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쿠팡 NS홈쇼핑 外(유통家 이모저모)
배스킨라빈스 맥도날드 롯데웰푸드 롯데백화점 아워홈 CJ제일제당 서울우유 이랜드 한샘 SPC 던킨 페르노리카 코리아 롯데마트 GS25 올가홀푸드
[뉴스클레임]
크리스마스 케이크=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2024년 크리스마스 케이크 17종을 공개했다.
올해 배스킨라빈스의 크리스마스 테마는 ‘와츄원 포 홀리데이(What you want for Holiday)’로, 다양한 플레이버를 하나의 케이크에 담아 각기 다른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키는 대표 아이스크림 케이크 ‘와츄원’을 중심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플레이버 조합을 선보인다. ‘와츄원’은 밀도와 질감이 다른 아이스크림을 조합해 독창적인 디자인을 완성하는 배스킨라빈스만의 ‘워터컷’ 기술로 제작된다.
동물복지계란 활용 ‘맥모닝’=맥도날드가 내달 2일부터 약 2주간 풀무원푸드머스의 동물복지계란을 활용한 ‘맥모닝’ 메뉴를 선보인다.
동물복지계란 맥모닝 프로모션은 맥도날드 ESG 활동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들의 가치 소비 선택지를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맥도날드는 행사 기간인 내달 15일까지 맥모닝 메뉴에 사용되는 달걀을 풀무원푸드머스의 동물복지계란으로 변경해 고객들에게 맛과 영양을 잡은 신선한 아침 식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대상 메뉴는 ‘에그 맥머핀’, ‘베이컨 에그 맥머핀’ 등 맥머핀 4종과 ‘디럭스 브렉퍼스트’다.
'미래 와인' 전세계 최초 론칭=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세계적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이 직접 양조한 와인을 전 세계 최초로 론칭한다.
이번에 론칭한 와인은 ‘미래 빈야드 피노누아 2023 빈티지’로 뉴질랜드산 피노누아(Pinot Noir)품종의 레드 와인이다. 1988년 포도씨를 파종해 2023년 제임스 서클링과 그의 아내 마리 서클링이 함께 직접 포도를 수확해 양조한 최초의 와인이다. ‘미래’의 라벨 디자인은 유명 한국 드라마와 영화의 타이틀 글씨 제작으로 유명한 서예가 강병인 작가가 참여했다. ‘미래 빈야드 피노누아’ 와인은 29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인천점 등 주요 6개 점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아워홈 컨세션 겨울 신메뉴=아워홈(사장 이영표)이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식물성 색깔 영양소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을 활용한 겨울 시즌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
신메뉴는 ▲매운 낙지 짜글이 ▲통낙지 두마리 매콤 칼낙지 ▲들기름 삼색 꼬막 정식 ▲흑미 톳솥밥 ▲트러플 매쉬드 포테이토 돈까스 등 총 5종이다. 색깔 영양소가 풍부한 식재료와 함께 낙지, 꼬막 등 제철 해산물을 활용해 맛과 영양을 한층 더 높였다. ‘들기름 삼색 꼬막 정식’은 씨앗 젓갈로 만든 꼬막 앙념장의 매콤한 감칠맛과 들기름의 고소한 풍미가 입맛을 돋우는 정식 메뉴다. 신메뉴 5종은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IFC몰점과 푸드엠파이어 이대서울병원점, 용인세브란스점, 창원한마음병원점, 남산왕돈까스 신세계센텀몰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X컬리=CJ제일제당이 컬리와 공동 기획한 ‘제일맞게컬리 자색 고구마 붕어빵’을 출시했다.
‘제일맞게컬리 자색 고구마 붕어빵’은 엄선한 국산 자색 고구마에 꿀을 더해 구수한 풍미와 달콤한 맛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이다. 특히 CJ제일제당만의 프리믹스 기술에 찹쌀가루를 더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을 구현했다. 신제품은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되며, 50% 할인 이벤트 등 출시 기념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CJ제일제당은 12월에 ‘제일맞게컬리 차돌김치왕교자’ 등 신제품도 잇따라 선보일 예정이다.
후레쉬 모짜렐라 치즈=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100% 국산우유를 사용한 자연치즈 ‘후레쉬 모짜렐라 치즈’를 출시했다.
서울우유는 웰빙 먹거리 수요 증가로 인해 다양한 음식에 활용도가 높아진 국산 생치즈 시장에 주목하며 자연치즈 판매 강화에 나선다. 서울우유 ‘후레쉬 모짜렐라 치즈’는 100% 국산우유를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차연치즈로 고소한 맛과 풍미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윈터 홀리데이 컬렉션=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MIXXO)가 연말 시즌을 맞아 윈터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반짝이는 날개사, 헤어리, 부클 등 홀리데이 시즌에 특화된 소재를 중심으로, 화이트와 블랙 컬러의 로맨틱하고 우아한 파티웨어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아이템으로는 페이크 가죽 벨트 디테일의 헤어리 테일러드 자켓과 날개사 소재의 뷔스티에 블라우스를 제안한다. 또한 미니스커트 셋업, 페이크퍼 크롭 자켓, 부클 원피스 등 단독으로도 포인트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들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한샘홈크루’ 2기 모집=한샘(대표 김유진)이 내달 3일까지 SNS를 통해 브랜드와 상품을 알리는 브랜드 앰버서더 ‘한샘홈크루(HANSSEM Home Crew)’ 2기 20명을 모집한다.
한샘홈크루는 약 한 달간 활동하며 본인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의 컨셉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리프 리클라이너 소파 등의 한샘 제품을 체험하고 다양한 홈 라이프 영상 및 이미지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한샘은 이들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제품을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고객들에게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거주 중이면서 5,000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한샘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한샘홈크루에 지원 가능하다.
