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던킨 쿠팡 전자랜드 外(유통家 이모저모)

롯데홈쇼핑 애경산업 스타벅스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이랜드 GS25 한샘 폴 바셋 농심 G마켓

2024-09-23     손혜경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해태아이스의 스테디셀러 ‘바밤바’와 손잡고 가을에 즐기기 좋은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SPC 던킨 제공

[뉴스클레임]

‘바밤바’ 활용 도넛·음료=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해태아이스의 스테디셀러 ‘바밤바’와 손잡고 가을에 즐기기 좋은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바밤바 필드’ 도넛 1종과 ‘바밤바 쿨라타’, ‘바밤바 라떼’, ‘바밤바 아이스 라떼’ 음료 3종이다. ‘바밤바 필드’는 밤 모양의 도넛에 달콤한 밤 맛 필링을 가득 담은 제품이다. 전용 슬리브에는 '바밤바' 아이스크림 패키지를 본뜬 디자인을 적용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바밤바’를 던킨의 시그니처 음료 쿨라타로 재해석한 ‘바밤바 쿨라타’와 우유를 활용해 더욱 부드럽고 풍미있는 맛을 더한 ‘바밤바 라떼, ‘바밤바 아이스 라떼’ 등의 음료도 만나볼 수 있다.

탈모샴푸 업계 최초 론칭=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오는 25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연구진이 개발한 기능성 탈모샴푸 ‘그래비티’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폴리페놀팩토리와 기능성 화장품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홈쇼핑은 ‘그래비티’ 샴푸를 시작으로 ㈜폴리페놀팩토리가 개발하는 고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을 지속해서 판매할 계획이다. ‘그래비티’ 샴푸는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선보이는 롯데홈쇼핑의 ‘원 소싱 멀티채널(OSMC)’ 방식으로 판매된다. 

이대점 리뉴얼=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국내 1호 매장인 이대점의 개점 25주년을 맞아 이대점을 1호점 만의 전용 음료와 상품으로 특화한 매장으로 리뉴얼하고 오는 24일 공개한다. 

스타벅스는 리뉴얼을 통해 1호점이라는 독보적인 상징성을 내세우면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스페셜 매장으로 변신을 꾀했다. 오직 이대점에서만 판매하는 전용 디자인의 머그, 텀블러 등 특화 상품 14종을 선보이고, 1999년 개점 당시 로고를 활용하거나 우리나라와 도시를 주제로 하는 상품 등을 상시 판매한다. 매장 3층에는 오픈 당시부터 기록한 사진과 함께 스타벅스 로고의 사이렌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서 1호점을 상징한 아트웍을 전시했다.

1000원대 가성비=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오는 25일까지 전 점에서 1000원대 가성비 상품을 준비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지난달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꽃게’와 구이용으로 인기가 좋은 ‘척아이롤’, 간식과 곁들여 마시기 좋은 ‘맥주’가 있다. 전북과 충남 지역에서 어획해 들여온 ‘서해안 햇꽃게(100g/냉장)’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972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슈퍼 단독으로 판매하는 ‘국민맥주 라거편(500mL)’은 1캔에 1800원, 6캔 구매 시 9960원에 판매한다. 1000원대 가성비 소용량 채소 상품도 선보인다. 

맛장우도시락 올데이뷔페=세븐일레븐(대표이사 김홍철)이 고객들의 간편식 가격 부담을 덜기 위해 맛잘알 배우 이장우와 손잡고 저렴하지만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초가성비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4일 초가성비 도시락은 ‘맛장우도시락 올데이뷔페’를 선보인다. 맛장우도시락 올데이뷔페는 ‘언제 어디서나 즐기는 뷔페 같이 알찬 도시락’이 콘셉트로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흔히 즐기는 한식 뷔페식당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반찬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25일에는 ‘맛장우나혼자세트 초밥&닭강정’을 출시한다. 내달에는 ‘맛장우도시락 불닭콘치즈덮밥’도 출시한다. 

어성초 진정 라인=애경산업(대표이사 김상준)의 기능성 비건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a solution)에서 ‘에이솔루션 어성초 진정 라인’을 출시했다.

에이솔루션 어성초 진정 라인은 피부 진정 성분으로 알려진 어성초추출물을 함유해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빠르고 확실하게 관리해주는 ‘트러블 솔루션 케어’ 제품이다.  피부 관리의 첫 단계에 사용해 피지를 줄이고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 주는 ▲클렌징 폼 ▲토너 ▲토너패드와 자극 완화에 도움을 주는 칼라민 성분을 추가로 담아 집중 케어 단계에 적합한 ▲스팟 ▲세럼 ▲크림 ▲팩 등 7종으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컬렉션 ‘아카이브M’ FW 버전=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MIXXO)가 프리미엄 컬렉션인 ‘아카이브M’의 가을·겨울(FW) 버전을 23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곡선적이고 우아한 실루엣의 프렌치 아방가르드룩을 미쏘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광택과 두께감만으로 단색의 농도를 조절했으며, 곡선을 살려주는 탄탄한 소재와 유연하게 흐르는 플루이드 소재를 조화롭게 사용해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제안한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시스루 배색 롱 원피스와 탄탄한 울TR 소재의 오버핏 변형 재킷, 코쿤 맥시 팬츠 셋업이 있다.

