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끝나자 '발렌타인데이', 달콤해진 식품·편의점업계

2025-02-03     손혜경 기자
페레로 로쉐 X 폴 킴. 페레로 제공

[뉴스클레임]

식품·편의점 업계가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이탈리아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가 로맨틱한 시즌인 발렌타인 데이와 화이트 데이를 맞아 가수 폴 킴과 협업해 ‘<Show Your Golden Love> vocal by 폴킴’ 음원을 제작했다.

‘Show Your Golden Love’는 감미롭고 로맨틱한 멜로디와 달콤한 사랑 얘기의 가사에 폴 킴의 목소리가 더해져 더욱 달콤한 사랑노래가 완성됐다.

음원과 함께 뮤직 비디오도 함께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가수 폴 킴이 직접 출연해 소중한 사람에게 어떻게 마음을 전할지 고민하는 장면으로 시작해서 페레로 로쉐를 보며 마음을 더욱 특별하게 전달하는 방법을 찾는 모습이 점점 고조되는 노래에 맞춰 표현됐다. 

페레로 로쉐 베어 인형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일부터 카카오 선물하기 ‘발렌타인 시즌탭’을 통해 T8하트 제품 2개를 구입하거ㄴ 10일부터 네이버 ‘발렌라이브’를 통해 T8하트 제품 2개나 콜렉션 T24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뮤직비디오 영상에 나오는 페레로 로쉐 베어 인형을 증정한다. 

‘페레로 로쉐 하트 챌린지’도 진행하며 재미를 더했다. ‘페레로 로쉐 하트 챌린지’는 폴 킴의 ‘Show Your Golden Love’ 노래에 맞춰 손가락하트, 볼하트 등 다양한 모양의 하트를 만들어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표현하는 이벤트로 인스타그램에 페레로 로쉐 공식 계정을 태그하고 영상을 게시하면 된다. 

GS리테일(대표이사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GS25 달콤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최근 발렌타인데이가 연인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과 함께 선물을 주고받는 문화로 자리 잡은 만큼, GS25는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마련했다.

올해 GS25는 ▲글로벌 젤리 브랜드 ‘하리보’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아티스트 ‘매튜랜질’ ▲캐릭터 ‘햄깅’과 ‘위키드’ 등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차별화된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하리보 세트에는 냉장고 자석, 발 매트, 물컵, 스티커 등의 굿즈가 포함됐으며, 주술회전 세트에는 볼펜, 여권 지갑, 키링, 신발 액세서리 등이 동봉돼 팬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매튜랜질 세트는 앞치마, 타포린 매트, 에코백, 가방, 북커버 등 패션 굿즈로 구성됐으며, 햄깅과 위키드 세트는 인형 키링, 코스터, 머그컵을 포함해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또한 GS25는 발렌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2월 한 달간 약 200여 종의 초콜릿, 껌, 캔디, 젤리, 스낵, 쿠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오는 14일까지 허쉬너겟 2종, 킷캣청키 3종, 밀카초콜릿 3종 등 인기 상품 33종에 대해 1+1 행사를 진행하며, 키세스 3종은 2+2 행사로 보다 알뜰한 쇼핑이 가능하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추구미(개인별 추구하는 이미지)’에 맞춘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폭넓은 연령층이 이용하는 편의점 채널의 특성을 고려해 밀레니얼부터 알파세대까지 각각 선호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한 발렌타인데이 상품 130여종을 선보였다. 특히 새학기를 앞둔 시즌인 만큼 알파세대의 독보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교육, 입시 콘텐츠 크리에이터 ‘미미미누’와 손잡았다. 

세븐일레븐은 미미미누의 얼굴이 담긴 크런키 초콜릿 2종과 ABC 초콜릿 1종을 판매한다. 미미미누 크런키 초콜릿 상품의 경우 초콜릿과 함께 미미미누 얼굴이 붙은 행운부적이 담긴 ‘미미미누크런키6입’과 미미미누가 직접 작성한 메시지카드가 동봉된 ‘미미미누크런키8입’ 2종을 판매한다. 

우산, 휴대폰케이스 등 여러 아이돌들이 사용하는 아이템으로 화제가 된 브랜드 ‘블루밍테일스튜디오’와도 함께한다. 세븐일레븐은 블루밍테일스튜디오와 함께 총 6종의 발렌타인데이 기획상품을 ‘별다꾸’ 트렌드에 맞춰 출시했다. 대표적으로 스마트톡과 자석카드지갑이 과자류와 동봉된 ‘블루밍스마트톡세트’와 ‘블루밍자석카드지갑세트’를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의 주요 상품전략 중 하나가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소싱’인 만큼 강점을 살려 해외 인기 초콜릿들도 한정판으로 들여왔다. 딸기와 라즈베리 과즙이 25% 함유된 ‘부르봉알포트미니코이베리’와 일본 인기 초콜릿으로 4가지 과일 맛이 랜덤으로 들어간 ‘LOOK아라모드과일초콜릿’과 딸기, 복숭아 맛으로 구성된 ‘LOOK하루메쿠초콜릿’을 발렌타인데이 한정 이벤트 상품으로 소싱했다.

이마트24(대표 송만준)는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한 실속형 상품과 다양한 혜택으로 선물 부담 줄이기에 나선다. 단품 초콜릿 전 상품을 대상으로 오는 14일까지 ‘다다익선 반값 쿠폰팩’ 행사를 진행한다.

발렌타인데이에 연인, 가족, 동료 등 여러 지인들에게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현대카드로 단품 초콜릿 상품을 구입 시, 구매 금액 구간별로 반값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선물로 주고받기 좋은 발렌타인데이 기획상품으로 ▲미야오캣 키링세트 ▲미야오캣 스티커세트 ▲페레로로쉐T3 4입 선물세트패키지 ▲페레로로쉐 T5 4입 선물세트패키지 ▲‘스윗박스’ 2종 등 총 119종을 준비했다.

업계 관계자는 "발렌타인데이가 특정 대상에게만 선물을 전하는 날이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기는 문화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번 발렌타인데이를 만아 소중한 사람에게 초콜릿과 달콤함을 전하며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