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 잡아라… 유통·식품업계, '어린이날' 총력
파리바게뜨, ‘위시캣’ 케이크 2종 선봬 이마트, 어린이날 캐릭터 페스타 해태, 어린이날 스페셜에디션 키트 풀무원푸드머스, 간식 꾸러미 '풀스박스' 출시 배스킨라빈스, ‘핑크드림가든’ 어린이날 공개
[뉴스클레임]
유통·식품업계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특별한 제품부터 완구 할인 행사까지 다양한 선물로 ‘어린이 고객 공략’ 경쟁에 돌입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는 SAMG엔터의 소원을 이뤄주는 고양이 ‘위시캣’과 협업해 ‘위시캣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파리바게뜨는 위시캣의 메인 캐릭터 ‘아이냥’의 비주얼을 그대로 구현한 ‘소원을 말해봐 위시캣 아이냥 케이크’를 선보인다. 아이냥의 사랑스러운 눈망울과 독특한 헤어스타일까지 세심하게 구현해 캐릭터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12마리의 위시캣 캐릭터 스티커와 스티커로 직접 꾸밀 수 있는 스티커판도 함께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내 위시캣들의 아지트인 ‘매직 캣타워’를 실제 케이크로 구현한 ‘아이냥 & 베베냥과 함께하는 매직 캣타워 케이크’도 출시한다. 실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캣타워를 구현하고자 2단 케이크로 만들었다. 캐릭터 등신대로 활용 가능한 전용 패키지를 비롯해 피규어까지 제공한다.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가정의 달 DIY 선물 키트 '행복한 우리집 쿠키 만들기'를 선보인다. 5월까지만 온라인몰에서 한정 판매하는 어린이날 스페셜 에디션이다.
▲사브레 ▲홈런볼 ▲초코픽 ▲에이스 ▲얼려먹는 초코만들기 등 해태제과 대표 쿠키와 비스킷 제품 8종을 담아 온 가족의 행복한 놀이와 맛있는 간식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비눗방울 스틱도 함께 넣어 또 하나의 신나는 즐거움까지 담았다.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도 어린이 인기 간식 6종과 풀스박스 캐릭터 해피&조이 가방으로 구성한 어린이날 간식 꾸러미 풀스박스를 출시했다.
이번 꾸러미는 국내 키즈 식자재 시장 No.1의 노하우를 담아 어린이들의 맛과 영양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들로 엄선해 만들었다. ▲아임리얼 100 2종(사과, 망고) ▲뽀로로키즈 두부봉치즈 ▲미니팝콘 솔티카라멜 ▲퓨레뜨 포도푸딩 ▲고단백 에너지바 등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인기 간식 6종으로 풍성하게 구성했다.
또한 풀스박스의 대표 캐릭터인 ‘해피&조이’가 디자인돼 있는 손잡이 가방 형태의 간식 가방도 함께 담아, 어린이들이 야외활동 시 다회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마트(대표 한채양)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내달 6일까지 마이멜로디, 캐치티니핑, 헬로카봇, 또봇 등 대인기 캐릭터 완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마이멜로디/쿠로미 미드나잇 스페셜은 기존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 이미지와 달리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어두운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색상을 활용해 팬들의 소장욕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산리오 아이스크림 가게’, 산리오 구급차 병원 놀이’를 각각 정상가에서 10% 할인한 가격에, ‘산리오 마트놀이 계산대’를 정상가에서 1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30일까지 행사 카드로 어린이날 완구 행사 상품을 6만원 이상 전액 결제 시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나들이와 캠핑에서 활용성이 높은 피크닉 가구도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 상품을 출시했다. 이마트는 캐치티니핑 피크닉 가구 5종을 86개점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는 서울시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 조성한 놀이 정원 ‘핑크드림가든’을 내달 5일 공개한다.
핑크드림가든은 배스킨라빈스를 상징하는 아이템인 ‘핑크스푼’을 업사이클링(Upcycling, 생활 폐기물을 재가공해 새로운 가치를 가진 상품으로 만드는 활동)해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자유롭고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만든 환경 친화적 놀이 공간이다. 어린이대공원 정문과 남문 사이 생태연못 인근에 조성된다.
핑크드림가든은 어린이날부터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리는 ‘서울 어린이 정원 페스티벌’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되며,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오픈 당일 배스킨라빈스는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을 통해 사전에 모집한 다문화 가정 어린이 15명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 어린이들은 화분을 꾸미고 식물을 심는 ‘나만의 화분 만들기’와 클레이를 사용해 ‘나만의 아이스크림 만들기’ 활동 등을 즐긴다.
업계 관계자는 "모든 어린이가 행복하고 즐거운 어린이날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와 선물을 준비했다. 보다 풍성한 어린이날을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