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外(유통家 이모저모)

GS25 오뚜기 매일홀딩스 오비맥주 풀무원다논 아모레퍼시픽 한샘 휠라코리아 대상(주) 갤러리아 농심 이마트 롯데온 NS홈쇼핑 쿠팡 티몬 CJ올리브영 CJ푸드빌 CJ제일제당 G마켓

2024-05-30     손혜경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계열사 SPC삼립이 약과를 활용한 이색 스낵 ‘약과자’를 출시하며 과자 시장 공략에 나선다. SPC삼립 제공

[뉴스클레임]

삼립 ‘약과자’=SPC그룹(회장 허영인)의 계열사 SPC삼립이 약과를 활용한 이색 스낵 ‘약과자’를 출시하며 과자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약과자’는 약과 특유의 은은하게 느껴지는 시나몬향과 달콤한 맛이 조화로운 제품으로 볶은 현미와 쌀가루를 사용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쌀 조청을 제품 겉면에 발라 씹었을 때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삼립은 ‘약과자’를 통해 스낵 시장으로 삼립약과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잘파세대 떡볶이 맛집 IP 컬래버=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인기 떡볶이 프랜차이즈 IP와 컬래버해 혼밥족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분식 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청년다방과 손잡고 시그니처 메뉴 차돌떡볶이의 ‘RMR’ 상품 ‘청년다방 차돌떡볶이’를 출시했다. 청년다방 특제 떡볶이 소스부터 차돌박이, 쫄깃한 밀떡, 어묵, 메추리알 등 특유의 푸짐한 토핑까지 청년다방에서 판매하는 떡볶이의 외관과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응떡 콘치즈김밥’은 잘파세대가 떡볶이를 다 먹은 후 소스에 밥을 비벼 먹는 트렌드를 적용했다. 

오뚜기X에싸=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가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에싸(ESSA)와 함께 새로운 리빙 제품 컬렉션을 선보인다.

‘스위트 홈(SWEET HOME)’ 컬렉션은 일상과 밀접한 음식을 통해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오뚜기와 감각적인 ‘미감’을 지닌 에싸가 만나 달콤한 휴식 공간을 완성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오뚜기의 시그니처 제품 7종(카레, 케챂, 마요네스, 진라면, 순후추, 양송이스프, 미역)을 가구로 재해석해, 기존에 없던 신선한 비주얼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멜론 담은 여름 시즌 메뉴=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에서 여름 시즌 메뉴 4종을 선보인다.

▲머스크 멜론 아이스크림 ▲머스크 멜론 아이스크림 라떼 ▲머스크 멜론 쉐이크 ▲머스크 멜론 쿠키슈 총 4종이다. 머스크 멜론 시즌 메뉴는 오는 7월 31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판매한다. 머스크 멜론 4종에 이어 6월 5일에는 곱게 갈아 부드럽고 폭신한 우유 빙수 위에 폴 바셋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머스크 멜론 생과일을 가득 얹은 ‘머스크 멜론 빙수’와 여름 스테디셀러인 ‘팥빙수’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애플 사이더 ‘엘파’=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사과의 향긋한 풍미로 산뜻한 달콤함을 선사하는 애플 사이더 ‘엘파(ELPPA)’를 출시한다.

엘파는 제품 한 캔 당 200g의 사과 한 개에 해당하는 사과 주스 농축액을 담아 사과의 향긋한 풍미와 산뜻한 달콤함이 돋인다. 내달 6일부터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즐거운 피크닉과 엘파를 함께 경험해 볼 수 있는 '엘파 피크닉' 행사를 연다. 21일부터는 성수동 등에서 사진 앱 스노우와 협업한 필터를 활용해 제품 사진을 촬영하는 ‘엘파 피킹’ 이벤트를 연다. 

그릭 시그니처=풀무원다논(대표 김진홍)이 한 컵 그대로 간편하고 넉넉하게 즐기는 '풀무원요거트 그릭 시그니처 설탕무첨가 플레인 150g'을 출시했다.

'풀무원요거트 그릭 시그니처 150g'은 소분할 필요 없이 한 컵 그대로 간편하고 넉넉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150g 용량으로 출시했다. 설탕무첨가로 오직 우유 유래 당만을 함유하고, 단백질 함량 11g으로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한다. 제품 패키지에는 감각적인 폰트와 컬러를 활용해 제품 특성을 살렸다. 패키지 전면에는 설탕무첨가와 단백질 함량을 표기해 소비자의 시각적 인지를 높이고자 했다.

'UV 쉴드 선 앰플=아이오페가 'UV 쉴드 선 앰플'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아모레퍼시픽 최초의 4중 기능성을 지닌 혁신 제형의 선 앰플 제품으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강력하게 보호한다. 뿐만 아니라 주름개선, 미백 효과를 지녀 노화 관리에도 도움을 주며 약해진 피부 장벽을 회복시켜주는 기능까지 갖췄다. 또한 '스템3'의 알란토 콤플렉스™ 성분을 동일 함량으로 함유해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이고 윤기와 탄력까지 개선해준다. 

