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대형마트 휴무일 '우리 동네는?'

2025-03-09     손혜경 기자
이마트는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각종 할인 혜택과 신상품,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 제공

[뉴스클레임]

이번 주 일요일은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휴무일로 운영한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휴무일은 대부분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이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한다.

다만 지역별, 점포별로 다를 수 있으니 대형마트 방문 전 홈페이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마트는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각종 할인 혜택과 신상품,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14일까지 이마트앱에서 초콜릿, 캔디, 젤리 전품목에 대해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화이트데이에 선물하기 좋은 캔디∙초콜릿 대표 품목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50% 할인한다.

이마트가 화이트데이를 겨냥해 선보이는 신상품과 단독 상품도 있다. ‘다이롱 케오데오 망고젤리/그린 망고젤리’를 신규 판매한다. 

‘화이트데이 안심 스테이크’는 이마트 전점에서 1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화이트데이에 낭만을 더해줄 와인도 ‘초저가 혜택가’로 판매한다. 가볍고 달달한 맛을 지닌 상품 위주로 기획해, 가격뿐만 아니라 맛에 있어서도 와인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12일까지 해남 농산물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해남 대표 특산물을 중심으로 구성, ‘해남 절임배추’를 비롯해 ‘해남 절임알타리', ‘전라도식 김치양념', ‘해남 고구마’ 총 4개 품목을 선보인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고객의 물가 부담을 완화시키고 더불어 농가 및 생산자와의 상생 가치를 실현하고자 이번 사전 예약 판매를 준비했다.

이와 더불어 작황 부진과 더불어 최근 수요가 감소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남 고구마 농가를 돕기 위해 ‘해남 고구마’ 사전 예약 판매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