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던킨 쿠팡 롯데GRS 外(유통家 이모저모)

매일유업 팔도 오리온 오뚜기 GS25 CJ푸드빌 세븐일레븐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홈플러스 스타벅스 롯데칠성음료 오비맥주 한샘 시몬스 침대 페르노리카 코리아 G마켓 이마트 11번가

2024-09-30     손혜경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10월 이달의 도넛 3종을 출시한다. SPC 던킨 제공

[뉴스클레임]

10월 이달의 도넛=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10월 이달의 도넛 3종을 출시한다.

10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은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협업한 ‘켈로그 콘푸로스트 우유도넛’과 쌀을 활용한 ‘라이스 먼치킨’, ‘업사이클 쌀겨 필드’까지 총 3종이다. ‘켈로그 콘푸로스트 우유도넛’은 쫀득하고 담백한 우유 도넛에 당 함량을 낮춘 ‘콘푸로스트 라이트슈거’를 갈아 넣은 화이트 코팅으로 마무리했다. 한입 크기의 ‘라이스 먼치킨’에는 SPC그룹의 독자적인 연구로 개발한 특허 효모(SPC-SNU 70-1)와 유산균(SPC-SNU 70-2~4)을 활용한 발효종을 사용해 부드러운 풍미를 끌어 올렸다.

홈카페용 디저트 강화=피코크가 디저트 상품 확대에 나섰다.

‘피코크 마스카포네 라즈베리 젤라또 265g'는 이탈리아 현지 레시피 그대로 상품화한 것으로, 마스카포네 치즈 아이스크림-라즈베리 퓨레-카라멜 비스킷 크럼블을 3단으로 구성해 다채로운 맛이 특징이다. 네덜란드 필수 기념품 ‘스트룹 와플’도 간편한 미니 버전으로 개발했다. 오는 10월부터는 소금빵, 육쪽마늘빵, 쿠키슈 등 국내 베이커리 카페에서 스테디셀러로 판매되는 디저트를 먹기 편한 냉동상품으로 순차 선보일 계획이다. 

페레로 초콜릿·상하목장 우유, 이제 아이스크림으로=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페레로 초콜릿, 상하목장 우유로 만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 

페레로(Ferrero)는 한국 시장에 새로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페레로 로쉐 클래식’과 ‘페레로 란드누아’ 2종을 출시했다. ‘상하목장’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상하목장 하트바이트 쿠키앤크림’은 유기농 우유로 만든 밀크 아이스크림과 쿠키 샌드를 더한 맛이다. ▲’상하목장 하트바이트 피스타치오’는 밀크 아이스크림에 피스타치오 코팅에 구운 피스타치오 넛트를 더해 더욱 고소하고 풍부한 아이스크림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팔도비빔면Ⅱ컵=팔도(대표이사 권성균)가 신제품 ‘팔도비빔면Ⅱ컵’을 출시한다.

‘팔도비빔면Ⅱ’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 타입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팔도 연구진은 면에 소스가 잘 배이도록 반죽 배합과 면발 두께를 조정해 기존 봉지면과 최대한 유사한 맛을 구현했다. 팔도비빔면Ⅱ는 간장베이스에 소금, 후추의 감칠맛이 더해진 제품이다. 오리지널 팔도비빔면과 달리 뜨겁게 조리할 수 있어 출시 이후 지속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꼬북칩 카라멜팝콘맛=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이 바삭한 네 겹 식감에 카라멜을 듬뿍 더한 신제품 ‘꼬북칩 카라멜팝콘맛’을 출시했다.

꼬북칩 카라멜팝콘맛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이용하는 트렌드가 지속 되고 있는 가운데, 극장 대표 간식인 팝콘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다. 꼬북칩 한 겹당 두께를 세밀하게 조정하고 카라멜로 감싸 기존 폭신한 팝콘에서 느낄 수 없는 극강의 빠삭한 식감을 완성했다. 솔트 시즈닝까지 솔솔 뿌려 단짠 풍미의 카라멜팝콘맛을 구현한 만큼 집관족, 홈시네마족 등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짜슐랭 용기면=오뚜기(대표 황성만)가 짜장라면 ‘짜슐랭’을 언제 어디서나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짜슐랭 용기면’을 출시했다.

