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던킨 노스페이스 매드포갈릭 外(유통家 이모저모)

SPC 쉐이크쉑 맥도날드 스타벅스 하이트진로 오뚜기 남양 뚜레쥬르 GS25 아모레퍼시픽 롯데GRS 교촌에프앤비 롯데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코웨이 상하농원 이디야커피 NS홈쇼핑 BBQ치킨 아웃백 쿠팡 G마켓

2025-04-30     손혜경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5월 이달의 도넛 2종을 출시한다. SPC 던킨 제공

[뉴스클레임]

‘잔망루피’ 도넛=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5월 이달의 도넛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잔망루피 딸기우유 츄이스티 ▲잔망루피 딸기우유 피스타치오 2종이다. ‘잔망루피 딸기우유 츄이스티’는 분홍빛 츄이스티 도넛에 ‘잔망루피’의 화사한 핑크컬러가 떠오르는 딸기우유 맛으로 코팅한 제품이다. 상큼하고 달콤한 맛과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잔망루피 딸기우유 피스타치오’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피스타치오 올드훼션드에 딸기우유 맛 코팅을 입히고 피스타치오 분태를 올려 달콤함 속에 은은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도넛 2종에는 각각 ‘잔망루피’ 초코 사인판과 종이픽을 올려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쉐이크 바 특화 ‘성수점’ 개점=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서울 성수동에 ‘성수점’을 내달 1일 개점한다.

쉐이크쉑 성수점은 매장 1층에 별도의 ‘쉐이크 바(Shake Bar)’를 운영하며, 쉐이크쉑의 대표제품인 클래식 쉐이크에 스트로베리 퓨레, 초콜릿 쿠키 퍼지, 라즈베리 등 17종의 토핑을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쉐이크를 판매한다. 또 성수 지역 특성에서 영감 받은 매장 한정판 쉐이크 3종을 판매한다. 성수의 오래된 가죽 공방에서 영감을 받아 위스키∙콜드브루∙다크초콜릿 등을 활용한 크래프트맨스 스피릿(Craftsman’s Spirits), 치즈 케이크∙딸기∙블루베리∙라즈베리의 맛을 더해 성수 지역의 여유로움을 담아낸 이스트 사이드 치즈(East Side Cheese),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이 공존하는 성수의 특성에서 영감 받아 달콤한 초콜릿과 쌉쌀한 밀크티의 맛이 느껴지는 쇼콜라-티 성수(Chocola-tea Seongsu) 등이다.

‘베토디 과카몰레 더블·싱글’ 2종=맥도날드가 신선하고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 ‘베토디 과카몰레 더블·싱글’ 2종을 출시한다.

신메뉴 2종은 최근 신선한 채소와 트렌디한 식재료를 선호하는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됐다. ‘베토디 과카몰레’는 더블과 싱글 2종으로 출시된다. 더블은 비프 패티 2장이 들어 있어 더욱 진한 고기 풍미를 즐길 수 있고, 싱글은 비프 패티 1장으로 구성되어 담백한 고기 맛과 풍부한 과카몰레, 치폴레의 맛을 즐길 수 있다.

가정의 달 맞춤형 선물=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은 맞춤형 상품을 내달 18일까지 스타벅스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소개한다.

상품은 어린이 날, 어버이 날 등 다양한 기념일에 맞춘 선물용 상품으로 기프트 푸드 4종을 비롯해 스테인리스 텀블러, 머그, 쉐이커 보틀, 가방, 키 체인 등 취향에 따라 다채롭게 선택할 수 있는 MD 9종으로 구성했다. 기프트 푸드는 ‘메종엠오 어쏘티드 마들렌’, ‘깰끄쇼즈 샌드쿠키 세트’, ‘플라워 버터 쿠키 틴 세트’, ‘초콜릿 칩 쿠키 바스켓’ 등 4종이다. 이 중 ‘메종엠오 어쏘티드 마들렌’, ‘깰끄쇼즈 샌드쿠키 세트’는 스타벅스가 직접 엄선해 매월 새로운 브랜드와 협업해 소개하는 ‘테이스티 저니(Tasty Hourney)’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포 로지스(Four Roses)’ 국내 최초 공식 출시=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포 로지스(Four Roses)’ 4종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포 로지스 버번(Four Roses Bourbon)’, ‘포 로지스 싱글배럴(Four Roses Single Barrel)’, ‘포 로지스 스몰배치(Four Roses Small Batch)’, ‘포 로지스 스몰배치 셀렉트(Four Roses Small Batch Select)’ 총 4종이다. ‘포 로지스 스몰배치 셀렉트(Four Roses Small Batch Select)’는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으로 극히 한정된 양만 생산한다. 초콜릿과 건 과일의 풍미가 특징이며 논 칠 필터링(Non Chill-filtered, 냉각 여과를 하지 않은)방식으로 위스키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트러플과 마요네스가 만난 트러플마요=오뚜기(대표 황성만)가 ‘트러플과 마요네스가 만난 트러플마요’(이하 트러플마요)를 출시했다.

