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하이트진로 동서식품 外(유통家 이모저모)

SPC 파리바게뜨 SPC삼립 SPC 커피앳웍스 매일유업 삼양식품 오뚜기 농심 유한킴벌리 현대면세점 롯데마트 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롯데온 시몬스 침대 NS홈쇼핑 GS25 골든블루

2025-04-24     손혜경 기자
SPC 파리바게뜨 ‘마이넘버원’ 케이크. SPC 파리바게뜨 제공

[뉴스클레임]

"우리 가족의 행복한 순간"=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우리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주제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한다.

대표 제품으로 스테디셀러 ‘마이넘버원’ 케이크를 새로운 버전으로 선보였다. ‘마이넘버원’ 케이크는 6가지 종류의 다른 조각 케이크가 하나의 케이크로 구성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호하는 플레이버인 고구마·초코생크림·딸기생크림·수플레치즈·피치얼그레이·블루베리요거트 케이크로 구성됐다.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판매되는 제품에는 케이크 받침에 ‘복불복 게임’을 넣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레디비' 바로생지 라인업 확대=SPC그룹(회장 허영인) 계열사 SPC삼립의 홈베이커리 브랜드 ‘레디비’가 바로생지·파베이크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리골레또 발효종을 사용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파베이크(빵 반죽을 80~90% 정도만 구운 뒤 급속 냉동한 것) 신제품 ‘프렌치롤’과 ‘미니바게트’도 출시했다. 집에서도 더욱 간편하게 레디비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큐커’와 협업했다. 바코드만 스캔하면 간편하게 베이킹할 수 있는 ‘오븐 스캔쿡 레시피’를 제공한다. 삼성전자 사물 인터넷 플랫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의 푸드 서비스에서 제품 패키지 내 바코드를 스캔하면 최적화된 온도와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해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앱 내 삼립 제품 레시피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콜롬비아 옐로우 버번=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아홉 번째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 제품인 ‘#009 콜롬비아 옐로우 버번(Colombia Yellow Bourbon)’을 출시했다.

‘콜롬비아 옐로우 버번’은 커피 체리를 수확한 후 과육을 벗겨 발효탱크에 96시간 발효하는 과정을 거친다. 발효과정에 맥주 효모를 첨가해 일반적인 가공과정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풍부한 맛과 향을 표현했다. 잘 익은 망고와 구아바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향미를 느낄 수 있으며 목넘김 후에도 캠벨포도를 먹은 것과 같은 여운이 남는 것이 특징이다. ‘콜롬비아 옐로우 버번’은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브루잉 커피 ▲드립백 ▲원두(100g, 200g)로 즐길 수 있다.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귤&배=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상하목장이 제주산 귤 과즙의 상큼함과 배의 청량함을 더한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귤&배’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제주산 귤과 유기농 배의 농축액으로 만들어 새콤달콤하면서도 시원한 과일 맛이 돋보인다.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 제품들은 유기농 원유가 42% 함유돼 진한 우유맛과 쫀득한 젤라또의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밀크’와 인도 알폰소의 유기농 망고 퓨레가 들어간 유기농 인증 제품인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망고’, 유기농 원유에 생초콜릿을 더해 진한 초코 맛을 느낄 수 있는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초코’도 있어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켈리X위글위글’ 스페셜 에디션=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와 고감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 (Wiggle Wiggle)’이 협업한 ‘켈리X위글위글’ 스페셜 에디션 맥주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켈리X위글위글’ 스페셜 에디션은 켈리 고유의 앰버(Amber) 색상과 위글위글의 대표 캐릭터 ‘스마일 위 러브’를 결합해 유쾌한 이미지로 연출했다.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켈리 구매 소비자들에게 위글위글 디자인을 입힌 ▲355ml캔 전용 아이스백 ▲텀블러 ▲맥주잔 ▲오프너 등 한정 수량 굿즈가 증정되며, 실용성과 소장 가치를 모두 갖춘 구성으로 준비했다.

글로벌 브랜드 ‘탱글’ 신제품=삼양식품(대표이사 김정수)이 글로벌 브랜드 ‘탱글’ 신제품 3종(청크토마토 파스타, 갈릭오일 파스타, 머쉬룸크림 파스타)을 전 세계에 출시한다. 

4월 초 미국을 시작으로 일본, 유럽, 중국, 호주 등으로 수출국을 확대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신제품 3종은 삼양식품만의 제조 공법으로 만든 건면에 병아리콩을 넣어 영양 성분을 강화했다. 국내 제품 한 봉지 기준 단백질 15g과 식이섬유 6g이 들어있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증숙 건조해 만드는 기존 건면 제품과 달리, 탱글의 건면은 물에 삶아 건조시켜 식감이 생면처럼 부드럽고 쫄깃하다.

