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KGC인삼공사 노스페이스 外(유통家 이모저모)

풀무원 빙그레 오뚜기 농심 이디야커피 동아오츠카 세븐일레븐 아모레퍼시픽 GS리테일 해태htb CJ푸드빌 롯데마트 신라면세점 롯데호텔앤리조트 스타벅스 쿠팡 전자랜드 G마켓 롯데백화점 CJ올리브영

2024-09-09     손혜경 기자
동서식품 한정판 ‘오레오 코카콜라 맛’. 동서식품 제공

[뉴스클레임]

한정판 ‘오레오 코카-콜라 맛’=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코카-콜라와 컬래버레이션한 한정판 ‘오레오 코카-콜라 맛’을 출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디저트 쿠키의 대명사인 오레오와 코카-콜라의 만남을 뜻하는 ‘Besties forever(영원한 베스트 프렌드)’를 테마로 기획됐다. ‘오레오 코카-콜라 맛’은 두 브랜드의 상징적인 맛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 맛 쿠키에 탄산처럼 터지는 팝핑캔디가 박혀있는 크림을 더해 씹을 때마다 코카-콜라에서 느껴지는 짜릿함을 맛볼 수 있다. 제품의 외관 역시 한쪽은 오레오 로고가 새겨진 클래식한 초콜릿 쿠키, 다른 쪽은 코카-콜라 로고가 새겨진 쿠키로 한층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에브리타임 아웃도어=KGC인삼공사(대표이사 안빈)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홍삼과 아르기닌 조합으로 에너지 충전부터 체력회복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에브리타임 아웃도어’를 출시했다.

‘에브리타임 아웃도어’는 6년근 홍삼농축액 1500㎎에 아르기닌 4000㎎을 첨가해 체력 회복과 에너지 부스팅에 특화된 제품이다. ‘에브리타임 아웃도어’는 아르기닌 흡수를 보완하는 L-아미노산을 배합해 아르기닌 효과를 끌어올린 점이 특징이다. L-카르니틴과 L-오르니틴, L-시트룰린 등의 조합으로 완성한 L-아미노산이 체내에 순환하여 아르기닌의 체내흡수와 활력을 극대화한다.

풀무원 김치냉장고=풀무원(대표 이효율)이 최적의 온도로 김치를 신선하게 유지하고 다양한 식재료 보관에도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주방가전 ‘풀무원 김치냉장고’를 출시했다.

‘풀무원 김치냉장고’는 풀무원만의 발효과학으로 구현한 ‘톡톡김치’ 제품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는 풀무원의 김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됐다. ‘풀무원 고메 냉각 시스템’을 탑재해 내부 온도 편차를 최소화하여 김치와 식재료의 신선함을 오래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냉기 토출구가 칸칸이 적용되어 보관 위치에 상관없이 냉기를 균일하게 전달해 언제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리렉스 타트체리=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가 편안하고 부드러운 휴식을 콘셉트로 한 신제품 ‘리렉스 타트체리’를 이달 출시한다.

이 제품은 테아닌 성분이 200mg 함유돼 있으며, 타트체리와 우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드럽고 산뜻한 맛이 특징이다. 신제품 ‘리렉스 타트체리’는 230ml 용량에 당류 함량이 8g으로 다른 제품들에 비해 낮은 로어슈거 제품이며 쿠팡에 단독으로 우선 선보인 후,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진라면 업그레이드=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가 대표 라면인 ‘진라면’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한다.

진라면 2종 모두 양지 원료 보강을 통해 진한 육수맛과 감칠맛을 한층 높였다. 순한맛은 사골과 양지육수의 깊은 감칠맛을 보강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순한 라면 대표지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매운맛은 최근 소비자의 매운맛에 대한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특유의 깔끔한 양념맛은 유지하면서, 매운맛 강도를 높여 더욱 맛있게 매워졌다. 건더기는 기존 대비 10% 이상 증량했다.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농심(대표이사 이병학)이 용기면 신제품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을 오는 23일 출시한다. 

