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동서식품 노스페이스 外(유통家 이모저모)

배스킨라빈스 농심 오뚜기 GS25 세븐일레븐 남양유업 이디야커피 풀무원 아워홈 유한킴벌리 이랜드파크 아모레퍼시픽 아성다이소 이마트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스타벅스 롯데웰푸드 빙그레 쿠팡 한샘

2024-06-27     손혜경 기자
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직제조 디저트 츄러스 2종 ‘스윗 시나몬 츄러스’와 ‘젤라또 하트 츄러스’를 오는 28일 출시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제공

[뉴스클레임]

직제조 디저트 츄러스=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직제조 디저트 츄러스 2종 ‘스윗 시나몬 츄러스’와 ‘젤라또 하트 츄러스’를 오는 28일 출시한다.

‘스윗 시나몬 츄러스’는 바삭하고 쫄깃한 츄러스에 워크샵 쉐프가 직접 배합한 시나몬 토핑을 올려 완성했고, 초콜릿 소스를 추가 옵션으로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스윗 시나몬 츄러스에 젤라또가 어우러진 ‘젤라또 하트 츄러스’는 카라멜 로스티드 피칸 분태와 초콜릿 소스를 더해 먹음직스럽게 장식한 것이 특징이다.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 X 잔망루피 스페셜 패키지’=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 X 잔망루피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한정판으로 선보인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3종이다. 각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는 잔망루피 특유의 귀엽고 익살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일러스트를 담았다. 제품에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7종을 포함해 특별함을 더했다. 굿즈는 비치타월, 보냉백, 아이스박스 등 여름 바캉스 시즌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과 피규어, 무드등, 파우치 키링, 입체머그 등 실용성이 돋보이는 품목으로 구성했다.

빵부장 라즈베리빵=농심(대표 이병학)이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 시리즈 신제품 ‘라즈베리빵’을 출시한다.

‘빵부장 라즈베리빵’은 풍부한 버터와 라즈베리가 어우러진 상큼달콤한 맛을 구현한 크루아상 모양의 스낵이다. ‘베이커리 스낵’이라는 빵부장의 컨셉에 맞춰, 크루아상에 라즈베리 콩포트(잼)를 곁들인 유명 빵 메뉴를 스낵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오뚜기 카레 X 도산분식=올해로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가 압구정 대표 맛집 '도산분식'과 협업해 내달 21일까지 도산분식 압구정점에서 오뚜기 대표 카레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오뚜기와 도산분식의 컬레버레이션 팝업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진행된다. 협업 메뉴를 위해 활용된 오뚜기 제품은 '바몬드 카레', '3일 숙성카레',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 '오뚜기카레', ‘백세카레’ 등이다. 오뚜기 카레X도산분식 팝업 매장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는 6개로, ▲바몬드 키마카레 ▲코코넛 카레 에그누들 ▲카레 텐신항 ▲3일 숙성 비빔면 ▲카레 토스트 ▲카레 마요 김말이 등이다. 

‘간편 보양식’ 조기 출시=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른 무더위에 매년 7월 복날 시즌에 선보이는 ‘간편 보양식’ 신제품 6종을 평년보다 1~2주일 앞당겨 출시했다.

신제품은 ▲전기구이한마리통닭 ▲한마리민물장어덮밥 ▲유어스하림마라반계탕600g ▲통닭다리닭칼국수 ▲장민호의장어추어탕600g ▲장민호의장어추어탕466g 등 총 6종이다. 1만원 대 이하 실속형 상품부터 유명 맛집 컬래버 상품, 프리미엄 상품 등 다양한 가격대와 구성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수퍼마켓 GS더프레시도 내달 31일까지 보양 간편식 8종을 집중 판매한다. 

생크림빵 얼먹족 공략=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연남동 맛집 ‘푸하하 크림빵’과 손잡고 여름철 상큼하게 얼려먹기 좋은 ‘세븐셀렉트 푸하하그릭요거트크림빵’을 새로 출시했다.

세븐셀렉트 푸하하그릭요거트크림빵은 그간 세븐일레븐에서 출시한 푸하하크림빵과 마찬가지로 크림의 달인 임훈 셰프의 레시피로 만들었으며, 상큼한 그릭요거트 생크림으로 인해 느끼하지 않고 산뜻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릭요거트 특유의 새콤한 맛에 여름철 아이스크림처럼 얼먹으로 즐기기 좋다.

‘루카스나인 라떼’ 리뉴얼=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이 대표 커피 브랜드 ‘루카스나인 라떼’를 리뉴얼 출시했다.

