달콤한 비빔장 맛을 살린 양념치킨이다. 팔도는 팔도비빔장을 기업 차원에서 활용을 원하는 수요가 늘어난 만큼,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기업 간 거래에 힘 쏟을 계획이다.

포켓몬 IP 활용 프로모션=롯데호텔앤리조트(대표이사 김태홍)가 포켓몬스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서울, 월드, 부산, 제주를 비롯해 롯데리조트속초까지 총 5곳에서 진행된다. 피카츄와 잠만보 등 인기 포켓몬으로 꾸며진 객실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스위트 포켓몬 월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각 체인호텔의 라운지에서는 피카츄무디, 파이리 에이드 등 포켓몬을 모티브로 한 스페셜 음료를 맛볼 수 있다. 

라이브 페인팅 쇼=신라스테이 구로에서 김동진 작가와 함께하는 고객 참여형 라이브 페인팅 쇼가 펼쳐진다.

내달 1일 신라스테이는 주변 풍경이나 인물을 토대로 새로운 회화적 시도를 시작한, 추상적이며 거친 붓터치가 특징인 김동진 작가의 ‘라이브 페인팅’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에는 관객이 작품의 일부분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라스테이 구로에 마련된 작가의 작업실을 둘러볼 수 있는 ‘오픈 스튜디오’도 진행한다.

'눈물의 특가’ 행사=홈플러스(대표 조주연)가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2024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눈물의 특가’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홈플러스 모델 김수현 주연 드라마 ‘눈물의 여왕’의 흥행 기세를 몰아 고물가로 지친 고객들의 마음을 달래고자 농·축·수산물 등 각종 먹거리를 최적가에 선보인다. 행사 카드로 결제 시 ‘당도선별 수박'은 각 4000원 할인, ‘12Brix 성주참외’는 8990원에, ‘12Brix 블랙라벨 오렌지’는 9990원에 제공한다. 

‘여름가전 COOL SALE’ 기획전=쿠팡(대표이사 박대준 강한승)이 에어컨·선풍기 등 여름나기를 위한 가전제품을 대폭 할인 판매하는 ‘여름가전 COOL SALE’ 기획전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LG전자, 삼성전자를 비롯해 다양한 유명 브랜드가 참여한다. 주요 품목은 에어컨, 선풍기, 서큘레이터, 냉장고, 제습기, 모기퇴치기, 제빙기, 믹서기, 빙수기 등이다. ‘BEST 여름가전 특가’ 코너에서는 리뷰 50개를 넘는 인기 상품 중 할인율 40% 이상인 상품만을 골라 보여준다.

‘동행축제’ 동참=티몬(대표 류광진)이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살맛나는 행복쇼핑, 동행축제 2024’에 동참한다.

티몬은 오는 28일까지 동행축제를 개최하고 식품, 리빙, 패션/뷰티, 유아동 분야 등 5천여 개에 달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또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지원하기 위해 카테고리별 우수 상품을 한데 모은 전용 기획전을 선보이며, 최대 30% 할인쿠폰도 선착순 발급한다. 

서울우유X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더핑크퐁컴퍼니의 차세대 IP인 베베핀과 ‘함께해요 유기농우유’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베핀과 ‘함께해요 유기농우유’는 베베핀 우유송 영상을 보고 단어퀴즈 맞추기, 베베핀 친구들이 마시는 우유 찾기,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기 등 총 3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오는 23일까지 모두 참여 가능하며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 발표는 31일 서울우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별 유니폼 한정 판매=SSG닷컴이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SSG랜더스와 협업해 한정 수량 제작한 ‘24 시즌 SSG.COM 유니폼 및 모자’를 판매한다.

이번 상품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쓱닷컴데이’ 야구단 연계 행사에 활용하고자 특별 제작했다. SSG랜더스 선수단도 한화 이글스와의 해당 3연전에 ’24 시즌 SSG.COM 유니폼 및 모자’를 착용하고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올해 쓱닷컴데이 유니폼은 검은색 바탕에 골드 색상이 더해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