농심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은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신라면의 매운맛을 바탕으로 생크림, 체다치즈, 파마산치즈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더해 매콤하고 꾸덕꾸덕한 식감을 구현하고, 버섯, 마늘, 청경채 등 건더기로 완성도를 더했다. 또한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더욱 진한 소스맛을 즐길 수 있다.

피스타치오 카다이프 초콜릿=이디야커피가 독특한 풍미를 담은 ’피스타치오 카다이프 초콜릿'을 출시한다.

'피스타치오 카다이프 초콜릿'은 고급스러운 피스타치오의 고소함과 카다이프의 바삭한 식감을 조화롭게 담아 이색적이고 달콤한 두바이 초콜릿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피스타치오 카다이프 초콜릿'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한정된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자동으로 판매가 종료된다.

동아오츠카 'THE 마신다'=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가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소비자에게 더 나은 선택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먹는 샘물을 담은 제품인 프리미엄 기능성 캔제품 ‘THE 마신다’를 출시한다.

‘THE 마신다’는 355ml 슬릭캔에 먹는 샘물을 담은 제품으로, 플라스틱보다 재활용이 용이한 알루미늄 캔 용기를 채택하여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에 기여하고자 하는 동아오츠카의 지속가능경영 전략의 일환이다. 이 제품은 캔에 담긴 물로서 햇빛 차단 효과를 제공해 보온과 보냉에 유리한 특징을 갖고 있다. 더불어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표기사항: 영양강화제)이 포함돼 있다. 

로코노미 디저트 아이스크림=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아침미소목장에서 생산된 원유를 그대로 담은 건강 로코노미 디저트 아이스크림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세븐일레븐 아침미소목장 아이스크림은 ‘우도땅콩’과 ‘한라봉요거트’ 2종이다. 두 상품 모두 제주 특산물만을 활용한 100% 제주 특화 상품이다. ‘아침미소목장 우도땅콩’은 아침미소목장 원유 베이스에 우도 땅콩을 사용해 타 상품과 비교 시 고소한 맛이 더욱 진한 점이 특징이다. ‘아침미소목장 한라봉요거트’는 한라봉 퓌레를 사용해 한라봉 특유의 향과 자연스러운 맛을 구현했다. 

가을철 아웃도어 재킷=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가을철을 맞아 고기능성은 기본이고 브랜드 특유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적용한 ‘가을철 아웃도어 재킷’ 3종을 출시했다.

노스페이스가 새롭게 선보인 ‘가을철 아웃도어 재킷’ 신제품은 고기능성 소재를 바탕으로 섬세하고 정교한 디테일을 더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최상의 쾌적함을 제공해주는 한편,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활용 가능하다. ‘에코 고어텍스 마운틴 재킷’은 노스페이스의 대표적 스테디셀러 ‘마운틴 재킷’의 절개 패턴과 실루엣 등 고유의 헤리티지를 온전히 담아 탄생한 프리미엄 재킷이다. 이번 시즌 신제품은 화이트와 블랙 조합 등 깔끔한 배색이 눈에 띈다. 

'미모 바이 마몽드' 론칭=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김승환)이 새로운 스킨케어 브랜드 '미모 바이 마몽드(MIMO by MAMONDE)'를 론칭하며 다이소에 입점했다.

마몽드의 헤리티지 원료인 꽃에 효능 성분을 결합한 ‘로지-히알론 라인’은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충전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정리해 주는 ‘로지-히알론 리퀴드 마스크’, 수분 보습 성분 97.9%로 구성된 ‘로지-히알론 수분 토너’, 피부 속 수분까지 빠르게 충전해 주는 ‘로지-히알론 수분 앰플’, 수분 레이어링 효과가 탁월한 ‘로지-히알론 수분 크림’으로 구성돼 있다. ‘피어니-티놀 라인’은 1020세대의 과잉 피지로 인한 모공 트러블에 효과가 좋은 라인이다. 

