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무더위 예고에… 삼성전자 에어컨, 판매량 폭증

2025-04-10     김도희 기자
삼성전자 모델이 2025년형 가정용 AI 에어컨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뉴스클레임]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국내 가정용 일반 에어컨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하며 고객으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3월 한 달간 ▲스탠드형 ▲벽걸이형 ▲창문형 등 가정용 일반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특히 스탠드형 에어컨의 경우 판매량이 전년비 약 80% 증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늘어난 고객 수요에 적기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10일 이상 빠르게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에 돌입했고, 4700여 명 규모의 에어컨 설치 전담팀을 조기·확대 운영해 고객이 신속하게 에어컨 설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에어컨 설치 전담팀은 기기 설정부터 스마트싱스 연결 등의 교육을 통해 더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독보적인 무풍 성능과 혁신 AI 기능을 두루 갖춘 2025년형 AI 에어컨 신제품 전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의 2025년 AI 에어컨 신제품은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비스포크 AI 무풍 클래식 ▲AI 무풍콤보 벽걸이 ▲AI Q9000 모델까지 총 4개 라인업으로 구성됐습니다. 

올해 출시된 AI 에어컨 신제품 전 라인업은 ▲AI가 알아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AI 쾌적' ▲에너지 최대 30%까지 절감하는 'AI 절약모드' 등 다양한 소비자 맞춤형 AI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025년 AI 에어컨 신제품 출시 기념 '무풍무패'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며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5년형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신제품 구매 고객에게 모델 별로 최대 50만원 상당의 캐시백 또는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지급하고, 전문분해세척 서비스를 1회 무료 제공합니다. 또 기존 에어컨을 교체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만 원의 혜택을 추가 제공합니다. 

또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구매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 ▲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합니다. 삼성닷컴에서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