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신라면세점 쿠팡 外(유통家 이모저모)

SPC 배스킨라빈스 SPC 파리바게뜨 롯데GRS 현대백화점 매일유업 아모레퍼시픽 이랜드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이디야커피 GS샵 11번가 교촌치킨

2025-04-15     손혜경 기자
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나들이 시즌을 맞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드롭드롭드롭 (dropdropdrop)’과 협업한 굿즈 ‘드롭드롭드롭 딜리백’을 출시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제공

[뉴스클레임]

'드롭드롭드롭 딜리백' 굿즈=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나들이 시즌을 맞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드롭드롭드롭 (dropdropdrop)’과 협업한 굿즈 ‘드롭드롭드롭 딜리백’을 출시한다.

굿즈는 유니크한 패턴과 컬러를 활용한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으로, 쿨러백 기능과 함께 도시락부터 디저트, 음료, 간식까지 다양한 음식과 소지품을 담을 수 있는 다용도 가방이다. 내부에는 우수한 보온·보냉 기능을 갖춘 안감을 적용했고, 넉넉한 수납 공간과 견고한 마감 처리로 나들이와 함께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협업 브랜드의 대표적인 패턴을 활용해 생동감 넘치는 오렌지·블루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아이냥 피크닉백=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SAMG엔터에서 출시한 소원을 이뤄주는 고양이 ‘위시캣’과 협업해 굿즈 ‘아이냥 피크닉백’을 출시하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굿즈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주인공 고양이 ‘아이냥’의 비주얼을 구현해 낸 피크닉 백이다. 아이냥의 귀여운 얼굴 모양을 그대로 가방으로 디자인하고, 큼지막한 리본과 독특한 헤어스타일 등을 디테일하게 반영했다. 또한 넉넉한 용량과 보냉 기능까지 갖춰 활용도가 높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20일까지 파바앱·해피앱에서 ‘아이냥 피크닉백’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엔제리너스X종근당건강=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맛과 건강을 함께 즐기는 ‘헬스앤웰니스’ 소비 시장을 공략하고자 종근당건강과 협업을 통한 신 메뉴 라인업을 오는 16일 출시한다.

아임비타의 멀티비타민 에너지샷 한병 분량의 비타민 얼음을 바탕으로 상큼한 저당 과일 베이스와 조화를 이룬 ‘제로슈가 애플캐모마일티’와 ‘제로슈가 자몽에이드’ 2종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저당 애플요거트 스노우’와 ‘저당 프로틴 초코쉐이크’, ‘저당 프로틴라떼(HOT/ICE)’도 출시한다. 또한 디저트에 대한 고객 니즈와 헬스앤웰니스 트렌드를 접목한 ‘저당 마스카포네 생크림 케이크’와 ‘저당 벨지안 초콜릿 케이크’ 2종도 함께 운영한다.

"건강에 간편함까지 더했다"=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매일 바이오가 마시는 제형으로 당 함량을 줄인 Drink 3종과 떠먹는 제형으로 저지방이 특징인 Delight 2종을 포함한 새로운 그릭요거트 신제품들을 출시했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Drink(드링크)’는 별도의 스푼 없이 한 손으로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고단백에 평소 우유의 유당이 불편했던 사람도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락토프리 그릭요거트 제품으로 특히, 당 함량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Delight(딜라이트)’는 떠먹는 제형으로, 플레인과 바나나 2종 중 선택할 수 있다. 고단백 및 락토프리에 저지방이 특징이다. 
 
블렌디드·허브티 라인업 확장=오설록이 블렌디드 티 ‘베리 바닐라 그린티’와 캐모마일 허브티인 ‘피치 캐모마일’을 출시했다. 

‘베리 바닐라 그린티’는 봄과 어울리는 딸기의 향미를 메인으로 녹차와 블렌딩해 상큼한 베리와 부드러운 바닐라가 달콤하게 감도는 것이 특징이다. ‘피치 캐모마일’은 산뜻한 꽃 향미에 복숭아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색다른 티를 즐기고 싶을 때 제격이다. 캐모마일 베이스의 허브 블렌디드 티 제품으로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도 부담 없이 음용 가능하다. 신제품 2종은 4월까지 오설록 직영몰에서 프리미엄 티푸드인 ‘말차 비스코티 칩’과 함께 할인 프로모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25SS 오찌 '3300' 컬렉션=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의 자체브랜드 오찌(OTZ)가 25SS ‘3300’ 컬렉션을 공개했다.

