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대형마트 휴무일 언제?

2024-10-26     손혜경 기자
이마트 방어. 이마트 제공

[뉴스클레임]

이번 주 일요일은 대형마트의 문을 닫는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한다.

이에 대부분 대형마트의 휴무일은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이다. 

다만 점포별로 다르 수 있으니 대형마트 방문 전 홈페이지 등을 확인하는게 좋다.

이마트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방어 시즌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방어회(360g 내외)’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높아진 수온으로 수산물 생산량은 크게 감소했으나, 이마트는 수산물 물량 확보를 위해 올 여름부터 총력전에 돌입했다.

여름에 1kg급 작은 방어를 잡아 겨울까지 바다에서 축양하는 ‘방어 양식 시스템’을 적용, 일찍부터 계약 양식장과 협의해 많은 물량을 확보했다.

홈플러스는 한우데이를 맞아 30일까지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을 '반값'에 팔고, 10월 끝자락에 어울리는 풍성한 제철 먹거리도 최적가에 선보인다.

마트에서 8대 카드로 결제 시 ‘농협안심한우(100g)’ 전 품목을 50% 할인가에 담아 갈 수 있다. 28일부터 3일간은 한우 전 품목을 4대 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제철을 맞은 신선 먹거리도 동기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골드 망고를 선호하는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베트남산 ‘께오망고(조기품절 가능)’를 4개 9990원에 판다. 

내식, 대용량, 저열량 등 각종 먹거리 트렌드를 반영한 ‘M.E.A.L. 솔루션’ 행사도 지속 운영한다. 

대표적으로 ‘한돈 냉동 돼지고기(전품목, 서귀포점 제외)’는 멤버십 특가로 최대 50% 할인한다. ‘닭가슴살(10여 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반값에, ‘파스타 소스(20여 종)’와 ‘스파게티면(11종)/또띠아’는 모두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