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대형마트 휴무일, 두 번째 일요일 운영 여부
[뉴스클레임]
오는 9일 일요일은 두 번째 일요일로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문을 닫는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한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휴무일은 대부분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이다.
다만 점포별로 다를 수 있으니 대형마트 방문 전 홈페이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롯데마트는 참치데이를 맞아 오는 12일까지 전 점에서 '참다랑어 모둠회'를 기존 판매가 대비 약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해당 참치회 행사 준비를 위해 30톤의 참치 원물을 준비했다.
이번에 준비한 참치회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뱃살과 몸살 등으로 구성해 지방이 많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참치회 가운데에는 다랑어 중 가장 고급 어종으로 알려진 참다랑어의 '배꼽살'로 장식해 포인트를 줬고 성인 2명이 먹기 좋은 용량인 300g으로 제작했다.
홈플러스는 12일까지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is BACK’의 일환으로 양배추를 50% 할인해 판매한다.
홈플러스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is BACK’ 반값 양배추 행사를 위해 물량은 지난해 창립행사 기간 대비 71% 늘렸다.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50% 할인해 다양한 채소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9일까지 파프리카는 10대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이마트는 오는 13일까지 ‘피코크, 노브랜드 글로벌 미식 대전’을 통해 주요 인기 해외 먹거리 20% 할인 등 행사를 진행한다.
피코크는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전 세계 각국의 대표 먹거리 21종을 선정하고,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주요 인기 상품을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피코크 베트남 쌀국수'와 ‘피코크 모짜렐라 비프 라자냐'를 정상가에서 각 20% 할인된 행사가에 선보인다. 이탈리아 직소싱 ‘피코크 트러플 소스’를 20% 할인하는 등 해외 소스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