신제품 짜슐랭 용기면은 기존 봉지면의 진한 짜장 맛과 쫄깃한 면을 그대로 구현했고 양파와 파기름 유성스프로 풍미를 보강했다. 용기 제품으로 더 간편하게 조리하고 취식할 수 있다. 특히 복작복작 조리법이 용기면에도 적용돼 눈길을 끈다. 신제품은 30일 공식 온라인몰 ‘오뚜기몰’과 카카오쇼핑에 선런칭되며, 10월 중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간편식 ‘스몰다이닝’ 론칭=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연말 홈파티 시즌을 앞두고, 편의점에서 주류와 안주를 함께 구매하는 ‘홈 다이닝족’을 위한 간편식 시리즈 ‘스몰다이닝(Small Dining)’을 론칭한다.

메뉴는 와인, 하이볼 등과 페어링을 고려해 파스타, 샐러드, 타파스 등 양식 중심으로 구성됐다. 내달 3일 콜드 파스타 2종 ▲볼로네제 후실리 파스타 ▲크림 파지올리니 파스타를 출시한다. 9일에는 ▲크래미아 샐러드 ▲프레시콘 샐러드 ▲베이컨 포테이토 샐러드 등 샐러드 3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10월 중으로 스페인의 식전음식으로 잘 알려진 타파스 상품 2종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충남 당진 새우’ 신메뉴=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자사 주요 외식 브랜드에서 당진 새우를 활용한 신메뉴를 한정으로 선보인다.

메뉴 출시는 CJ푸드빌이 적극 실천하고 있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8월 CJ푸드빌이 충청남도와 체결한 상생 협약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빕스에서는 가족 단위부터 각종 모임 등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새우 활용 스테이크를 선보인다.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에서는 새우와 꽃게로 맛을 낸 녹진한 비스크 소스에 크림과 버터로 부드러운 맛을 더한 ‘충남 당진새우 감베리 크레마 비스크’를 출시한다. 제일제면소에서도 전통주와 어울리는 특별한 당진 새우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리얼(Real) 생맥주캔=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내달 2일 부터 국내 최초로 전국 2000여 점포에서 리얼(Real) 생맥주캔 판매를 시작한다.

세븐일레븐이 판매하는 생맥주캔은 ‘생드래프트비어(500ml)’로 효모를 사멸시키지 않은 상태로 제품을 생산해 그대로 캔에 담은 ‘리얼(Real) 생맥주’이다. 생드래프트비어는 순도 높은 맥즙만을 이용해 맥주를 생산하기 위해 일반 맥주 생산 공정의 하나인 스파징(Sparging) 공법을 사용하지 않아 기존 라거 맥주 보다 더욱더 깊고 진한 맥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두피편한 검은콩 염색=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김승환) 탈모케어 브랜드 려(RYO)가 천연유래지수 90%[1] ‘두피편한 검은콩 염색’을 출시한다.

려 두피편한 검은콩 염색은 아모레퍼시픽 제품 최초로 천연유래지수 90% 지수를 획득한 새치 염색 제품으로, PPD나 암모니아 등 12가지 화학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최대한 줄인 순한 염색 제품이다. 검은콩 듀얼에센스™가 염색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두피의 건조감, 모발 끊어짐, 푸석함 등의 손상을 케어하고, 두피 진정 효능 성분인 제주 알로에베라와 병풀 추출물이 두피를 진정시킨다.

울샴푸 실내건조=애경산업(대표이사 김상준)의 국내 No.1 중성세제 브랜드 ‘울샴푸’에서 섬세한 의류의 세탁 후 실내건조에도 꿉꿉한 냄새 걱정을 덜어주는 ‘울샴푸 실내건조’를 출시했다.