‘라떼를 더욱더 라떼답게’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추진한 이번 리뉴얼은 기존 제품 대비 우유와 원두 함량을 높였고, -196도 마이크로 그라인드 공법과 저온 직화식 로스팅 등을 활용해 강렬한 에스프레소의 풍미를 더했다. 우유 거품은 1A등급 무지방 우유 크리머를 사용, 자연스럽고 풍성한 거품으로 카페에서 즐기는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아이스티 신메뉴=이디야커피(회장 문창기)가 오는 28일 신메뉴 ‘아이스티’ 4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신제품은 복숭아 맛 아이스티를 활용한 음료 4종으로 ▲제로슈가 아이스티 ▲아망추 ▲아샷추 ▲제로슈가 아샷추로 구성됐다. ‘제로슈가 아이스티’는 홍차의 깊은 맛과 풍부한 향이 어우러진 아이스티를 제로슈가로 즐길 수 있다. ‘아망추’는 복숭아 아이스티에 망고를 토핑으로 듬뿍 올려 새콤달콤한 복숭아의 향미와 망고의 진한 달콤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프리미엄 ‘생선카츠’=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가 해양 생태계 보존을 위해 지속가능한 어업 방식으로 생산한 두툼한 동태살에 우리 땅에서 키운 쌀로 만든 튀김 옷을 입혀 고소하고 담백한 프리미엄 '생선카츠’를 출시했다.

올가의 프리미엄 ‘생선카츠'는 깨끗한 대두유에 두 번 튀기는 차별화한 유탕 과정을 거쳐 전문점 수준의 식감을 구현했다. 카츠의 식감을 좌우하는 빵가루는 습식을 기본으로 7~12mm의 컬을 활용해 한층 더 노릇노릇하고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지속가능한 어업 방식으로 생산된 동태 살을 사용해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다. 

여름 시즌 골프장 전용 신메뉴=아워홈(사장 이영표)이 여름 시즌 원기회복을 돕는 골프장 전용 신메뉴를 출시했다.

여름 시즌 콘셉트는 ‘일본 규슈 골프 트립’으로, 식도락 문화로 유명한 규슈 지역을 대표하는 일식 메뉴 3종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여름 주안상, 보양삼계전골, 갈치조림 등 신메뉴를 다채롭게 마련해 여름철 입맛 잡기에 나선다. 메인 메뉴는 ▲비프안심카츠 ▲야키도리 돈부리 ▲하야시 붓카케 우동과 덴푸라 수제튀김 총 3종이다. 신메뉴는 솔모로CC, 로얄링스CC 등 아워홈이 운영하는 국내 골프장 스타트하우스 및 클럽하우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4 키즈 서머 컬렉션=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2024 키즈 서머 컬렉션’을 선보였다.

노스페이스가 새롭게 선보인 ‘키즈 서퍼 사이드 집업 V2’은 가슴 부분의 와펜 그래픽과 파스텔톤 색상 배색이 눈에 띄는 래시가드다. 함께 출시된 ‘키즈 서프사이드 롱슬리브’ 역시 와펜 그래픽과 색상 배색으로 포인트를 준 라글란 디자인의 래시가드다. ‘키즈 서퍼 사이드 쇼츠’는 레깅스가 부착된 숏팬츠로서, 햇볕 노출에 의한 화상과 찰과상 등에 대비하면서도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다. 

8단계 기저귀 시대=유한킴벌리 하기스가 8단계 수퍼점보 사이즈(22~29kg) 기저귀를 런칭했다.

하기스는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에서 8단계 수퍼점보 사이즈에 이르는 세분화된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이들 제품은 전량 유한킴벌리 대전공장에서 생산된다. 8단계 사이즈는 하기스 네이처메이드와 하기스 맥스드라이 제품에 우선 적용된다. 성장이 빠른 아기들과 고월령 아기들이 사용하기 적합하도록 제품 길이는 10mm 더 길고, 허리와 허벅지 둘레가 30mm 넓어져 더 넉넉하고 편안하다. 

국내외 키캉스 테마 패키지=이랜드 파크의 국내 및 해외 호텔과 리조트에서 ‘키캉스’ 테마 패키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키캉스’ 테마 패키지는 국내 켄싱턴호텔 평창과 켄싱턴리조트 7곳(가평, 설악비치, 경주, 지리산하동, 서귀포, 설악밸리, 남원)과 해외 켄싱턴호텔 사이판과 PIC 사이판 2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켄싱턴호텔 평창은 오대산 앞에 위치해 ‘청정 자연 속 최고의 힐링’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운영되고 있어 아이들이 자연을 가까이서 마주하고 체험할 수 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키즈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선보인다.

‘물의 자리, 돌 풀 바람'展=아모레퍼시픽재단이 '물의 자리, 돌 풀 바람' 전시를 오는 28일부터 약 한 달간 서울 노들섬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재단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아모레부산에서 조경 스튜디오 '수무', 아티스트 그룹 '녹음'과 협업해 선보인 작품이. 당시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서울서 재개관하게 됐다. 전시는 재단이 그간 축적한 학술적 성과와 예술적 지향점을 대중과 함께 나누고자 기획됐다. 전시에는 터치 센싱(Capacitive Sensing) 기술을 도입해 관람객의 접촉에 따라 작품의 시청각적 요소가 동시 반응하며 새로운 풍경이 펼쳐지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다이소몰 픽업 서비스 확대=아성다이소(대표 김기호)가 운영하는 다이소몰에서 픽업 서비스를 확대했다.