신개념 주류 소비 모델 구축=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이 카카오, 모엣헤네시와 손잡고 명품 주류와 특별한 체험형 콘텐츠를 결합한 ‘글렌모렌지 시그넷 테이스팅 코스’(이하 글렌모렌지 코스)를 선보였다. 

‘글렌모렌지 코스’는 모엣헤네시의 글렌모렌지 위스키를 구매하면 10월 국내 첫 공개를 앞둔 '글렌모렌지 시그넷 리저브 위스키' 등과 함께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리스 바의 푸드 페어링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는 구성의 신개념 주류 상품이다. GS리테일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공개된 ▲글렌모렌지 디 인피니타 18년 ▲글렌모렌지 시그넷 ▲글렌모렌지 그랑 빈티지 1998년 3종 중 1종 이상의 상품을 주문한 고객에게는 체험 콘텐츠 초대장이 제공된다.

구론산 탄산비타액=해태htb의 대표적인 자양강장 음료 브랜드 ‘영진 구론산’에서 피로 회복과 기미·주근깨 개선에 효과가 있는 ‘구론산 탄산비타액’을 출시했다.

구론산 탄산비타액에는 비타민음료에 많이 들어있는 아스코르빈산 계열 비타민C 외에 비타민B2(인산리보플라빈나트륨), 비타민B6(염산피리독신)도 함유하고 있다. 이들 성분은 육체 피로를 개선하고 기미와 주근깨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구론산 탄산비타액은 이 같은 효능·효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약외품’으로 신고를 완료했다.

뚜레쥬르X충남=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충청남도 예산의 특산물을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뚜레쥬르는 예산 쪽파 식재료 본연의 식감과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는 고로케와 크림치즈 스프레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충남예산 쪽파 송송 고로케’는 매콤한 중화풍 소스에 버무린 마늘쫑 고기볶음에 충남 예산 쪽파의 알싸하면서도 향긋한 감칠맛을 가득 담아냈으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충남예산 쪽파&베이컨 크림치즈’는 제철 충남 예산 쪽파와 잘 어우러지는 짭조름한 베이컨을 더해 맛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와인하트데이=보틀벙커가 와인을 진심으로 즐기는 와인러버들을 위해 ‘패트릭 MW’와 함께하는 테이스팅 행사 및 시음회 ’와인하트 데이(Wine-Heart Day)’를 진행한다.

27일에는 보틀벙커 잠실점에서 한 클래스 당 총 20여명의 규모로 ‘패트릭 MW’와 함께 블라인드 테이스팅 및 와인 토크 세션 시간을 갖는 소규모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28일에는 한강뷰로 유명한 와인바 ‘무드서울’에서 총 100여명 규모로 ‘패트릭 MW’와 함께 와인 120여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시음회를 진행한다. 테이스팅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보틀벙커 와인러버들을 위해 오는 10월부터 보틀벙커 매장 내 ‘패트릭 MW’의 큐레이션 존을 운영한다.

"가을시즌 해외 여행객 잡는다"=호텔신라(대표이사 이부진)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추석과 10월 첫 번째 주 황금 연휴를 맞아 해외를 찾는 고객을 위해 신나는 이벤트도 즐기고, 할인 혜택부터 경품 추첨 등을 통해 쇼핑의 재미도 느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전 점에서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에서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료 멤버십 ‘신라에스’를 증정한다. 유료 멤버십 ‘신라에스’ 추첨 이벤트는 오는 10월 9일까지 서울점과 제주점에서 당일 250달러 이상을 구입한 고객이 대상이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패션, 시계, 쥬얼리 합산 600달러 이상 구입한 내국인에게 신라베어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추석 업그레이드’ 패키지=롯데호텔앤리조트(대표 김태홍)가 추석을 맞아 전국 10곳의 롯데시티호텔 및 L7호텔에서 컴포트 웰니스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와 연계한 ‘추석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오는 9월 19일까지 예약이 가능한 추석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뷰티 아이템 키트로 구성됐다. 객실은 가능 시 예약한 객실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제공된다.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및 앱 예약 시 예약하기 클릭 후 화면에 출력되는 객실 타입이 최종 확정 타입이다. 라운드어라운드의 그린티 라인 상품 샘플들로 구성된 키트에는 클렌징 폼, 수분 선크림, 톤업 선크림, 클렌징 밤과 엽서 등이 포함됐으며 박당 2세트가 제공된다.

