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풀무원 CJ ENM 外(유통家 이모저모)

SPC 던킨 GS더프레시 빙그레 세븐일레븐 대상㈜ 홈플러스 롯데홈쇼핑 신세계면세점 롯데마트 폴 바셋 롯데온 쿠팡 SSG닷컴

2024-10-22     손혜경 기자
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프렌치 크라상’ 라인업을 선보이며 ‘유럽빵’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 SPC 파리바게뜨 제공

[뉴스클레임]

’유럽빵’ 라인업 강화=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프렌치 크라상’ 라인업을 선보이며 ‘유럽빵’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

‘프렌치 크라상’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과 프랑스산 생메르 이즈니 버터를 더해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펀슈머’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중량 대비 2.2배 빅사이즈로 만들어 버터의 풍미 가득한 크라상을 더욱 크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빅 크라상’을 출시한다. 다양한 맛으로 재해석한 크라상도 선보인다. ▲‘레몬크림 크라상 ▲티라미수 크라상 ▲우유크림 크라상 ▲트리플 초코 크루키 ▲바나나 캬라멜 크라상 등이다.

‘켈로그 시리얼볼’ 굿즈 사전 예약=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협업해 ‘켈로그 시리얼볼’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굿즈 ‘켈로그 시리얼볼’은 ‘켈로그’의 시그니처 캐릭터 ‘토니 더 타이거(Tony the Tiger)’의 1950년대 빈티지 디자인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깔끔한 화이트 톤의 시리얼볼 전면에 캐릭터를 배치해 귀여우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가벼우면서도 잘 깨지지 않는 PP 소재로 제작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던킨은 ‘켈로그 시리얼볼’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8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켈로그 시리얼볼’을 사전 예약하면 3000원의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GS더프레시X윤남노 셰프 컬래버=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윤남노 셰프와 손잡고 ‘미소 비프구이’ 2종을 출시한다.

‘미소 비프구이’ 2종은 인기 특수 부위로 꼽히는 안창살, 토시살 부위로 각각 구성됐다. 미소된장을 활용한 윤남노 셰프의 특제 레시피로 완성돼 담백하면서도 감칠 맛 넘치는 소고기 구이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미소 비프구이’ 2종은 오는 23일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칸러브 엑스투’ 리뉴얼=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칸러브 엑스투’를 리뉴얼 출시했다.

새로워진 ‘칸러브 엑스투’는 기존 제품에서 비오틴, 비타민B12, 판토텐산, 나이아신, 엽산 성분을 추가해 제품 품질을 강화했다. 제품 뚜껑 부분에는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 체내 에너지 생성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군 8종을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넣었다. 특히 밀크씨슬추출물은 일일 섭취량의 100%, 비타민 B군 8종은 모두 일일 권장량의 100% 이상 고함량으로 함유했다.

슬림 바이브 다이어트 샷 푸룬맛=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의 건강지향 브랜드 ‘빙그레 건강tft’는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액상형 건기식 다이어트 신제품 ‘슬림 바이브 다이어트 샷 푸룬맛’을 출시했다.

‘슬림 바이브 다이어트 샷 푸룬맛’은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테일러 푸룬 농축액, 팥 농축분말, 히비스커스 추출분말 등 엄선된 부원료로 꼼꼼하게 설계했다. 또한 슬림하고 가벼운 액상형 파우치(1포 60ml)로 물에 타서 마시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상큼달콤한 푸룬맛과 당류 0g으로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국조리기능장협회 조리기능장 직접 개발 간편식=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사)한국조리기능장협회 소속 조리기능장이 직접 개발한 간편식 4종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조리기능장 간편식 총 4종은  ‘숙성간장&들기름비빔밥’, ‘숙성간장불고기비빔김밥’, ‘고구마치즈토스트샌드’, ‘고구마치즈돈까스버거’이다. ‘숙성간장&들기름비빔밥’은 8가지 건강나물과 지단채를 들기름에 비벼먹는 고소한 맛이 일품인 비빔밥으로 11년 씨간장 숙성공법으로 만든 비법소스로 감칠맛을 높였다. ‘고구마치즈돈까스버거’는 커리치즈 돈까스에 국내산 고구마 무스와 모짜치즈를 조합해 완벽한 단짠의 조합을 선사한다.

‘국물파’ 겨냥=대상㈜(대표이사 임정배)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선선해진 날씨에 따끈한 국물요리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냉동국탕류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냉동국탕 제품은 ‘파듬뿍 양지육개장’, ‘갈비듬뿍 도가니탕’, ‘나주곰탕’, ‘얼큰 소고기장터국’ 등 총 4종이다. 4종 모두 생산 직후 영하 35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빠르게 동결시켜 재료 본연의 식감과 국물의 신선도를 최대한 유지했다. 또 간편한 1팩 구성으로 번거로운 조리 과정을 간소화했고, 버려지는 포장재도 줄여 환경까지 생각했다.

100% 냉장 양념육 브랜드 ‘생(生)생(生)’=홈플러스가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100% 냉장 양념육 브랜드 ‘생(生)생(生)’을 출시했다.

