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영-알보젠코리아, '머시론정' 국내 영업·유통 계약 체결

2025-01-06     손혜경 기자
지오영(대표이사 조선혜 회장)은 알보젠코리아와 일반의약품(OTC) 머시론®정에 대한 국내 영업-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지오영 제공

[뉴스클레임]

지오영이 국내 판매 1위 경구피임약 머시론®정(성분명 데소게스트렐, 에티닐에스트라디올)에 대한 독점 영업 마케팅을 시작합니다. 

지오영(대표이사 조선혜 회장)은 알보젠코리아와 일반의약품(OTC) 머시론®정에 대한 국내 영업-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지오영은 이번 계약으로 머시론®정에 대한 독점적인 국내 영업-유통권을 확보하게 됩니다. 계약 시작일인 2025년 1월부터 전국 약국 및 의약품 도매업체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업 활동에 들어갑니다. 

머시론®정은 전 세계 42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ii) 경구 피임약입니다. 이 약은 에스트로겐인 에니틸에스트라디올과 프로게스테론인 데소게스트렐 성분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피임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오영은 지난해 국내 의약품 유통 기업 최초로 다국적제약사 일반의약품 알레르기 치료제의 국내 토털마케팅을 진행해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의약품 유통을 넘어 새로운 약국 비즈니스 모델에서도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오영은 이번 머시론®정 영업-유통 계약 외에도 국내외 다른 제약회사들과의 추가적인 일반의약품 유통 협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