‘트러플마요’는 기존 제품과 트렌디한 요소를 더하는 뉴사이클 트렌드에 맞춰 출시된 제품이다. 오뚜기 마요네스 특유의 고소한 맛에 트러플로 고급스러운 감칠맛과 깊은 풍미를 더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소량만으로 요리의 품격을 한층 더 올릴 수 있는 킥소스로 다양한 요리에 소스를 활용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불가리스 플레인 요거트=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이 한 병에 1조 마리 생유산균을 담은 1.8kg 대용량 ‘불가리스 플레인 요거트’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99% 국내산 원유와 불가리스 유산균만을 사용해 신맛은 줄이고 고소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제품 1g당 약 5.6억 CFU의 생유산균을 함유해 1병 기준 약 1조 마리 이상의 생유산균을 제공하며, 1회 제공량(100g) 기준 칼슘 함량도 110mg이다.  

‘가정의 달’ 선물 아이템=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우수한 기능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춰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맞춤형 선물 아이템을 다채롭게 선보였다. 다양한 활용성도 강점이다. 특히 설탕이나 첨가물이 없어 유청이 자연스럽게 분리돼 고소한 풍미가 살아나는 그릭 요거트를 만들기에도 적당하다.

화끈한 불닭 고로케=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삼양식품의 불닭 소스를 활용한 신메뉴 ‘화끈한 불닭 고로케’를 출시한다.

‘화끈한 불닭 고로케’는 ‘고로케 맛집’ 뚜레쥬르의 신제품답게 겉은 바삭하고 속은 폭신한 고로케 빵을 감칠맛 나는 매콤함으로 꽉 채웠다. 누구나 도전 가능한 매운 맛으로, 한 번 맛보면 계속 생각나는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빵 겉면은 빵가루를 입혀 튀겨내어 더욱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까르보불닭 소스를 더해 처음 한 입부터 달큰한 맛이 매력적이다. 폭신한 빵 속은 불닭 소스의 매콤함이 어우러진 닭고기와 아삭한 식감의 야채로 가득 채워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전국 시장 맛집' 간편식=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GS25 X 경동시장’ 협업 한식 간편식 시리즈 1차 제품 4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출시 제품은 총 4종으로, 흑돼지, 가브리살 등 기존과 차별화된 식재료와 특제 소스를 활용해 전통시장 한식의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내달 1일에는 ‘양념 갈매기살 구이 100g’이, 15일에는 ‘직화 소막창 구이 120g’이 출시된다. GS25는 ‘전국 시장 맛집’이라는 이름 아래, 경동시장 시리즈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의 전통시장과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상품 출시와 함께 경동시장몰, 시장 내 LED 전광판, 옥외광고 등을 활용한 오프라인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키즈 1994 마운틴 재킷’은 기능성 냉감 소재를 적용해 한 여름까지 폭넓게 활용 가능한 아이템이다. '키즈 하이크 카프리 세트’는 캠핑 그래픽이 적용된 반팔 티셔츠와 신축성이 뛰어난 7부 팬츠 구성으로 야외 활동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구매고객 대상으로 ‘키즈 비치 가운’을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인기 아이템 최대 30% 할인 및 금액대별 추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네오 쿠션 뮤이=라네즈가 신제품 '네오 쿠션 뮤이’를 선보인다. 

 라네즈 네오 쿠션 라인을 확장한 '네오 쿠션 뮤이'는, 가볍지만 매끈한 커버력과 피부 속부터 채우는 촉촉함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투명하고 맑은 도자기 피부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했다. 해당 제품은 '89% 스킨 케어링 에센스'를 함유해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 준다. 이에 더해 'Water Lock System'이 수분 증발을 막아 하루 종일 속건조 없이, 바를수록 피부 컨디션을 좋아지게 해 준다. 

고양국제꽃박람회 특설점 운영=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고양시와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주최하는 ‘2025 고양 국제 꽃 박람회’에 참여해 내달 11일까지 전 브랜드 특설점을 운영한다.

롯데리아는 햄버거와 디저트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꽃박람회 팩을, 컨세션 브랜드 ‘더푸드하우스’는 도시락, 덮밥 등으로 한 끼 식사를 준비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신규 메뉴로 샤인머스캣 에이드와 솔티 카라멜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엔제리너스는 마시는 팥빙수, 소다 스노우, 레드빈슈가 츄러스 등 이번 박람회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를 준비했다.

롯데시네마월드타워점 그랜드 오픈=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롯데시네마월드타워점을 내달 1일 정식 오픈한다.