‘생생’은 100% 냉장 원료육이기 때문에 핏물 발생과 잡내가 적다. 또 냉장 양념육은 조리 시 물 생김이 적은 편이라 고기 본연의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강점이다. 메뉴도 다양하다.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반영해 ‘생생 양념 한우 불고기(600g)’, ‘생생 한돈 돼지 고추장 불고기(800g)’, ‘생생 한돈 돼지 간장 불고기(800g)’, ‘생생 춘천식 닭갈비(600g)’, ‘생생 안동식 순살찜닭(600g)’ 등 총 5종으로 구성했다.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생생’ 양념육 5종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나른’ 신규 라인 N컬렉션 론칭=CJ ENM(대표이사 윤상현) 커머스부문이 여성 홈웨어 브랜드 나른(NAREUN)의 신규 라인 ‘나른 N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나른 N컬렉션은 나른의 프리미엄 라인이다. 나른 N컬렉션의 대표 상품은 여성 파자마 3종이다. 너도밤나무 천연 모달 소재에 모달을 한 번 더 압축하는 MVS가공법으로 보풀 발생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 퀄리티도 높였다. 상의는 레이어드 보트넥, 드랍숄더 디자인 등으로 편의성과 활동성 등을 고려했으며 탈부착이 가능한 가슴 패드로 언더웨어 없이 착용 가능하다. 하의는 부츠컷과 조거핏 팬츠로 취향별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독점 수입 브랜드 팝업=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에이글, 랩스, 플로트 등 독점 판권을 인수해 국내에서 유통하고 있는 수입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를 열고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

오는 24일부터 내달 6일까지 MZ세대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랩스, 플로트, 우프웨어의 팝업 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랩스의 인기상품 17종과 플로트의 레인웨어 19종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SNS 이벤트와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내달 중에는 갤러리아 광교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브랜드 탄생 171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러버부츠 8종, 의류 및 잡화 80여 종을 최대 10% 할인가에 선보인다.

‘김창수 위스키 김포 더 퍼스트에디션 2024’ 한정 판매=신세계면세점(대표이사 유신열)이 오는 23일 국내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김창수 위스키의 ‘김포 더 퍼스트 에디션 2024’을 한정 판매한다.

이번 제품은 김창수 위스키가 올해 처음 출시하는 정규 위스키로,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을 통해 120병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김창수 위스키 김포 더 퍼스트 에디션 2024’은 페드로 히메네즈(PX) 셰리, 올로로소 셰리, 보르도 와인 등 9개 캐스크의 조합으로, 최소 3년 이상 숙성해 완성한 위스키다. 달콤한 과일, 아몬드 파이, 스모키 우드 등 복합적인 풍미를 자랑한다.

겨울 학기 개강=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오는 24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겨울 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겨울 학기는 0세 아기부터 80세 시니어까지 전 연령대를 위한 맞춤형 강좌를 준비해, 다가오는 겨울을 온 가족이 문화센터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첫 돌 전 뒤집기와 앉기, 기어다니기를 시작한 영아들이 더욱 다채로운 문화센터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12개월 이하의 영아를 위한 강좌를 직전 학기 대비 40% 가량 추가 개설했다. 7080의 성인도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는 시니어 특화 강좌를 직전 가을 학기 대비 3배 이상 대폭 확대했다. 

커피 추출 행사=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의 브랜드 엠버서더 바리스타 폴 바셋이 커피 추출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폴 바셋 영종도 파라다이스 시티점을 시작으로, 인스파이어점, 현대백화점 중동점, 청량리역점, 여의도 IFC몰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스타필드 하남 1호점까지 총 7개 매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추출 행사에서는 폴 바셋의 시그니처 메뉴인 룽고와 카페라떼, 플랫화이트를 비롯한 에스프레소 메뉴를 바리스타 폴 바셋이 직접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온(ON)세상 쇼핑 페스타=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지난 14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연중 최대 규모 행사 '롯데온(ON)세상 쇼핑 페스타'가 순항 중이다.

롯데온은 오는 12월 1일까지 매일 1개 브랜드만 국내 최대 혜택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판타지’ 행사를 지속한다. 롯데온의 브랜드 판타지 행사는 12월 1일까지 총 150억 규모의 물량이 준비돼 있다. 특히 23일 막스마라, 24일에는 에스티로더,  25일 헤라의 브랜드 판타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28일 어그, 11월 1일 블루독과 11월 7일 베베드피노의 행사도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유아매트 ‘로켓설치’ 시작=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대준)이 ‘로켓설치’ 전문기사의 유아용 시공매트 설치 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

와우회원은 로켓설치를 통해 배송 및 시공 비용이나 방법을 고민할 필요 없이 쉽고 빠르게 유아용 시공매트를 설치할 수 있다. 설치 공간/세부스펙 등을 고려해 상품을 구매하면 로켓설치 전문기사가 빠르면 바로 다음날이나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상품과 함께 방문해 설치한다. 배송부터 설치까지 무료이며, 사다리차/계단 이용비 등 별도의 고객 부담금이 없다. 쿠팡은 이달 말까지 유아용 시공매트를 포함한 유아매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탄소중립포인트' 도입=SSG닷컴(대표이사 최훈학)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탄소중립포인트'를 도입했다.

SSG닷컴과 탄소중립포인트제 모바일앱(카본페이)에 모두 가입한 고객은 쓱닷컴에서 환경부 인증 친환경 제품을 2천원 이상 구매 시 주문 건당 1천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SSG닷컴은 친환경 상품 기획전도 상시 진행한다. 구매 시 탄소중립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유기농, 무농약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일상용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