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롯데칠성음료 이디야커피 外(유통家 이모저모)

배스킨라빈스 롯데GRS 웅진식품 매일유업 아웃백 골든블루 대상㈜ 세븐일레븐 이랜드 애경산업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신라면세점 하이트진로 롯데마트 홈플러스 쿠팡 G마켓 11번가 풀무원 CJ푸드빌

2024-07-16     손혜경 기자
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 매장에서 전문 바텐더와 함께 위스키와 아이스크림의 만남을 체험할 수 있는 ‘프라이데이 밋업, Friday Meet-up’ 행사를 추가 진행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제공

[뉴스클레임]

위스키&아이스크림 페어링=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 매장에서 전문 바텐더와 함께 위스키와 아이스크림의 만남을 체험할 수 있는 ‘프라이데이 밋업, Friday Meet-up’ 행사를 추가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아이스크림과 브랜드 콜라보를 중심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안하는 워크샵 익스클루시브 프로그램 ‘프라이데이 밋업(Friday Meet-up)’을 오는 19일과 8월 2일에 진행한다. 프라이데이 밋업은 프리미엄 주류기업 ‘디아지오’가 개최한 2022 디아지오 월드클래스 코리아의 우승자이자 ‘바 PINE & CO.(파인앤코)’ 유민국 바텐더와의 아이스크림 페어링 토크와 함께 ‘위스키 마리아주’를 시식하는 프리미엄 체험이 가능하다. 

롯데리아 '불고기포텐버거'=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난해 이어 올해 역시도 대표 버거 강화 캠페인을 위한 한정 신 메뉴 ‘불고기포텐버거’를 오는 18일 선보인다.

불고기포텐버거는 크리스피 불고기 토핑을 올려 입안 가득 터지는 불고기의 육즙과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더했다. 특히 매실 장아찌를 모티브로 한 깻잎 매실청 소스는 불고기의 풍미를 한층 더 높여 한국적인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메뉴다. 롯데리아는 올해 ‘불고기포텐버거’ 출시로 2030 세대를 대상으로 올해 한정 신 메뉴의 성공 사례를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바리스타룰스 무라벨 커피’ 용기 리뉴얼=‘바리스타룰스’가 환경을 위해 기존 무라벨 350mL 페트(PET)제품의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량은 더욱 줄이고, 용기 디자인은 개선해 고객 편의성까지 높인 리뉴얼 제품 3종을 선보였다.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무라벨 350mL 제품은 총 3종으로 아메리카노와 라떼, 디카페인 중 선택 가능하다. 3종 모두 풍부한 바디감과 균형 잡힌 맛으로 유명한 브라질산 싱글오리진(단일산지) 원두만 사용했다. 매일유업은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내달 8일까지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후기를 남기면 네이버포인트 1500원을 전원 제공하며, 100명을 추첨으로 선정해 바리스타룰스 무라벨 제품 1박스를 증정한다. 

여름 한정 ‘맵시’ 콘셉트=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뜨거운 매운 맛과 시원한 청량함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는 ‘맵시’(맵고+시원)를 콘셉트로 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아웃백 여름 신메뉴는 ▲블랙라벨 스테이크&스콜피온 슈림프 ▲스콜피온 베이비 백 립 ▲패션후르츠 슈림프 샐러드 ▲스콜피온 어니언 프라이즈 ▲망고 그라니따 ▲수박 그라니따 등 총 6종이다. ‘맵고 시원한 맛의 페어링, 올 여름은 맵시!’(Spicy & Sweet Kick for Summer!)를 주제로, 글로벌 핫소스 브랜드 타바스코와 협업해 타바스코의 신제품 스콜피온 소스를 활용한 트렌디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델몬트 with 미니니 스페셜 에디션=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박윤기)가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델몬트 with 미니니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스페셜 에디션은 델몬트 미니병 뿐만 아니라, 신비한 오렌지를 먹고 볼이 노랗게 변한 레니니의 깜찍함을 표현한 키링, 스트로우, 코스터 등의 구성으로 출시된다. 델몬트 미니병 제품은 인기 캐릭터 레니니 특유 컬러인 연녹색 크레이트 패키지에 담겼다. 특히 뉴트로 열풍으로 인기를 끈 델몬트 병의 외형과 그립감까지 그대로 재현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30초 분량의 숏폼을 칠성몰과 라인프렌즈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 예정이다. 