다이소몰 픽업 서비스는 상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가까운 다이소 매장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106개 점에서 진행을 했고, 신규 픽업 서비스 매장을 270개 점으로 확대해 총 376개 점에서 픽업 서비스를 운영한다. 해당 서비스는 픽업 매장으로 선택한 매장의 재고로 쇼핑을 할 수 있다. 

이마트 패밀리 위크=이마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노브랜드와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가 내달 1일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의 통합을 기념하는 '이마트 패밀리 위크'를 동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이마트 3사의 ‘통합매입’을 통해 가격혜택을 극대화한 ‘스타상품’ 15개 품목을 초특가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산 체리’는 650g 한 팩에 9900원에 판매한다. 패밀리 위크 기간 ‘스페인산 냉동 삼겹살’(1kg)의 판매가는 8800원이다. 다가오는 전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TV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최근 인기몰이중인 이동식 TV를 파격가로 준비했다.

'새벽 수확 잎채소’ 품목 판매=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찜통더위에도 신선함이 살아있는 '새벽 수확 로컬 잎채소를' 전국 46개점에서 판매한다.

새벽 수확을 완료한 잎채소는 현장에서 오전 10시까지 포장 작업을 완료한 뒤, 13시 전까지 점포에 직배송 된다. 롯데마트는 수확부터 매장 입고까지 5시간 내로 진행돼 신선도를 높인 ‘새벽 수확 로컬 잎채소’를 오는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로컬 깻잎’과 ‘로컬 상추’ 등이 있다. 

‘주술회전’ 팝업스토어=현대백화점(대표 정지영)이 내달 3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키링·스티커·에코백 등 굿즈 80여 종을 판매하며 등장인물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설치된다. 또한 증정 프로모션도 준비해 행사장을 방문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 포토카드를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리무버블 스티커 세트 1종을, 10만원 이상 구매 시 리무버블 스티커 세트 2종을 증정한다. ‘스미스앤레더’와 콜라보한 가죽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고객과 함께 하는 25주년 축제=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내달 5일부터 ‘Meet the Starbucks Moment’를 테마로 스타벅스 브랜드의 다양한 헤리티지를 담은 음료, 푸드, MD 상품 등을 새롭게 선보이는 개점 기념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글로벌에서 시즌 음료로 선보였던 ‘프렌치 바닐라 라떼’가 국내 버전의 새로운 레시피로 출시된다. 내달 19일에는 올리브유를 활용한 ‘올레아토 골든폼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 with 헤이즐넛’이 국내에 상륙한다. 

25주년 프로모션은 오는 8월 말까지 두 파트로 나눠 다채로운 이벤트와 기념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조이(Joee)’ 론칭 캠페인=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 ‘조이(Joee)’의 모델로 패션모델 ‘송해나’를 기용하고 론칭을 기념하는 광고 캠페인에 나선다.

롯데웰푸드는 브랜드 모델로 송해나를 선정하고 조이(Joee)를 알리는 디지털 광고 캠페인과 오프라인 프로모션에 나선다. 송해나와 함께하는 조이(Joee) 론칭 캠페인은 ‘Joee와 함께하는 즐거움이 가득한 날(Joee Full Day)’이라는 주제로 디지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전개된다. 오프라인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조이를 체험해볼 수 있는 팝업 샘플링존을 운영한다

브랜드 캠페인 ‘빙그레 비밀학기’=빙그레(대표 전창원)가 기업 브랜드 캠페인 ‘빙그레 비밀학기’를 진행한다.

‘빙그레 비밀학기’ 캠페인 참여자는 ‘빙그레 비밀학기’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해 낭만을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과 다양한 질문으로 구성된 여정을 마치면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나만의 토템’을 발견할 수 있다. ‘나만의 토템’은 바나나맛우유, 붕어싸만코, 더위사냥 등 빙그레를 대표하는 총 16개 제품으로 이뤄졌다. 또한 추첨을 통해 캠페인 참여자 800명에게 토템 키링 굿즈를 한정수량으로 제공한다.

원피스 페어=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대준)이 인기 원피스를 한데 모은 ‘원피스 페어’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망고(MANGO)·로엠·나인·미쏘·쥬시쥬디 등 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2300여개의 원피스를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쿠팡은 인기 상품을 한정 특가로 판매하는 ‘원데이 특가’를 마련했다. 쥬시쥬디 빅스트라이프 원피스, 랩(LAP) 미니 원피스, 미쏘 스퀘어넥 원피스, 나인 오프숄더 원피스, 로엠 데님 원피스 등 인기 상품을 5~8만원대에 할인 판매한다.

한샘몰 전면 개편=한샘(대표 김유진)이 홈인테리어 상품 구매의 모든 과정에서 한층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한샘몰 모바일 앱∙웹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한샘은 UI(유저 인터페이스)와 상품 카테고리를 재정비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더욱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각 상품 카테고리의 특장점 등 고객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대폭 보강했다. 기존 옴니채널(Omni-Channel) 서비스도 그대로 제공한다. 매장 찾기, 매장 상담 예약 서비스 등을 통해 쉽게 매장을 방문해 상품의 실물을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