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현대백화점 롯데GRS 外(유통家 이모저모)

롯데마트 풀무원 KGC인삼공사 남양유업 오비맥주 세븐일레븐 롯데홈쇼핑 롯데온 홈플러스

2024-12-26     손혜경 기자
맥도날드는 새해 희망과 행운을 기원하고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연말연시 특별 한정 메뉴 ‘행운버거’ 2종을 출시한다. 맥도날드 제공

[뉴스클레임]

연말연시 특별 메뉴 ‘행운버거’=맥도날드가 새해 희망과 행운을 기원하고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연말연시 특별 한정 메뉴 ‘행운버거’ 2종을 출시한다.

올해 맥도날드가 선보이는 행운버거는 각각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운버거 골드는 특유의 감칠맛이 특징인 쫀득한 식감의 패티에 갈릭 소스와 마늘, 올리브유로 만든 아이올리 소스가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버거 메뉴다.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은 여기에 해쉬브라운을 추가해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더한 메뉴로, 더 깊어진 풍미와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한다.

‘흰디’ 힐링 만화=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오는 26일 콘텐츠 제작사 스토리피크와 손잡고 자체 캐릭터 흰디가 주인공인 힐링툰 ‘흰디와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해!’를 출간한다.

힐링툰은 더 많은 고객들이 흰디 캐릭터 메시지를 공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됐다. 일상 속 소소한 행복부터 인생의 큰 고민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총 59개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 특히 현재 흰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인스타툰을 그리고 있는 인기 작가 ‘수키도키’가 그림에 참여해 따뜻한 그림체를 느낄 수 있다.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자체 수비니어숍 ‘더현대 프레젠트’를 비롯해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수입 과일로 물가 방어=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고환율로 야기되는 소비자의 물가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작아도 맛있는 수입 과일’ 시리즈를 출시했다.

해당 시리즈는 통상적으로 판매하는 수입 과일과 비교해 과실이 작은 상품으로 구성하는 대신 판매가격은 20% 이상 낮춘 물가안정 상품이다. ‘작아도 맛있는 체리(칠레산/팩/300g)’를 7990원에 판매한다. ‘작아도 맛있는 스위티오 바나나(720g 내외/필리핀산)’는 일반 상품대비 50% 이상 저렴한 1990원에 대형마트 단독으로 판매한다. ‘작아도 맛있는 스위티오 바나나’는 3~5개의 바나나가 한송이로 구성된 상품이다. 

'리얼 생딸기 주스' 시즌 한정 판매=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의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겨울 시즌을 맞이해 제철 생딸기를 활용한 시즌 메뉴 ‘리얼 생딸기 주스’를 오는 27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리얼 생딸기 주스’는 제철 딸기의 본연의 맛을 선보이고자 약 반팩 분량의 생딸기 13알을 통째로 갈아 넣은 음료로, 최근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신선함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생딸기&생바나나라떼’와 ‘하와이안 베리 볼’도 함께 출시했다. 엔제리너스는 딸기 시즌 메뉴 출시와 함께 SNS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제리너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한 이벤트는 댓글 또는 게시물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 론칭=풀무원(대표 이효율)이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이 신규 식단으로 ‘저당’과 ‘고단백’ 스펙을 세심하게 설계해 더욱 건강하고 든든하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는 ‘저당고단백밀’을 론칭했다.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은 8종 전 메뉴의 당류 함량을 100g당 5g 미만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저당’ 기준을 충족해 설계됐다. 설탕 대신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사용하여 저당을 구현하고 풀무원만의 디자인밀 레시피로 맛을 살렸다. 또한 메뉴당 18g 이상의 단백질을 포함한 고단백 식단으로, 한 끼로 메뉴 평균 1일 영양성분 기준치 기준 단백질 섭취량의 47%를 채울 수 있다.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메뉴는 ‘표고버섯소불고기정식’, ‘데리야끼치킨정식’, ‘토마토닭볶음정식’, ‘숯불소이불고기정식’, ‘매콤제육정식’, ‘대파제육불고기정식’, ‘라구파스타정식’, ‘토마토스튜&호밀빵정식’ 등 총 8종이다.

가든오브라이프 ‘원스 데일리 여성 유산균’=정관장이 미국 판매 1위 건기식 브랜드 ‘가든오브라이프(Garden of Life)’ 7종을 공식 판매한데 이어, ‘원스 데일리 여성 유산균’을 추가 입점했다.