에이드 리뉴얼=이디야커피가 에이드 라인업을 대폭 리뉴얼하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리뉴얼은 시원한 음료 메뉴의 인기가 높아지는 시기에 맞춰 고객들이 보다 풍성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에이드 기본 용량을 레귤러(Regular∙14oz)에서 라지(Large∙18oz)로 변경했다.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는 ▲자몽포멜로 에이드 ▲머스캣모히또 에이드 ▲감귤레몬 에이드다.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기존 메뉴를 재해석하고, 각기 다른 플레이버를 믹스해 한층 청량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리지날 하이볼=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이 정통 블렌디드 위스키 ‘올드캐슬(Old Castle)’을 활용한 하이볼 ‘오리지날 하이볼(Original Highball)’을 직화 스테이크 전문 주점 ‘뉴욕야시장'에 출시했다.

‘오리지날 하이볼’은 하이볼 특유의 청량감과 ‘올드캐슬’만의 복합적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욕야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은 대표 메뉴인 ‘치르치르미치르’와 ‘오리지날 하이볼’을 함께 구성한 ‘치하(치킨+하이볼) 세트’를 정상가보다 2000원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곡물식단 ‘그레인보우’=대상㈜(대표 임정배) 청정원이 건강 트렌드를 반영한 잡곡 기반 영양균형 간편식 ‘그레인보우’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대상㈜은 지속되는 건강 트렌드와 ‘그레인보우’의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 ▲갈릭쉬림프 ▲스리라차치킨 ▲스파이시치킨&아보카도를 새롭게 출시했다. 3종 모두 맛과 영양을 갖춘 것은 기본, 더 다양한 맛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개발했다. ‘갈릭쉬림프’는 고소하게 구운 마늘과 탱글탱글한 새우, 짭조름한 올리브로 깊은 풍미와 감칠맛이 일품이고, 새송이버섯, 병아리콩, 브로콜리, 케일 등으로 다채로운 식감을 자랑한다. 

‘가격에착! 착한’ 시리즈=코리아세븐(대표이사 김홍철)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계란, 두부, 빵, 파우치음료 등 식탁물가에 체감이 큰 생필품들을 위주로 가격경쟁력을 갖춘 ‘가격에착! 착한’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이 1차로 선보이는 ‘가격에착! 착한’ 시리즈 상품은 총 6종이다. 신선식품에서는 식탁 주요 먹거리인 달걀과 두부를 출시했다.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업계 최저가에 도전하는 900원 파우치음료도 출시했다.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간식 상품 또한 선보였다. ‘세븐셀렉트 착한꿀호떡’은 큼직한 호떡빵 속에 꿀과 땅콩, 아몬드,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 다양한 견과류에 흑임자 토핑까지 더해 간식으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스파오X쿠키런=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의 새로운 콘텐츠 ‘마이쿠키’ 업데이트를 기념해 협업을 진행한다.

협업을 통해 출시되는 컬래버 에디션은 지난해 쿠키런: 킹덤 2주년 업데이트 ‘잠자는 달님의 초대장'에서 선보였던 꿈 세계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협업 상품은 ▲파자마 2종(용감한 쿠키&에일리언 도넛, 달빛술사 쿠키&밀키웨이맛 쿠키) ▲수면안대 1종(달빛술사 쿠키) ▲티셔츠 2종(화이트, 블랙)으로 구성된다. 

울샴푸 오리지널 캡슐세제=애경산업(대표 김상준)의 국내 No.1 중성세제 브랜드 ‘울샴푸’에서 아끼는 옷을 간편하게 세탁해 주는 ‘오리지널 캡슐세제’를 출시했다.  