울샴푸 실내건조는 울, 실크, 면, 린넨 등 섬세한 관리가 필요한 소재의 의류 세탁 시 섬유 손상 및 보풀 발생을 줄여주는 중성세제이다. 부드러운 세탁을 위한 손빨래부터 일반세탁기, 드럼세탁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겸용 세제이다. 취향에 따라 향기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상쾌하고 뽀송한 향인 ‘프레쉬코튼’ ▲울샴푸 고유의 은은하고 향긋한 향을 담은 ‘오리지널’ 등 2종으로 출시됐다.

카카오뱅크X홈플러스’=홈플러스(대표이사 조주연)가 카카오뱅크와 파트너십을 맺고, 최대 6만7500원의 장보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뱅크X홈플러스’ 전사 제휴를 출시한다.

내달 10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전사 제휴 파트너십은 제휴 범위를 수신상품 뿐 아니라 결제와 플랫폼 서비스 맥락까지 확대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휴는 26주적금과 더불어 체크카드, 앱테크 서비스 ‘카드 짝맞추기’ 3가지 부문까지 혜택을 확대했다. 이번 전사 제휴에 참여하는 고객은 26주적금·프렌즈 체크카드·카드 짝맞추기를 통틀어 최대 6만7500원의 장보기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세계 커피의 날 기념 이벤트=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0월 1일 세계 커피의 날을 맞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오늘의 커피와 아이스 커피 대상으로 구매 혜택 이벤트를 전개한다.

스타벅스는 내달 1일 하루 동안 오늘의 커피 또는 아이스 커피 톨 사이즈 이상 구매 시 커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쁘띠 까눌레를 증정한다. 또한 5일까지 커피와 잘 어울리는 추천 디저트인 스타벅스 너티 쿠키, 돌체 핑거 초콜릿, 헤이즐넛 볼 초콜릿(밀크), 헤이즐넛 볼 초콜릿(모카) 등 4종 중 1개 이상을 오늘의 커피 또는 아이스 커피와 함께 구매하면 주문당 별 2개를 추가 증정한다.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스토어=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1979년 서울 소공동에서 1호점을 낸 이후 창립 45주년을 맞아 내달 3일부터 20일까지 성수동에서 브레인 아트를 주제로 한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성수 플라츠’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총 3층으로 구성됐다. 햄버거를 소재로 예술적이면서 유쾌하게 풀어낸 작품 감상부터 버거 시식 후 나오는 뇌파를 측정해 AI가 그림을 생성해주는 브레인 아트 체험, 롯데리아의 45주년을 담은 헤리티지 전시 등 다양하게 담아냈다. 또 키링 제작, 타임머신 포토존 등 다양한 고객 체험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새로구미뎐: 산 257’ 온에어=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박윤기)가 '새로'의 신규 애니메이션 광고 '새로구미뎐: 산 257'을 공개했다. 

이번 새로구미뎐: 산 257 광고에서는 공주의 영혼이 새로구미의 몸 속에 들어간 후의 이야기가 이어진다. 공주는 여자 새로구미로 다시 태어나지만 기억을 잃고, 사로국의 적국 왕자의 계략에 빠지게 된다. 광고 영상은 공주가 위기에 처한 장면에서 끝나며 다음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번에 공개된 본편 1편에 이어 2편은 내달 8일 공개될 예정이다.

철벽 능력고사=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혹 방지! 철벽 능력고사’를 실시한다.

인터랙티브 콘텐츠 프로덕션 ‘방구석연구소’와 협업해 제작한 ‘유혹 방지! 철벽 능력 고사’는 일상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여러 유혹에 대처하는 자세를 테스트하는 10개의 문항으로 구성됐다. 철벽 능력고사는 내달 26일까지 방구석 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18일까지 능력고사에 참여한 후 결과 페이지를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한 박스(24캔)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연중 최대 세일 ‘쌤페스타’=한샘(대표 김유진)이 내달 28일까지 한샘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연중 가장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쌤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쌤페스타는 가을 이사철을 맞아 약 1500종의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85% 할인하며, 인테리어 공사 상품도 최대 1400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샘키즈 수납장 ▲호텔침대 ▲시그니처 붙박이장 등 한샘의 베스트 셀러 가구를 올해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오랜 시간 한국형 라이프스타일과 키친을 연구해 온 대한민국 키친 명가 한샘을 대표하는 ‘유로 키친’ 시리즈를 포함해 다양한 인테리어 공사 상품도 할인한다.