오찌 3300 시리즈는 기원전 3300년경 아이스맨이 신었던 태초의 신발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스니커즈로, 컬러와 소재를 매 시즌 업그레이드해 출시하는 브랜드 대표 상품이다. 폴더는 3300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일러스트 작가 이슬로의 '포코리프렌즈'와 함께한 콜라보팩을 선보였다. 콜라보팩의 갑피는 내구성이 강한 캔버스 소재가 사용됐다. 탄성이 우수한 소재를 신발 안감에 적용해 보행 시 안정감을 제공한다. 6cm 중창 높이의 하이 스타일과 클래식한 로우 스타일 2가지로 구성됐다.

'L7 청량리 바이 롯데' 오픈=롯데호텔앤리조트가 오는 5월 ‘L7 청량리 바이 롯데’를 오픈한다.

‘L7 청량리 바이 롯데’는 라이프 스타일 호텔 브랜드 ‘L7 호텔 바이 롯데’의 국내외 7번째 호텔이다. 호텔은 레트로 감성과 모던한 디자인이 어우러진 총 260실의 객실과 피트니스, 수영장, 자쿠지 등의 부대시설 및 레스토랑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내 개폐형 슬라이딩 통창으로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하는 7층 실내 수영장은 통창을 열면 야외 수영장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양고기 최대 행사=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전 점에서 양고기 전 품목에 대해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양 숄더렉'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40% 할인, '양 삼겹살'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양고기 브랜드 '동원청정램' 신규 출시를 기념해, 주한호주대사관 무역투자대표부와 함께 6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선보인다. 주요 경품으로는 '호주 왕복 항공권', '호주청정램 숄더렉 선물세트', '이솝 핸드크림' 등이 있다. 

‘대짜’ 1주년 기념 신메뉴=홈플러스가 초대형 델리 ‘대짜(대용량 진짜)’ 시리즈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신메뉴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대짜 매콤&간장직화불고기덮밥’은 매콤소스와 단짠간장소스로 각각 양념한 고기를 직화로 구워 특유의 불향을 살린 메뉴다. ‘대짜 양념찍먹후라이드치킨’은 한 번도 얼리지 않은 100% 국내산 냉장 계육을 사용하고, 매운맛에 대한 걱정이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기분 좋게 만끽할 수 있는 후라이드 치킨이다. ‘대짜 여수꼬막비빔밥’은 한층 더 깊어진 맛으로 리뉴얼 출시한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대짜 시리즈 3종’ 모두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5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스웨그 골프' 팝업스토어=현대백화점(대표 정지영)이 오는 24일까지 판교점 7층에서 '스웨그 골프(SWAG GOLF)' 팝업스토어를 유통업계 최초로 진행한다. 

스웨그 골프는 미국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로 틀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한정판 퍼터와 헤드커버를 비롯해 마스터스 골프 대회를 테마로 한 '마스터스 한정판 에디션'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또한 스웨그 골프 퍼터를 체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커버 뽑기 이벤트도 준비했다. 

블랙 슈퍼 쇼=롯데아울렛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전점에서 봄 시즌 초대형 할인 행사인 ‘블랙 슈퍼 쇼(Black Super Show)’를 진행한다.

‘블랙 슈퍼 쇼’는 전 상품군에 걸친 대규모 상품 할인과 고객 혜택을 담는다. 럭셔리, 컨템포러리, 스포츠, 리빙 상품군 등에서 총 4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브랜드로 글로벌 인기 브랜드인 ‘지포어’, ‘마이클코어스’, ‘뉴발란스’ 등의 경우 기존 아울렛 상시할인가에 최대 3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내국인 고객 잡기=신라면세이 본격적인 여행 성수기를 맞아 오는 16일부터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메가 프로모션 ‘신라로 오라잇’을 진행한다.