울샴푸 오리지널 캡슐세제는 리넨, 실크, 니트, 블라우스 등 다양한 소재의 의류를 간편하고 섬세하게 세탁해 주는 캡슐 타입의 중성세제이다. 중성 pH를 적용해 섬유 손상 관리에 효과적이며, 세탁 시 보풀 발생을 줄여준다. 또한 덴마크산 효소를 함유해 일상 오염 제거에 도움을 주며 냄새 원인 물질 중 하나인 피지 얼룩을 제거해 실내건조 시에도 빨래의 꿉꿉한 냄새 걱정을 덜어준다.

‘웰니스 리트리츠’ 패키지=롯데호텔 서울이 도심 속 나만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웰니스 전용 객실을 오픈하고, ‘웰니스 리트리츠(Wellness Retreats : Sleepful Night)’패키지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은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5개 객실을 웰니스 전용 객실로 꾸몄다. 객실 내에는 가누다 모션베드, 코웨이 BEREX 안마의자 페블체어, 슬립웨이브컴퍼니 브리즈 멘탈 헬스케어 디바이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2 등을 비치했다. 웰니스 전용 객실 오픈을 기념해 준비한 웰니스 리트리츠 패키지는 힐링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선사한다.

쇼킹 프라이스=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패션, 식품, 가전 등 인기 상품 600여 개를 최대 90% 할인판매하는 초특가 쇼핑 행사 ‘쇼킹 프라이스’를 진행한다.

올해는 지속된 고물가로 초저가, 가성비 상품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패션 중심에서 식품, 리빙 등 생필품으로 판매상품을 확대하고 참여 브랜드수도 3배 늘렸다. 4일간 약 180개 브랜드, 600개 상품을 선별해 300억 규모 물량을 특가로 판매한다. 모바일TV ‘엘라이브’는 라이브 커머스 쇼핑 수요가 몰리는 오후 7~8시를 중심으로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인기 K-캐릭터 팝업=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오는 21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 1층 트레비 분수 광장에서 캐릭터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MZ세대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4종의 캐릭터들로 아무 것도 하기 싫어하는 현대인을 모티브로 한  '미스터 두 낫 띵', 얼렁뚱땅 오리 '곽철이', 멍냥연구소의 고양이 캐릭터 '삼색이', 백수 호랑이로 유명한 '무직타이거'를 한데 모았다. 롯데백화점은 팝업행사를 기념해 1만원 이상 구매 시 'DIY 부채'를 증정한다. 

‘여행으로 산다’ 캠페인=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맞아 브랜드 캠페인 ‘여행으로 산다’를 진행한다.

‘여행으로 산다’ 캠페인은 인기 유튜버 4인과 협업해 면세점 추천 아이템을 소개하고, 여행이 주는 즐거움을 영상 등 콘텐츠로 담아낸 캠페인이다. 16일 여행 및 뷰티 유튜버 ‘희주’가 추천하는 면세 쇼핑 리스트를 시작으로, ▲가수 ‘정재형’ ▲크리에이터이자 배우인 ’양유진(빵먹다살찐떡)’ ▲모델 ‘주우재’와 함께한 여행 브이로그 및 면세점 쇼핑 리스트 등을 담은 캠페인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한 ‘퍼스트클래스 왕복 항공권’ 증정 이벤트부터 신라인터넷면세점 추가혜택적립금, 인천공항점 할인 쿠폰까지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하늘보리X국립공원=웅진식품(대표 이지호)이 하늘보리X국립공원 컬레버레이션을 기념해 ‘하늘보리 반달이 키링’을 선보이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늘보리 반달이 키링은 국립공원의 반달이 캐릭터로 제작된 인형 형태의 굿즈로, 최근 유행하는 가방 키링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출시됐다. 웅진식품은 하늘보리 반달이 키링 굿즈 및 하늘보리 국립공원 에디션 출시를 맞이해 자사 SNS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늘보리 반달이 키링과 하늘보리 국립공원 에디션 500mL 한 박스를 증정한다.

‘테라 X JTBC 최강야구’ 팝업스토어=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청정라거-테라’와 ‘JTBC 최강야구’가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 ‘여의도 직관데이’는 직접 야구경기를 관람하면서 느꼈던 전율의 순간을 다시 한번 경험할 수 있는 콘셉트로 연출한다. 팝업스토어는 ▲제품 구매존 ▲굿즈존 ▲체험존 ▲시음존으로 구성된다. 장바구니, 오프너, 야구공, 인형, 피규어 등 총 8종의 협업 굿즈도 판매한다. 쏘맥자격증 제작과 게임 참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으며, 최근 출시한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 시음 기회도 주어진다.