공간활용 특화 서재 가구 패키지=한샘(대표 김유진)이 책상, 데스크 콘솔, 멀티 선반, 수납장, 침대 등으로 구성된 서재 가구 패키지 ‘블랭크’를 출시했다.

블랭크는 넓지 않은 공간도 효율적으로 활용해 나만의 공간을 내 맘대로 꾸밀 수 있도록 돕는 패키지 상품이다. 이번에 한샘이 새롭게 선보인 ‘블랭크 데스크 콘솔’은 공간 분리에 특화된 모듈이다. 공간분리에 특화된 멀티 선반, 수납장, 파티션, 책상, 책장, 헤드가 없는 SS사이즈 침대, 모니터 선반 등 다양한 모듈을 추가 옵션으로 제공한다.

‘루프루프’와 협업 컬렉션=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에서 운영하는 美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Keds)는 프랑스 감성 스윔웨어 브랜드 루프루프(LOOPLOOP)와 협업해 ‘에브리섬머(Every Summer) 캡슐 컬렉션’을 론칭한다.

컬래버레이션으로 선보이는 스윔웨어는 ‘에브리섬머 캡슐 컬렉션’이라는 타이틀처럼 모든 여름날에 함께하기 좋은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케즈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3가지 스타일로 풀어내 선명한 블루 색감의 ‘코발트 블루’, 그린 배색이 적용된 ‘호리즌 블루’, 아이보리, 핑크가 믹스되어 빈티지한 무드를 자아내는 ‘햄튼 스트라이프’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다. 

"임영웅 간장 카카오톡으로 선물"=대상㈜(대표 임정배)이 일명 ‘임영웅 간장’으로 불리는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 제품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론칭했다.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 론칭도 큰 사랑과 관심에 힘입어 결정됐다. 임영웅의 사진이 담긴 제품을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해 달라는 요청이 잇따랐기 때문. 여기에 모바일 선물이 하나의 문화로 정착된 것도 이번 결정에 힘을 실어줬다는 분석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선보이는 ‘햇살담은’ 간장도 선물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인기 제품들로 특별 엄선됐다.

한지 미술 거장 전광영 작품 전시=갤러리아백화점(대표 김영훈)이 서울 명품관에서 아트 큐레이션 플랫폼 ‘오픈월’과 함께 세계적인 한지 조형작가 전광영의 작품을 5일까지 전시 판매한다.

집합 시리즈는 한지로 섬세하게 싸고 묶은 삼각형 오브제를 천연 염색 기법으로 물들인 후 한 화면에 일정한 패턴으로 재배열하여 하나의 집합체로 형상화한 작품이다. 이번 전시에선 대표작 ‘집합’ 5점을 전시 판매한다.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 5층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새우깡 팝업스토어=농심(대표이사 이병학)이 내달 5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새우깡 어드벤쳐 in 고래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며 ‘고래섬’을 탈출하는 것이 관람 포인트다. 농심은 이번 새우깡 팝업스토어를 통해 1971년 출시 이후 반세기 넘도록 전 국민의 사랑을 받으며 스낵 1위를 놓치지 않는 새우깡의 매력을 팝업스토어 핵심 이용층인 Z세대를 대상으로 적극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팝업스토어 외에도 농심은 6월부터 약 2개월간 ‘새우깡 한정판 패키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新 가격정책 ‘가격파격’ 선언=이마트(대표 한채양)의 新 가격정책 ‘가격파격’ 선언이 6번째 시즌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6월 가격파격 3대 핵심상품으로 양배추·계육·냉면/비빔면을 선정했다. 이마트는 양배추 가격 안정화를 위해 담양, 광양, 서산, 무안, 진도, 영암 등 유명산지 농가 사전계약 재배를 진행했다. 닭고기 중 단품 매출 1위 품목인 ‘무항생제 닭볶음탕용 계육(1kg)’도 정상가에서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냉면’ 역시 최저가 수준으로 준비했다.

'롯데레드페스티벌' 동참=롯데온(대표 박익진)이 내달 9일까지 롯데 유통군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에 힘을 보탠다.

롯데온은 프리미엄 브랜드 쇼핑 플랫폼으로서 인기 브랜드를 모아 '브랜드 판타지'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키엘, 에스티 로더, 폴로 랄프 로렌, 나이키, 헬렌카민스키, 삼성전자 등 뷰티, 패션부터 가전, 식품까지 30여개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내달 3일부터 9일까지는 롯데 유통군 통합 축제의 의미를 담아 각 계열사 상품을 롯데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는 '월간 롯데' 행사를 진행한다. 