제주담음 뿌셔뿌셔 제주마농버터맛=오뚜기(대표 황성만)가 ‘제주담음 뿌셔뿌셔 제주마농버터맛’을 출시한다.

‘제주담음 뿌셔뿌셔 제주마농버터맛’은 오뚜기 대표 스낵 뿌셔뿌셔에 제주산 마늘의 풍미와 고소하고 짭짤한 버터를 더한 조화로운 스낵이다. 자극적이지 않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마늘의 제주도 방언 ‘마농’을 제품명에 추가해 소비자가 제주 방언을 알기 쉽도록 표현한 점도 눈에 띈다. 해당 제품은 오는 28일부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오뚜기몰) 및 제주도 기념품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당일 저녁 8시 신상잇쇼 라이브방송을 통해 최초 공개 예정이다.

아트 컬래버레이션 패키지=농심(대표이사 이병학)이 일러스트 작가 ‘히조’와 협업해, 백산수 수원지인 백두산 천지 일러스트를 박스 패키지에 적용한 ‘백산수 아트 컬래버레이션’ 한정판을 올해 말까지 선보인다. 

농심은 생수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이번 협업을 통해 깨끗하고 건강한 백산수 수원지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이번 백산수 아트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출시와 함께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농심은 내달 17일까지 ‘천지차이 백산수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이 상상하는 백두산 천지를 자유롭게 그리면 된다. 1등에게는 태블릿 PC를 증정하고, 참여한 전원에게는 백산수 앱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1만점을 제공한다. 

하기스 스킨에센셜=유한킴벌리(대표 이제훈)가 더마 기저귀 ‘하기스 스킨에센셜’을 출시했다.

하기스 스킨에센셜’은 수퍼 소프트 더마 기저귀를 표방하는 제품답게, 피부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신소재를 적용했다. 24시간 피부와 직접 닿는 안커버는 캐시미어보다 3.5배 얇고 섬세한 원사로 만들어진다. 이를 통해 피부 마찰 자극은 3배 완화됐고, 부드러움은 38% 향상됐다. 안커버 개발 과정에는 전문 감각패널까지 참여해 최적의 부드러움을 찾아냈다.

‘맥심플랜트' 오픈 7주년=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 오픈 7주년을 기념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맥심플랜트 1층 팝업존에 방문하면 랜덤 뽑기를 통해 참여자 전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정한다. 이벤트는 맥심플랜트 당일 구매 금액 1만원 당 1회씩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신규 회원 가입 시 추가 1회 참여가 가능하다. 뽑기 기계 레버를 돌려서 나오는 캡슐에 따라 ▲카누 바리스타 캡슐커피 머신 ▲맥심플랜트 선불카드 5만원권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현데이 프로모션= 현대면세점이 5월 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해 다음달 6일까지 개그우먼 이수지와 함께하는 '현데이(HYUNDAY)'를 진행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현대면세점은 다양한 쇼핑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해 제공할 방침이다. 온라인몰에서는 배우 조달환, 예순지순 등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공동구매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류, 뷰티 등 상품군별로 진행되는 특가 이벤트는 공동구매 참여인원이 목표에 도달하면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브랜드별 할인 행사도 연다. 펜할리곤스, 아모레퍼시픽, 헬렌카민스키 등 면세점 인기 브랜드 60여개 주요 상품을 최대 80% 저렴하게 판매하고, 금액대별로 선착순 추가 사은품도 증정한다.

여름학기 회원 모집=롯데마트(대표 강성현) 문화센터가 24일부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 접수를 진행한다.

내달 16일까지 문화센터 여름학기 정규강좌를 접수하는 고객에게는 온오프라인 강좌 접수에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회원당 각 1장씩 총 2장 제공한다. 더불어 6월 8일까지 여름학기 정규강좌 접수 고객에게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8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발급된 쿠폰은 6월 13일부터 ‘롯데마트GO’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가성비 트렌드를 반영해 4만 9천원, 5만 9천원대 강좌를 전년 여름학기 대비 160여개 신설해 운영한다. 

‘동지현의 뷰티컬렉션’ 1주년 고객 초청=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오는 27일 스타 쇼호스트 ‘동지현의 뷰티컬렉션’ 론칭 1주년을 맞아 고객 초청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

생방송은 그동안 프로그램을 꾸준히 시청하고, 재구매 횟수가 높은 고객 4,400명 중 24명을 직접 초청해 함께 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방송에서는 동지현 쇼호스트가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제품 리뷰와 사용 후기를 공유하는 등 고객과의 공감대 형성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는 인기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뷰티 체험존, 방송 참여의 순간을 기념할 수 있는 포토존 등도 함께 운영돼 고객들의 참여 경험을 극대화한다.