시원한 장보기 이벤트=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중복 맞이 시원한 장보기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28일까지 보양식 투표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1만 스노우플랜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중 롯데마트 매장에서 장을 보고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GO’를 스캔 후 결제를 진행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다가오는 중복에 즐기기 좋은 다양한 보양식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가족들과 집에서 보양식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몸보신 닭고기 백숙용 전품목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20% 할인 판매한다. 

맛있는 집밥 프로젝트=홈플러스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시성비와 맛에 대한 차별화 경험을 제공하는 ‘맛있는 집밥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고객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요가 높은 양념·소스류, 냉동채소 등 100여 종을 엄선해 기획가에 선보인다. CJ 다담 양념류(10여 종)는 2390원, 샘표 차오차이 소스류(10여 종) 3480원, 백설 덮밥소스(6종)와 ‘육수에는 1분링(2종)’은 각각 3990원, 7990원에 1+1 판매한다. 마늘/고추/대파 등 냉동채소류(10여 종)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대상 10% 할인해 판다.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 상반기 결산 세일=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대준)이 상반기 결산 ‘주방용품 프리미엄 브랜드 세일’을 오는 21일까지 와우회원 전용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쿠팡은 와우회원을 위한 행사에서 에르메스·마이센·지노리1735 등 최고급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결산 세일에서는 275년 역사 ‘빌레로이앤보흐’의 카살레블루 라인을 비롯해 국내외 35여개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을 마련했다. 와우회원에게는 자동 적용되는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물류보관비 무상지원=G마켓이 오는 9월 30일까지 스마일배송 신규 가입 셀러를 위한 운영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상품 입고 및 보관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물류센터 운영 비용도 50% 할인한다. 입출고, 상품 포장 및 CS 처리 등 운영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가입일부터 4개월 간 반값에 제공한다. 판매촉진을 돕기 위한 마케팅 지원책도 선보인다. 신규 셀러가 본인의 스마일배송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비용을 G마켓이 부담하는 형태로, ‘10% 웰컴쿠폰’이 대상이다.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온라인 최저가 판매=11번가가 글로벌 로봇가전 전문 브랜드 ‘에코백스’의 각 시리즈별 주요 로봇청소기 라인업을 온라인 최저가에 선보인다.

11번가는 국내에서 ‘로봇청소기 3대 브랜드’로 인기가 높은 에코백스 로봇청소기를 단독 할인판매 하는 ‘에코백스 브랜드 위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출시된 에코백스 신형 로봇청소기 중 가장 주목받는 ▲디봇 T30 프로 옴니를 비롯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X시리즈’(X1 옴니, X2 콤보) ▲창문형 로봇청소기 ‘W시리즈’(W1 프로, W1S) 등 각 시리즈별 주요 제품 5종이 마련됐다.

‘한 여름의 김장’ 이벤트=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오는 23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여름방학 이벤트 ‘한 여름의 김장’을 진행한다.

여름방학 이벤트는 여름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이 뮤지엄김치간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6~13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시원한 여름김치 만들기 ‘어린이 김치학교’가 진행된다. 특별 전시활동으로는 ‘여름 김치 탐구하기’가 진행된다. 13세 이하의 어린이를 1명 이상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는 입장료를 각각 50%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프리퀀시 이벤트=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캠핑브랜드 ‘코베아’와 함께 시원한 빙수도 즐기고 캠핑 굿즈도 받을 수 있는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빙수 프리퀀시 이벤트’는 지난 5월 선보인 빙수 3종 말차 밤양갱 빙수, 국내산팥 듬뿍 인절미 빙수, 애플망고 빙수 중 5개 구매 시, 코베아와 컬래버레이션한 캠핑체어를 증정한다. 프리퀀시 5개를 완성하고 행사 매장에 교환권을 제시하면 코베아 컬래버 캠핑체어를 수령할 수 있다. 프리퀀시 적립은 오는 8월 31일까지, 증정품 교환은 9월 3일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