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롯데칠성음료 오뚜기 外(유통家 이모저모)

배스킨라빈스 LG생활건강 현대백화점 GS25 세븐일레븐 해태제과 롯데호텔앤리조트 한샘 쿠팡 G마켓 11번가

2024-07-10     손혜경 기자
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구글플레이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아이스크림인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개발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제공

[뉴스클레임]

구글 인공지능으로 개발한 아이스크림=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구글플레이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아이스크림인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개발한다.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구글의 최신 AI모델 ‘제미나이(Gemini)’를 활용해 기획하고 개발한 제품을 배스킨라빈스의 기술력으로 구현해 탄생한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로 제미나이를 활용한 세계 최초의 배스킨라빈스 제품이다. 협업 제품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 워크샵 매장에서 고객과 인플루언서 등을 초청해 제품을 첫 공개하는 론칭쇼를 진행한다. 론칭쇼에서는 비알코리아 허희수 전략총괄임원과 구글 신경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 플랫폼&에코시스템 마케팅 총괄을 비롯한 양 사의 경영진들이 참석해 시식행사 등을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X롯데월드=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가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협업한 제로 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제로’를 여름 시즌 한정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는 탐스제로 오렌지향, 파인애플향 355 mL 2종 패키지에 롯데월드 어드벤처 어트랙션인 ‘번지드롭’, ‘스페인 해적선’의 모습을 담아 놀이공원처럼 짜릿한 탐스제로의 탄산감을 표현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2일까지 ‘탐스월드’ 이벤트 사이트도 운영된다. ‘숨은 탐스 찾기’ 게임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 롯데월드 종합 이용권 패키지, 탐스월드 한정판 티셔츠, 칠성몰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달콤함에 빠진 붕어빵=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가 겨울 간식의 대명사인 붕어빵을 사계절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동 붕어빵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한 ‘달콤함에 빠진 붕어빵’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차갑게 조리해 먹는 제품으로, ▲딸기크림 ▲애플파이 두 가지로 출시됐다. ‘달콤함에 빠진 딸기크림 붕어빵’은 딸기쨈과 딸기퓨레, 크림치즈가 어우러져 상큼 달달한 맛을 선사한다. ‘달콤함에 빠진 애플파이 붕어빵’은 달콤한 사과쨈과 커스터드에 은은한 시나몬 풍미를 더했다. 

40개국 공용 해외선불유심=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통신 솔루션 기업 ‘코드모바일’과 손잡고 전 세계 40개국 공용 해외선불유심(USIM) ‘해외여행에는 이지유심’을 선보인다.

제품은 구매 시점에 국가나 사용 기간 등을 미리 정할 필요 없는 이른바 ‘오픈 티켓’ 개념의 유심 상품이다. 여행 계획에 예상치 못한 변동이 생겼을 경우 추가적인 비용 부담 없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유심 구매 후 실제로 사용해야 할 때가 되면 카드 뒷면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해 희망하는 국가와 기간, 데이터 사용량 등을 선택 결제하면 활성화된다.

글로벌 빵지순례=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이달 일본, 프랑스에서 수입한 베이커리류를 대거 출시한다.

일본 인기 베이커리 브랜드 ‘도쿄브레드’의 ‘도쿄브레드메이플빵’, ‘도쿄브레드커피빵’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7일에는 일본 카스테라 전문기업 ‘스위트팩토리’의 소프트카스테라’를 대용량으로 선보인다. 최근 SNS를 타고 인기를 얻고 있는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파스키에’의 인기상품 ‘파스키에팡올레’도 편의점 단독으로 선보인다. 파스키에팡올레는 버터와 달걀의 함량이 높아 퐁신퐁신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 뒤를 따르는 은은한 단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유리알 광택 ‘립젤리’=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감각적인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freshian)’이 독보적인 광택감으로 유리알 같은 입술을 연출해주는 ‘글래스라이크 립 젤리’를 출시했다.

글래스라이크 립 젤리는 맑은 컬러감이 선명하게 입술에 쌓이는 느낌을 주는 ‘비건 멜팅 립’ 제품이다. ‘살구씨 오일’과 ‘샤인 에센스 오일’ 콤플렉스를 함유해 건조해진 입술에 차오르는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또한 부드러운 왁스 제형이 입술에 얇은 피막을 형성해 입술 전체를 도톰하게 감싸주며 오랫동안 마르지 않게 관리해준다.