나들이객 공략=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슈퍼해피(SUPER HAPPY)’테마로 나들이객 공략에 나선다.

올해 '슈퍼해피' 테마 행사는 연휴 나들이객을 사로잡을 대형 이벤트와 가족 맞춤형 ‘기프트 큐레이션’을 중심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가족 모두 ‘슈퍼해피’한 황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롯데백화점 F&B 매장에서 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금액 할인권을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 3만명에게 발급한다. ‘슈퍼 뷰티 기프트 페스타(Super Beauty Gift Festa)’도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11일까지 롯데백화점 입점 전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해외여행 기획전 ‘슈퍼트립'=롯데온이 한 발 앞서 10월 추석 연휴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해외여행 기획전 ‘슈퍼트립’을 선보인다.

10월 연휴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롯데온 ‘슈퍼트립’에서는 나트랑, 대만, 싱가포르, 다낭 등 인기 지역의 여행상품을 최대 22%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나트랑 쉐라톤 세미패키지’ ▲‘나트랑 메리어트 자유여행’ ▲‘대만 자유여행’ ▲‘싱가포르 자유여행’ ▲‘다낭 노팁노옵션 패키지’ 등이 있다.

시몬스 맨션 김포한강점 오픈=시몬스(대표 안정호)가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에 ‘시몬스 맨션 김포한강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 김포한강점에는 ‘뷰티레스트’의 인기모델이자 국민 혼수침대로 유명한 지젤, 윌리엄, 젤몬, 헨리 등은 물론 시몬스 침대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의 루씰, 로렌 등이 진열돼 수면 스타일에 따라 폭넓게 체험할 수 있다. 특히 1인 가구 및 자녀 침대로 제격인 슈퍼싱글(SS)부터 여유로운 수면 환경을 구현해 주는 그레이트킹(GK)까지 여러 사이즈가 비치돼 고객의 취향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천년동안’ 먹는 해양 심층수 론칭=NS홈쇼핑(대표 조항목)이 오는 25일 오전 5시 상생방송을 통해 ‘천년동안 먹는 해양심층수’를 론칭 방송한다.

‘천년동안’ 먹는 해양심층수는 고성지역의 605m 깊은 바다속에서 6km 취수관을 통해 한번에 끌어올린 안전하고, 깨끗한 해양 심층수로 만들어졌다. 100% 강원도 고성의 해양 심층수로 FDA, IBWA(국제생수협회)기준 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분기별 이뤄지는 미세플라스틱 검출 검사에서 불검출 결과로 안전함을 인정받은 해양심층수이다.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만들어지는 안전하고 건강한 물로 일반 생수 대비 8배 이상의 풍부한 천연미네랄을 가지고 있어 음용시 다양한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퍼즐 세븐틴’ 콜라보 빵 한정 판매=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유통사 단독으로 오는 25일부터 하이브IM이 제작 및 배포한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 세븐틴’과 손잡고 아티스트 캐릭터 IP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빵 6종을 출시한다.

GS25가 출시하는 콜라보 상품은 ‘퍼즐 세븐틴’의 캐릭터 IP를 활용한 빵 6종으로, 캐릭터의 개성과 특징을 담았다. 냉장빵으로 ▲민규&버논 ‘크림치즈초코칩쿠키’ ▲준&원우 ‘레몬&자몽마카롱’ ▲에스쿱스&호시&우지 ‘딸기크림맘모스빵’ ▲정한&조슈아 ‘연유스틱빵’ ▲디에잇&디노 ‘바닐라크림카스테라’ ▲도겸&승관 ‘모카크림빵’으로 구성됐으며, 6월 18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모든 제품에는 ‘퍼즐 세븐틴’의 인기 코스튬을 입은 아티스트 캐릭터를 활용한 멤버별 스티커가 랜덤으로 1종씩 동봉됐다. 

‘포시즌 프로젝트’ 공개=골든블루(대표이사 박소영)가 새로운 유튜브 시리즈인 ‘포시즌(Four Season) 프로젝트’의 첫 번째 콘텐츠를 ‘골든블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포시즌 프로젝트’는 봄부터 겨울까지 각 계절별로 가장 잘 어울리는 보이스를 가진 아티스트와 협업해 감성적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이는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다. 첫 콘텐츠인 봄편을 시작으로 총 4팀의 아티스트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봄편에 참여한 아티스트는 싱어송라이터 ‘정예원’이다. ‘정예원’은 ‘포시즌 프로젝트’ 첫 콘텐츠를 통해 커버곡인 ‘슈퍼스타’와 자작곡 ‘봄이면 다 되는 줄 알았어’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