‘신라로 오라잇’은 올해 신라면세점이 새롭게 선보이는 내국인 대상 메가 프로모션으로, ‘신라에서 쇼핑하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신라면세점은 전 카테고리의 상품을 최대 85%까지 할인된 혜택으로 선보인다. ‘신라로 오라잇’은 ▲모여라잇 ▲즐겨라잇 ▲떠나라잇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모여라잇’은 팀원과 함께 적립금 혜택을 받는 팀 모으기 이벤트로, 신라면세점에서 제공하는 최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CT WSIH 팝업이벤트=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NCT WISH의 팝업 이벤트를 15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의 팝업 이벤트는 보이그룹 ‘NCT WISH 두 번째 미니앨범(Photobook ver.)’을 컴백 날짜에 맞춰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오프라인 매장은 서울 동대문던던점, 잠실챌린지스토어점과 부산진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며,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세븐앱’에서도 판매한다. 팝업 이벤트 기간 오직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럭키드로우 형식의 특별 행사도 준비했다. 미니앨범 구매 시 랜덤으로 멤버의 미공개 셀카 포토카드를 추가로 증정한다.

아메리카노 반값 이벤트=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가 출근길 고객을 위한 특별한 커피 할인 프로모션을 4월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벤트는 자사앱 ‘이디야멤버스’를 통한 픽업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BC카드 및 롯데카드 이용 시 아메리카노(L)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매일 오전 7시부터 선착순 600명에게 혜택이 제공되며, 이디야페이에 해당 카드를 등록한 뒤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된다.

여행 집중 편성=GS샵이 고물가, 고환율에도 여행 상품 상담 주문이 증가함에 따라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여행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가정의 달 여행객 선점에 나선다.

여행 상품은 지난해까지 일본 수요가 가장 높았지만 올해는 환율이 크게 오른 점을 감안해 일본 외 중국, 대만, 서유럽 등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한다. 또한 유명 콘텐츠 인기에 제주 여행 수요도 크게 늘 것으로 보고 제주 유명 숙소 숙박권 상품도 선보인다. 롯데관광과 함께 ‘대만’ 프리미엄 여행 상품도 마련했다. GS마이샵에서 18일 저녁 8시 38분과 19일 밤 11시 38분에 방송한다.

‘비발디파크’ 숙박 패키지 특가=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이 최대 64% 할인 혜택을 담은 ‘쿠팡트래블 x 비발디파크 세일페스타’를 열고 오는 22일까지 숙박 패키지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

행사에서는 소노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대표적인 호텔·리조트 비발디파크 숙박 패키지를 최대 64% 할인된 단독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부대시설 이용권이 포함된 숙박 패키지 상품은 ▲객실 1박 ▲오션월드·인피니티풀·앤트월드 중 택1 이용권 ▲액티비티 3종 이용권 ▲13시 레이트 체크아웃까지 포함된 구성이다. 조식 뷔페를 포함한 패키지도 선택할 수 있다.

5월 ‘그랜드십일절’ 알리기=11번가(대표 안정은)가 오는 5월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그랜드십일절’을 앞두고 쇼핑포인트를 나눠주는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를 실시, 행사 알리기에 나선다.

오는 30일까지 모바일 앱을 통해 5월 ‘그랜드십일절’의 ‘사전 알림’을 신청한 뒤 포인트 적립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11번가 쇼핑 시 사용할 수 있는 ‘11페이 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참여 고객들은 5월 ‘그랜드십일절’ 시작 당일에 별도의 앱 푸쉬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KING 클럽 보너스+’ 앱 이벤트=교촌에프앤비(대표이사 송종화)가 4월 한 달간 교촌치킨앱 멤버십 ‘KING’ 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를 선보인다.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는 ‘KING’ 회원을 위한 정기 혜택으로, 추첨을 통해 매달 인기 메뉴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하고 있다. 4월에는 4월 한 달간 교촌치킨앱에서 2회 이상 주문해 ‘KING’ 등급을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신메뉴 ‘교촌후라이드’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한다. 5월 1일 전월 주문 건수 기준으로 새로운 등급이 적용되며, KING등급 대상자에게는 5월 7일부터 13일까지 문자 메시지를 통해 개별 참여 링크가 발송되며, 당첨자는 2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