외국인 성지된 GS25=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의 편의점 GS25에서 판매되는 케이팝 앨범이 외국인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25가 ‘우리동네GS’ 앱에서 진행한 케이팝 앨범의 사전예약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외국인 고객의 매출 비중이 5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내달 4일까지 케이팝 아티스트 화사의 미니 2집 ‘O(오)’ 앨범을 판매한다. 외국인 고객 비중이 높은 GS25 인천공항T1서편점, 인천공항T2출국점, 뉴안녕인사동점, 연대2점, 건국점, DXLAB점 등 6곳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대2점, 건국점, DXLAB점에서는 앨범 구매 시 이벤트용 복권을 제공한다. 

한샘 '쌤페스타'=한샘(대표 김유진)이 오는 30일 오전 10시까지 한샘몰에서 쌤페스타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을 이사철을 맞아 이사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가구 분야에서는 약 1500종의 인기 상품을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인테리어 공사 분야에서도 약 30종의 인기 상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등 온∙오프라인에서 2024년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최대 63만원 추가 할인 쿠폰팩도 증정한다. 신규 가입 회원을 위한 웰컴딜도 새롭게 마련됐다.

‘리렉스 타트체리’ 단독 선 론칭=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대준)이 빙그레 신제품 ‘리렉스 타트체리'를 단독 선 론칭하고 23일부터 할인 판매한다.

‘리렉스 타트체리’는 편안하고 부드러운 휴식을 콘셉트로 한 제품으로 테아닌 성분이 200㎎ 함유돼 있다. 타트체리와 우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드럽고 산뜻한 맛이 특징이다. 쿠팡 로켓프레시는 ‘리렉스 타트체리’의 단독 선 론칭을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1+1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쿠팡 로켓프레시는 향후 다양한 신제품을 오직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여러 입점사와 협력할 예정이다.

'해피 아워' 이벤트=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이 개점 15주년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3주간 ‘해피 아워’ 이벤트를 진행한다.

폴 바셋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등에서 초대장 이미지를 캡처하여 결제 시 직원에게 보여주면 된다. 이벤트는 직원에게 직접 주문하는 방법으로만 참여 가능하며, 크라운 오더, 키오스크, 드라이브스루 주문은 적용되지 않는다. 이벤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구매 수량은 1인 5잔으로 한정되며, 개인컵을 이용하면 추가로 5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캠퍼스 팝업스토어=농심(대표이사 이병학)이 전국 10개 대학교를 대상으로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농심은 캠퍼스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대학생들에게 농심 용기면과 스낵, 음료 등을 담은 제품 키트를 제공한다. 제품 키트는 각각 ‘베스트셀러 KIT’, ‘신상 KIT’, ‘라이징 KIT’ 테마로 육개장, 먹태깡 등 농심 베스트셀러와 신라면툼바, 빵부장 등 신제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팝업스토어 공간마다 다양한 콘텐츠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학생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거울 포토존’, 제품 패키지 모양의 테이블과 의자로 구성된 ‘휴식존’도 마련했다.

'내일도착보장' 서비스=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주문 상품의 도착일을 보장해주는 ‘스타배송’을 선보인다.

스타배송은 100% 도착보장을 목표로, 구매고객과 약속한 날짜에 배송을 해주는 서비스다. 스타배송은 상품명 하단에 스타배송 로고 스티커가 붙어 쉽게 확인 가능하다. 도착 보장일보다 배송이 늦어지면, 고객에게 배송되는 송장 기준 배송 지연 1건당 1000원을 보상한다. 보상금은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로 지급한다. G마켓은 스타배송을 베타 서비스 형태로 부분 도입해 시범 운영하고, 대상 상품 및 적용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한다는 복안이다. 

"여름 가전 할인 행사 계속"=전자랜드(대표이사 김형영)가 전국 매장의 에어컨과 선풍기 전시 기간을 9월 말까지 유지하는 한편, 에어컨 행사 모델을 최대 23% 할인하고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가 지난 1일부터 22일까지 가전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에어컨 판매 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같은 기간 선풍기 판매 수량도 2배 이상 늘었다. 이에 따라 전국 매장의 에어컨과 선풍기 전시 기간을 9월 말까지 유지하는 한편, 할인 행사도 8월에 이어 계속 진행한다. 전자랜드 온라인쇼핑몰에선 서큘레이터와 휴대형 선풍기를 각각 66%, 50% 할인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