윈터 캠페인 ‘스윗 모멘트’=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연말을 맞이해 윈터 캠페인 ‘스윗 모멘트(Sweet Moment)’를 전개한다.
던킨은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순간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아 준비한 캠페인을 통해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이색 제품과 굿즈를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헤이즐넛 코코아 스프레드 ‘누텔라(nutella)’와 협업해 넛티(nutty)한 단맛을 살린 도넛과 음료다. ‘누텔라 바나나 타트’와 ‘누텔라 헤이즐넛 핫초코’ 등 도넛과 음료 8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신제품 도넛과 함께 즐기기 좋은 신규 세컨블렌드 ‘윈터 블렌드’ 커피도 만나볼 수 있다.
‘퇴사 맛있게 잘하는 집’ 팝업스토어 참여=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는 대표 효능껌 브랜드인 졸음번쩍껌이 내달 5일까지 서울시 용산구 HDC아이파크몰 6층 더 센터 스트리트에서 운영되는 웹툰 작가 김퇴사의 팝업스토어(임시 매장) ‘퇴사 맛있게 잘하는 집’에 참여한다.
졸음번쩍껌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무료 시식을 진행한다. 기사 식당이 콘셉트인 팝업스토어의 계산대에 제품을 비치해 실제 식당에서 식사를 마친 후 후식으로 마련된 캔디를 먹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껌의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알릴 계획이다. 더욱 많은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한 온라인 굿즈 이벤트도 전개한다. 내달 5일까지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회의 시간에 졸음을 깨는 나만의 노하우'를 댓글로 남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졸음번쩍껌 3종과 지압슬리퍼, 김퇴사 굿즈로 구성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더블 캐스크 테이스팅 프로모션=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아벨라워(Aberlour)가 서울의 아이코닉한 호텔 바(Bar) 3곳에서 아벨라워의 진가를 경험할 수 있는 ‘아벨라워 더블 캐스크 테이스팅 프로모션’을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
프로모션에는 아벨라워 12년, 14년, 16년, 아부나흐 등 아벨라워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더블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 라인업이 포함되며, 총 4개의 라인업 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3가지를 선택해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서울의 아이코닉 호텔 바 3곳 ▲아난티 앳 강남 살롱 드 모비딕 ▲안다즈 서울강남 바이츠 앤 와인 ▲레스케이프 마크 다모르에서 진행된다.
롯데마트 대방어회=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내달 4일까지 8kg이상 대방어만을 사용해 제작한 '제철 대방어회(300g)'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카드 결제 시 약 4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대방어회는 제타플렉스 잠실점, 의왕점, 월드컵점, 광복점 등 전국 80여 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는 합리적인 가격의 대방어를 선보이기 위해 올 여름 15톤(약 1500마리분)의 대방어를 대량으로 사전 계약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고, 양식장과 직거래를 진행함으로써 최종 판매가를 더욱 낮췄다.
주류 프로모션=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2월 연말을 맞아 가성비와 프리미엄 상품을 모두 아우르는 주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프리미엄 샴페인을 필두로 연말 분위기를 완성할 ‘이달의 와인/위스키’ 행사다. 주요 상품인 ▲마리스튜아트뀌베브뤼 ▲페리에주에그랑브뤼 ▲파이퍼하이직레어나이트13 등 샴페인 15종을 초특가로 선보인다. 과일이나 음료를 섞어 즐기는 '믹솔로지' 트렌드에 맞춰 가성비 위스키도 마련됐다. 기본으로 적용되는 12월 혜택가 외에도 GS25는 ‘이달의 와인/위스키’ 상품에 대해 GS Pay와 POP카드 결제 시 20% 페이백 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남성&캐주얼 SPA 브랜드 대전=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대준)이 내달 1일까지 '남성&캐주얼 SPA 브랜드 대전'을 진행한다.
쿠팡은 마인드브릿지·베이직하우스·폴햄·스파오 등 6개 브랜드와 함께 할인전을 마련했다. 아우터, 맨투맨, 팬츠 등 인기 상품 350여 개를 선보이며, 와우회원은 추가 10% 할인을 받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겨울 언더웨어 브랜드위크'도 진행한다. 아디다스 언더웨어, 싹스(SAXX), 뉴발란스 등이 참여하며 와우회원은 추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육육데이’ 기획전=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이 내달 1일부터 6일까지 모바일 앱에서 ‘육육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12월 육육데이 기획전에서는 행사와 모임이 많은 연말을 대비해 특별한 메뉴를 위한 육류와 관련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육육데이 기획전용 10%할인쿠폰과 추가할인 6%를 적용해 최대16% 할인가에 고기를 구매할 수 있고, 구매자를 대상으로 최종 결제 금액의 6%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혜택도 마련됐다. ‘육육데이’ 10% 할인 쿠폰과 6%추가 할인 쿠폰은 기획전 기간동안 상품에 자동 적용되고, 한정 품목으로 판매된다.
프리미엄 유기농 식품 기획전=풀무원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가 까다롭게 엄선한 국내산 유기농 원료로 만든 고품질 유기농 식품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기획전 ‘유기농 페스타’를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올가는 원료부터 유기농으로 엄선하고 올가만의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유기농 먹거리를 선보이는 ‘유기농 페스타’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한다.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고급 품종인 유기농 골든퀸 쌀로 만든 프리미엄 즉석밥 ‘유기농 골든밥∙찰잡곡밥’을 마련했다. 지속가능한 농법으로 생산해 맛과 향이 뛰어난 친환경 유기농 ‘마이스터 감귤’도 선보인다. 전체 생산량이 한정돼 있는 극조생 감귤 품종으로, 싱싱하고 과육의 밀도가 높은 것은 물론 당도와 산도의 비율이 좋아 상큼하고 달달한 맛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