킹사이즈 프로모션=시몬스(대표 안정호)가 보다 넓고 쾌적한 수면환경에서 숙면을 취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한 ‘킹사이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시몬스는 프로모션을 통해 ▲매트리스 20% 이상 할인 ▲신제품 프레임, 룸세트, 베딩류 최대 10% 할인 ▲ 특정 침대 프레임, 퍼니처, 룸세트, 베딩세트 구매 시 최대 30% 할인 ▲구스토퍼 3종 구매 시 20% 할인 등의 다채로운 혜택을 선사한다. 가격 할인과 더불어 구매 금액별로 사은품도 마련했다. ▲400만원 이상 구매 시 동일 사이즈의 매트리스 커버 1개를 ▲600만원 이상 구매 시 매트리스 커버 1개와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를 증정한다. 

음악과 즐기는 특별한 위스키=페르노리카코리아는 아이리시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이 오는 10월 서울, 부산 등에서 열리는 다양한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임슨은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부산 삼락생태공원에서 열리는 ‘2024 부산국제록페스티벌’과 함께 한다. 이어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 마당에서 열리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4’에서도 제임슨을 만날 수 있다. 제임슨 부스 내 하이볼 바에서는 19세 이상 법적음주허용 대상자들 위한 ‘제임슨 하이볼’을 판매한다. ‘제임슨 하이볼’ 4잔, 캠핑 매트, 폴더 부채로 구성된 ‘제임슨 페스티벌 키트’도 구매할 수 있다.

‘챌린G마켓’ 프로모션=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샵’이 내달 13일까지 해외고객을 대상으로 한 ‘챌린G마켓’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상품은 G마켓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엄선한 국내 우수 중소셀러 제품으로, 뷰티, 패션, 유아동, 생활용품 등 다양하다.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30% 중복쿠폰, 20% 중복쿠폰 등 총 2종의 할인쿠폰을 선보인다. 인기 아이돌 스타와 함께 유튜브 콘텐츠도 진행한다. G마켓 글로벌샵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인싸오빠G(INSSA OPPA G)’를 통해 매주 행사 상품을 소개하고, 글로벌 고객과 실시간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까사미아 인기 제품 할인=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대준)이 30일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 인기 상품을 구매액에 따라 최대 40만원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적용 대상은 까사미아 브랜드의 소파, 매트리스, 리클라이너, 화장대, 식탁, 일반소품 등이다. 구매 금액 200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원, 300만원 이상 20만원, 400만원 이상 40만원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로켓설치’ 상품 뿐만 아니라 일반 상품도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 페이지는 쿠팡 홈인테리어 카테고리에 있는 ‘프리미엄 가구’ 테마관 내에서 찾아볼 수 있다. 

‘10분 러시’ 론칭=11번가(대표이사 안정은)가 매일 오전 10시, 단 10분간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추천 제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새 쇼핑 코너 ‘10분 러시’를 론칭했다.

11번가 ‘10분 러시’는 신선/가공식품, 패션/뷰티, 디지털기기, 리빙용품, 여행상품, e쿠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상품성 및 최저가가 검증된 제품을 평일 매일 4개씩, 주말 2개씩 만나볼 수 있다. ‘10분 러시’ 제품은 구매 금액과 수량에 관계없이 모두 무료배송 된다. 11번가는 단 시간에 폭발적인 고객 유입을 이끌어낼 수 있는 ‘10분 러시’가 사업 활성화 및 인지도 제고가 필요한 중소 판매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