"최대 25% 가전 구매 할인 혜택"=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롯데레드페스티벌’을 통해 최대 25% 가전 구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레드페스티벌’ 행사상품은 대형가전에서부터 IT 가전, 주방·생활가전 등 다양하다. 여름 냉방가전에서는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삼성전자 ‘무풍클래식’, 위닉스 ‘창문형’ 에어컨 등 에어컨 행사상품을 최대 25% 할인한다. 올해 신규로 선보인 샤크 ‘무선청소기’, 모토로라 ‘g54’도 특가에 판매한다. 무더위를 대비해 선풍기와 에어컨을 같이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동시구매 행사도 있다.  

간편한 자연발효 그릭요거트 스타터 방송=NS홈쇼핑(대표 조항목)이 오는 31일 ‘알렉스의 더 꾸덕한 자연발효 그릭요거트 스타터’를 방송한다.

‘자연발효 그릭요거트 스타터’는 건강 식단을 위한 ‘그릭요거트’를 첨가물 걱정 없이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방송 중에 만 구매할 수 있는 ‘요거지니 그릭요거트 유청분리기’와 ‘밀봉클립’이 포함된 5박스 패키지를 구매하면 1박스를 더 증정한다. 

인기 브랜드 '커버낫' 입점=컨템퍼러리 브랜드 ‘커버낫’이 로켓배송에 입점했다.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이 내달 2일까지 최대 30% 할인해 ‘커버낫 브랜드위크’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커버낫의 티셔츠·모자·바지·바람막이·가방 등 전 카테고리 80여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어센틱 로고 티셔츠 ▲쿨 코튼 티셔츠 ▲2-PACK 티셔츠 등을 3~5만원대에 할인 판매한다.

신선식품 기부 캠페인=티몬이 신선식품 전문 브랜드 ‘티프레쉬(T.FRESH)’ 파트너사들과 함께 다채로운 신선식품을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하는 특별한 나눔 캠페인을 펼친다.

첫 번째 기부 품목은 티프레쉬 ‘유럽 샐러드 채소’다. 티몬은 지난 22일 ‘(주)어그레이트’와 손잡고 신선 채소 1000박스를 부천의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은가람빌’에 기부했다. 앞으로 티몬은 티프레쉬 파트너사들과 함께 기부 릴레이를 계속해서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티프레쉬 신선식품들을 전달하며 선한 영향력을 확산한다는 목표다.

'지구마불 세계여행’ 이벤트=G마켓(대표 전항일)이 내달 12일까지 ‘나만의 지구마불 세계여행 황금열쇠편’ 프로모션을 열고, 해외항공권 최대 10만원 할인쿠폰을 랜덤 제공한다.

2차 프로모션은 무료 항공권은 물론, 전 세계 항공권 할인쿠폰을 랜덤 지급한다. 매일 ID당 1회 씩, 황금열쇠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열쇠를 뽑으면 응모하기가 된다. 무료 항공권은 티웨이항공의 괌, 홍콩, 후쿠오카 노선의 인천 출발 왕복 항공권으로, 각 1매씩 총 3매 제공된다. 이 외, 쿠폰은 1만원 할인쿠폰부터 최대 10만원까지 다양하다.

여름맞이 올영세일=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이 오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여름 바캉스 시즌 인기 상품들을 최대 70% 할인하는 올영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올영세일은 바캉스와 여름 휴가 등으로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것을 고려, 여름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썸머특가’를 도입했다. 무더위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선케어∙바디케어 상품을 특가에 제안한다. 헤어∙바디 피부도 얼굴 피부처럼 중요하게 가꾸고 관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헤어케어 상품과 제모∙데오도란트 상품 등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환경의 날 기념 이벤트=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ESG 활동의 일환으로 방문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도심 속 힐링 캠핑장 콘셉트로 꾸며진 N서울타워 T1 야외 광장에서 진행된다. 행사 당일 N서울타워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내달 4일과 5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생분해 종이 화분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벤트 현장 사진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N서울타워 입장권,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CJ더마켓 백설 설탕 기획전=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강신호)이 매실청 담그기 제철을 맞아 공식몰 CJ더마켓에서 6월 9일까지 ‘백설 설탕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백설 설탕과 올리고당 묶음상품을 8~11%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행사를 통해 3만원 이상 구매한 후 응모 버튼을 누르면 총 50명에게 더마켓 적립금 5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획전과 함께 CJ더마켓은 매실청을 활용한 각종 반찬에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참치액 등 각종 제품 할인도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 결산 할인 축제=전자랜드(대표 김형영)가 ‘세일랜드’ 행사를 내달 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본격적인 폭염에 앞서 각종 여름 가전을 할인한다. 전국 전자랜드 직영점에서 주요 제조사의 2024년 에어컨 신상품 행사 모델을 최대 25% 할인하며, 행사 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전자랜드 온라인쇼핑몰에선 에어컨 이월 상품을 최대 42% 할인하고 즉시 할인 쿠폰 5만원을 제공한다. 특정 지점별 단독 혜택과 전국 주요 지점 오프라인 행사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