‘아우구스티누스 바더’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오는 21일까지 더현대 서울 1층에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아우구스티누스 바더(Augustinus Bader)’의 팝업스토어 ‘바더 랩 인 서울(Bader's Lab In Seoul)’을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아우구스티누스 바더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스킨케어 성분인 ‘트리거 팩터 콤플렉스8(TFC8®)’을 사용한 스킨케어·바디·헤어 제품을 판매한다. 이색적인 고객 체험형 콘텐츠도 함께 마련된다.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나에게 어울리는 립컬러를 찾아볼 수 있는 ‘퍼스널 립 컬러 진단존’과 전문가가 현재 피부와 두피 상태를 수분·탄력·모공 등 5가지 항목으로 진단해준 뒤 이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피부 진단 서비스’가 운영된다. 

프리츠x아사히=해태 프리츠가 성수동에서 아사히와 손잡고 수퍼드라이 생맥주캔과 환상궁합을 선보인다.

프리츠 제품 중 가장 큰 사랑을 받는 ‘사라다맛’, ‘발효버터’, ‘토마토’를 성수동 아사히 수퍼드라이 팝업 스토어 ‘Modern Dry Bar’에서 오는 2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프리츠 3종은 일본 내 프리츠 판매순위 Top 3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 제품이다. 구운 야채의 감칠맛과 발효버터의 깊고 부드러운 풍미, 잘 익은 토마토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의 새콤짭짤 조화 덕분에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과자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패밀리 서머 베케이션’ 타임세일=롯데호텔 괌이 오는 14일까지 ‘패밀리 서머 베케이션(Family Summer Vacation)’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타임세일은 여름 성수기에도 공식 홈페이지 최저가 보다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3박 투숙 시에는 카바나 2시간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 가족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투숙 가능 기간은 12월 19일까지다.

‘NO.1 KITCHEN 한샘 유로’ 캠페인=한샘(대표: 김유진)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큐레이션 키친, NO.1 KITCHEN 한샘 유로' 캠페인을 론칭하고 메스티지 키친 인테리어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선다.

캠페인은 특히 현대 사회에서 더욱 확대되고 있는 키친의 의미를 반영했다. 한샘은 고객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삶의 방식을 반영한 키친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통한 맞춤형 키친 솔루션을 제안한다. 한샘은 유로 키친 시리즈의 시그니처 상품인 '유로 900 캔버스'를 중심으로 ▲54년 노하우 ▲혁신적인 디자인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등 한샘만의 특장점을 알리며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욕실&청소왕 SALE’전=쿠팡(대표 강한승·박대준)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여름철 집안 정리를 위한 욕실용품 및 청소용품을 할인하는 ‘욕실&청소왕 SALE’전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에는 바른생활수, 기라로쉬, 코튼클라우드, 타월톡톡 등의 유명 브랜드가 참여한다. 기획전 내 주요 코너로는 ‘이달의 청소 꿀템’ 코너가 있다. 쿠팡 BM들이 직접 선정한 2개 인기 브랜드(바른생활수, 타월 톡톡)의 주요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외에 ‘인기상품 한정특가’ 코너를 비롯해 청소용품, 욕실용품, 세탁용품 등 카테고리별로 모아볼 수 있는 코너 등을 마련했다.

‘갤럭시 신제품’ 사전 판매=G마켓(대표 정형권)이 오는 11일 자정부터 2시간 동안 얼리버드 라이브방송을 열고, ‘갤럭시 신제품’ 2종을 사전 판매한다.

라이브방송은 11일 자정,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진행한다. 갤럭시 신제품 2종 소개와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안내할 예정이다. 방송 중 구매고객에게는 당일배송 특전도 제공한다. 서울 전 지역 대상으로, 11일 구매 당일 갤럭시 신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2종 외에, 갤럭시 신제품 전품목은 글로벌 언팩 행사 이후에 공식 사전 판매할 계획이다.

7월 ‘월간 십일절’=11번가가 오는 11일부터 최대 72%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7월 ‘월간 십일절’을 진행한다.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한 여름 먹거리는 ‘시선집중’ 코너를 통해 할인가로 선보인다. 여름휴가 극성수기를 앞두고 여행상품, 바캉스용품 및 여름 먹거리 등 다양한 상품들을 오는 13일까지 할인가로 판매한다. 15일 초복을 앞두고 저렴하게 보양식을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타임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1만 11페이포인트를 증정하는 ‘100% 당첨 랜덤 포인트’ 이벤트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