가든오브라이프의 ‘원스 데일리 여성유산균’은 미국의 장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가인 ‘데이비드 펄머터’ 박사가 여성의 장 건강을 위해 맞춤 설계한 제품이다. ‘가든오브라이프’는 일체의 화학 부형제, 화학비료 등을 함유하지 않고 프리미엄 원료만을 담아낸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국 정관장 직영점과 백화점,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인 ‘정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내달 30일까지 정관장에서 ‘가든오브라이프’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테이크핏 맥스’ 리뉴얼=남양유업(대표이사 김승언)이 자사의 인기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를 단백질 함량 24g으로 증량해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된 테이크핏 맥스는 출고가 변동 없이 기존 21g에서 24g으로 단백질 함량을 늘리며, 단백질 음료 중용량 제품군(200~290ml)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현재 테이크핏 라인업은 소비자의 다양한 목적과 취향을 충족하기 위해 총 8종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24g 증량 리뉴얼 제품인 ▲250ml ‘테이크핏 맥스’ 4종과 ▲운동 전에 마시면 효과적인 아르지닌과 카페인을 첨가한 450ml ‘테이크핏 프로’ 2종, ▲얼음컵에 담아 마실 수 있는 파우치 형태의 230ml ‘테이크핏 아쿠아’ 2종 등이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거품기’ 추가 판매=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11일 선보인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생) 거품기 홀리데이 스페셜 세트’가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4000개 완판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4000개를 추가 생산할 예정이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거품기’는 특수 설계된 한맥 전용 생맥주 탭으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조밀한 거품을 캔맥주를 마실 때도 구현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추가 판매되는 4000개는 현재 구매 예약을 받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우리동네GS, 포켓CU 앱을 통해 주문 후 28일부터 지정 점포에서 방문 수령할 수 있다. 추후 와디즈 등의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생막걸리 ‘죽산막걸리’=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지상파 예능 방송 ‘시골마을이장우’에서 배우 이장우가 직접 개발한 생 막걸리 ‘죽산막걸리’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죽산막걸리는 전라북도 김제의 청정쌀 100%를 활용했으며, 국내산 꿀 등으로 단맛을 내 꿀 특유의 향긋함과 깔끔한 끝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아 뒷맛이 깔끔하고 청량함이 극대화 되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을 병입하기 전 효모를 추가로 주입해 톡톡 터지는 탄산감을 더욱 강조했으며, 밀폐캡을 사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강한 탄산감이 느껴진다. 세븐일레븐은 죽산막걸리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2병 구매 시 19% 할인하며, 1월 한 달간 네이버페이 머니, 포인트로 결제시 20% 현장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해피 을사년 2025' 특집전=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내달 1일부터 10일까지 ‘해피 을사년 2025’ 특집전을 열고,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월 최대 100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1월 한 달 동안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상품을 구매한 모든 구매고객 중 2,025명을 추첨해 한 해 동안 매월 100만원(5명), 30만원(10명), 1만원(2,010명) 등 3억 원 규모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또한 ‘해피 을사년 2025’ 특집전을 통해 뷰티, 건강식품 등 연초 구매가 늘어나는 상품군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은 30일부터 내달 22일까지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2025 설 대량주문’ 행사를 진행하고, 구매금액별 적립금 최대 110만원을 지급한다.

‘최강 라스트 찬스’ 행사=롯데온이 26일부터 31일까지 '최강 라스트 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최강 라스트 찬스’는 올해 마지막 진행하는 행사로 겨울 시즌 인기상품 및 새해 결심 상품 등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특히 행사 시작일인 26일의 경우 베베쥬 한겨울 인기 뽀글이 상하복, 닌자고/시티/클래식 등 레고의 인기제품, 월튼키즈의 경량패딩, 아비노 베이비/존슨즈 베이비 등 유아동 상품을 중심으로 오늘의 특가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사미헌 갈비탕/소불고기/곰탕 등 식품 및 라코스테 의류, 조셉앤스테이시 니트백 및 크로스 백, 동국제약 센시안/마데카솔/굿잠 등의 생활제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반값 하나 더 데이’ 행사=홈플러스가 오는 28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신년 맞이 ‘반값 하나 더 데이’를 진행한다.

각종 신선 먹거리를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 28일부터 29일까지는 ‘한돈 브랜드 삼겹살/목심’을 행사카드 결제시 50% 할인가에 제공한다.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은 1일까지 마트에서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한돈 냉동 삼겹살 전품목’을 50% 할인한다. 1월 1일까지 ‘AI 가격혁명’도 함께 진행한다. 1월 1일부터 8일까지는 새해를 맞아 주요 브랜드 가전 구매 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MEGA가전 위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