디카페인 음료 할인=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22일까지 오후 2시부터 8시 사이 디카페인 그란데 사이즈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1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FALL IN DECAF’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디카페인 음료는 총 5종(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으로 스타벅스 멤버십 회원이 핫/아이스 그란데 사이즈 결제 시 즉시 1000원 할인 적용된다. 모든 스타벅스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인 만큼 매장에 방문해 POS로 결제하는 건은 물론 사이렌 오더나 딜리버스 등을 통한 주문 시에도 1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지리적표시 특별 기획전=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대준)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손잡고 ‘2024 지리적표시 특별기획전’을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상생 상설기획관인 ‘착한상점’ 내 ‘2024 지리적표시 특별기획전’을 개설하고 지리적표시 등록품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기획전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 농수산물 및 가공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지역 특산품을 알리기 위해 준비했다. 행사에는 13개 지리적표시 등록단체가 참여한다. 주요 명절수요 품목인 충주사과·나주배·김천포도를 비롯해 고흥석류·해남고구마·거문도쑥·강화약쑥·보성웅치올벼쌀 등 지리적표시 등록품목 및 가공제품을 선보인다.

한가위 선물 대전=전자랜드(대표이사 김형영)가 추석 연휴를 맞아 9월 한 달간 ‘한가위 선물 대전’ 할인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전국 전자랜드 직영점에서 한가위 효도 선물 가전으로 인기 있는 안마의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안마의자 행사 모델을 최대 40% 할인하며, 안마의자 구매 고객이 다른 가전제품까지 추가로 사면 최대 1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연휴에 집에서 명절 음식을 해 먹는 소비자를 위한 각종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밥솥과 전기 그릴, 믹서기, 에어프라이어 등 소형 주방 가전을 최대 3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제18회 상생 페스티벌=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30일까지 ‘제18회 상생 페스티벌’을 열고, G마켓 및 국가기관이 인증한 우수 셀러 상품 400여종을 최대 55%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 높은 판매실적을 달성하거나 차별화된 상품경쟁력을 자랑한 우수판매자를 선정해 대규모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11월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인 ‘빅스마일데이’에 전용관을 마련해 판매 촉진을 돕고,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및 온라인 광고비 최대 300만원 지급, 판매자 홍보영상 제작 지원 등이 있다. 소비촉진을 위한 할인 지원책도 마련했다. G마켓과 옥션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전용 ‘10% 할인쿠폰’을 매일 1회씩 제공한다.

하이엔드 카메라 '라이카(Leica)' 오픈=롯데백화점(대표이사 정준호)이 잠실점 에비뉴엘관 4층에 독일 하이엔드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Leica)'를 오픈했다.

롯데백화점은 오픈을 기념해 '라이카'의 제품들은 물론 사진작가 '하시시박'의 전시와 사진 전문가의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아카데미'도 함께 선보인다. 더불어 전세계 50대 한정, 국내에는 오직 잠실점 '라이카'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ZM1 Gold Edition'의 상품 전시도 진행한다.

‘올리브영 경주황남점’ 개점=CJ올리브영(대표이사 이선정)이 경주시 도심 관광 명소로 알려진 '황리단길'에 한옥 매장을 선보인다. 

경주시의 대표 문화유산인 대릉원, 첨성대 등이 인접해 있는 황리단길 거리와 조화를 이루도록 한옥 건축 양식을 차용했다. 자갈, 현무암 등 석재와 금속 소재 가구를 배치해 현대적인 분위기도 연출했다. 공간 곳곳에는 방문객이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재치있는 디자인의 토우를 거울과 함께 진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