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봄바람 솔솔… 봄맞이 마케팅 고삐

2025-03-17     손혜경 기자
던킨 ‘던킨 아이스 블렌드’, ‘그린 라운지’ 봄 시즌 신메뉴 포스터. 사진=SPC던킨·아워홈

[뉴스클레임]

따뜻한 봄날이 다가오면서 봄맞이 준비가 한창이다.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봄 기획전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식품·외식업계의 경우 봄 시즌 메뉴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돋우고 있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회장 허영인)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DUNKIN)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새로운 세컨드 블렌드 커피 ‘던킨 아이스 블렌드’를 출시했다.

‘던킨 아이스 블렌드’는 산뜻하고 향긋한 에티오피아 생두에 고소하고 향이 풍부한 브라질∙콜롬비아 생두를 블렌딩해 은은한 산미와 단맛이 조화롭게 균형을 이룬다. 라임의 산뜻함과 브라운 슈거∙아몬드의 고소한 단맛을 느낄 수 있고 가벼운 바디감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골프장 전용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 브랜드 ‘그린 라운지(Green Lounge)’에서 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

올해 봄 시즌 메인 콘셉트는 ‘일본 후지산 골프 트립’이다. 메뉴는 ‘참나물 니꾸우동(소고기우동)’과 ‘일본식 부타동’ 2종이다. 

참나물 니꾸우동은 튀김 참나물에 새우과자를 올려 바삭함과 감칠맛을 더하고, 부드러운 소고기를 더해 다양한 식감과 깊은 맛을 자랑한다. 부타동은 고소한 삼겹살의 식감과 달콤한 타래소스가 조화롭게 균형을 이룬다. 
 
골프장 인기 메뉴인 전골과 탕을 중심으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식 메뉴도 푸짐하게 준비했다. ‘밀푀유 만두전골’, ‘통문어 김치찜’, ‘통낙지 봄나물 전’ 등 여럿이 함께 즐기기 좋은 4인 메뉴부터 ‘황태 해장국’, ‘명란 순두부탕’ 등 단품 조식 메뉴도 선보인다.

제주신라호텔은 일식당 ‘히노데(日出)’와 올 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The Parkview)’에서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일식당 ‘히노데’에서는 일곱 가지 봄나물과 제주 제철 생선을 활용한 코스 메뉴를 출시한다. 히노데의 봄 코스 메뉴는 제주의 제철 생선인 아홉동가리, 구문쟁이와 봄을 대표하는 일곱 가지 나물 냉이, 쑥, 유채, 달래, 세발나물, 두릅, 돌나물로 봄의 향긋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히노데에서 선보이는 봄 코스는 모든 메뉴에 제주신라호텔 셰프가 엄선한 제철 식재료를 더했다. ▲봄 완두콩 소스를 곁들인 두부 ▲달래를 더한 맑은국 ▲제주 제철 생선회인 아홉동가리와 구문쟁이 ▲제철 생선으로 구성한 주방장 특선 초밥 4종 ▲봄나물 3종 튀김 ▲제주 해산물과 봄나물의 조화로 시원한 맛이 일품인 해산물 나베 ▲달래와 두릅을 곁들인 봄나물 카이센동 ▲제철 과일로 만든 디저트로 구성된다.

봄을 맞아 집안을 새롭게 꾸미거나 화사한 봄 옷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특가 행사도 펼쳐진다.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은 해외 직수입 상품을 최대 55% 할인하는 ‘쿠팡수입 봄맞이 특가 세일’을 진행한다. 

행사는 17일부터 23일까지 열린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캐나다 디자인 브랜드 ‘움브라’, 미국 프리미엄 육포 브랜드 ‘잭링크스’, 글로벌 생활용품 브랜드 ‘다우니’ 등이 참여해 특가를 선보인다.

봄을 맞아 집안을 새롭게 꾸미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홈 인테리어 및 수납 용품을 준비했다.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감각을 더한 움브라의 벽시계, 무타공 선반, 수납바구니, 우산꽂이 등이 할인 대상이다. 

일상에서 꼭 필요한 생활용품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료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잭링크스 골든아일랜드 직화 육포, 시에라데유티엘 스페셜 오일 세트 등을 찾을 수 있다. 미국 전통 비누 브랜드 아이보리의 젠틀 바 솝, 다우니 초고농축 섬유유연제도 특가로 구할 수 있다.

SSG닷컴(대표이사 최훈학)은 오는 23일까지봄옷과 잡화류를 중심으로 올해 첫 ‘패션명품 쓱세일’을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봄 시즌 신상 의류를 할인, 적립,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특히 ‘브룩스브라더스’와 ‘리우리우’는 쓱닷컴 입점을 기념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헬렌카민스키’ 신상품 모자 선론칭 행사도 진행한다.

지난 시즌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클리어런스 세일도 마련했다. ‘쉬즈미스’, ‘시슬리’, ‘아무르 무아르’, ‘에피그램’ 등이 참여한다.

매일 오전 11시에는 한정수량 ‘타임특가’ 행사를 연다. ‘메종 마르지엘라’, ‘보테가 베네타’, ‘아페쎄’ 등 인기 브랜드 대표 상품을 하루 두 가지씩 선보인다.

업계 관계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봄철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봄 신상품부터 식품까지 다채로운 할인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소비자들도 합리적인 쇼핑을 하며 봄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