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도 유럽 여행엔 지갑 '활짝'
[뉴스클레임]
CJ온스타일(대표 윤상현)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여행 카테코리 매출이 약 35% 가량 증가한 가운데, 유럽 패키지 여행 수요가 크게 높았다고 25일 밝혔습니다.
고환율·고물가, 엔저현상 등으로 일본 여행에 집중돼 장거리 여행 수요가 줄어들 것이라는 업계의 관측과는 상반된 결과입니다.
올해 상반기 CJ온스타일에서 가장 사랑받은 여행지는 주문수량 기준으로 ▲스페인·포르투갈 ▲영국(서유럽 패키지 포함) ▲이탈리아·스위스 ▲북유럽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1등 여행지는 스페인·포르투갈입니다. 방송 1회당 주문액 기준으로는 우유니별빛·마추피추·이과수 폭포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중남미 5개국 투어’도 인기가 높았습니다. 중남미 방송의 경우 1000만원대의 고가의 가격에도 1000여건의 상담 문의가 빗발쳤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불었던 해외여행 붐이 지속 강세라는 설명입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항공사의 여름 성수기 한정 유럽 전세기 운영으로 가격 허들이 낮아진 영향도 큽니다. 이와 함께 여행을 주제로한 버킷리스트 실현 등 여행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의 인기에 따라 중남미, 남프랑스 지역 등의 주목도가 높아졌다고 분석했습니다.
CJ온스타일은 역대급 엔저현상에도 강세인 유럽 여행 상품 니즈에 대응해 하반기 유럽 지역 여행 및 중남미 등 장거리 여행 패키지 편성을 더욱 강화합니다.
특히 스페인·포르투갈 지역은 오는 10월 대한항공의 리스본 직항 취항으로 더욱 관심이 쏠릴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오는 29일에는 '본김에 세계여행'에서 에어프레미아 항공으로 합리적으로 떠날 수 있는 북유럽 상품을 선보이며, 30일에는 '꽃보다 여행'에서 아시아나 항공으로 떠나는 인기 유럽 여행지 특집전을 진행합니다.
오는 7월에도 '꽃보다 여행'을 통해 중남미, 남프랑스 등 인기 여행지 소개 방송을 편성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