총 164석 규모의 매장은 전면 유리창으로 실내에서도 탁 트인 개방감을 자랑하며, 은은한 골드톤 조명과 우드톤 테이블, 블리쉬그린 컬러의 의자를 매치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프라이빗한 부스형 좌석부터 다인석까지 고루 갖추어, 다양한 방문 목적에 맞춘 쾌적한 식사 환경을 제공한다. 매드포갈릭 롯데시네마월드타워점은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특별 제작한 매드포갈릭 벚꽃 에디션 티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매드포갈릭 M CLUB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제공되며,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메밀단편’ 2호점 개점= 교촌에프앤비㈜의 메밀요리 브랜드 ‘메밀단편’이 서울 동부권 최대 규모 복합시설 ‘강동 아이파크 더리버몰’에 2호점을 개점한다. 

메밀단편 2호점에서는 ▲메밀단편 반상 ▲들기름 메밀면 ▲비빔 메밀면 등 100% 메밀을 매일 아침 자가제면한 신선한 메밀 요리와 ▲한우 수육 등 고품질 육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메밀단편 2호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정 메뉴도 선보여 차별성을 뒀다. 한정 메뉴 ▲소고기 곤드레반은 곤드레 향 가득한 찰진 곤드레밥에 맛있게 구워낸 소고기가 올라간 밥 메뉴로, 50년 전통의 고소한 들기름과 상큼한 메밀싹무침까지 더해져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5(오)! 해피딜’ 행사=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가정의 달 특별행사 ‘5(오)! 해피딜’ 행사를 진행한다. 

한우 등심, 대게, 수박 등 인기 신선 식품은 최대 50% 할인과 더불어 엘포인트(L.POINT) 5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5! 단 하루 해피딜’ 행사를 통해 3일부터 5일까지 파격가 상품을 일별로 선보인다. 3일에는 ‘손질 민물장어'를 수산대전 할인에 카드 할인을 더해 정상 판매가 대비 35% 가량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4일에는 ‘성주 꼬마참외’를 엘포인트 적립 시 4990원에 1인당 2봉 한정 판매한다. 5일에는 ‘파이/비스켓 전품목’은 3개 구매 시, ‘소용량 스낵 30종’은 15개 구매 시 9900원 제공하는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 MEGA 골든 위크=홈플러스가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아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홈플 MEGA 골든위크’를 개최하고, 신선식품, 델리, 주류 등 연휴 필수 먹거리와 완구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3~7일 ‘캐나다 삼겹살/목심(100g/온라인 제외)’은 점포별 100kg 한정으로 단돈 990원에 선보인다. ‘캐나다산 보먹돼 삼겹살/목심(100g)’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50% 할인한 1290원에 판매한다. ‘유명산지 수박 전 품목’은 7대카드 결제 시 50% 할인하고, ‘햇 양파(1.7kg)’는 농할 20% 쿠폰 적용 시 2992원에 판다. 와인, 위스키 등 인기 주류를 파격 할인가에 제공하는 ‘와인 MEGA 페스타’에서는 와인 전 품목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7대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힉스커피'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영)이 내달 16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힉스커피' 팝업스토어를 유통업계 최초로 진행한다.

'힉스커피'는 인기 과학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이 기획에 참여해 론칭한 카페로 천문 우주를 테마로 한 행성·천체 모양의 베이커리와 음료가 특징이다. 다누리호 축소 모형, 4륜형 달 참사 로버 등으로 꾸며진 우주 콘셉트의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안될과학의 멤버 '궤도', '항성', '약' 등과 유튜버 '코코보라'가 방문할 예정이다. 

홈스타일 위크=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내달 1일부터 11일까지 전 점에서 '홈스타일 위크' 행사를 열고 가정의 달을 맞이 '홈꾸족' 고객들의 수요를 사로잡는다.

홈 인테리어 필수 가구로 자리잡은 ‘릴렉스 가구’ 단독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입점 전 점에서 '다우닝'의 '알파 211' 1인 리클라이너를 정상가 대비 약 50% 할인한 특가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다. 공간에 포인트를 더해줄 '맞춤 데코 상품’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포커시스'에서는 '안나 G 와인오프너'를 비롯해 '밀리언 벽시계' 등 개성 있는 인테리어 소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메종드컨셉', '메종드코튼'에서는 각각 시그니처 바디용품과 타올 선물세트를 20~30% 할인가로 판매한다. 

가정의 달 특별 프로모션=코웨이(대표 서장원)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 달간 비렉스 안마베드와 안마의자, 얼음정수기 등 가족 선물로 인기 있는 주요 제품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효도 선물로 제격인 비렉스 안마베드는 신규 렌탈 시 12개월 렌탈료 반값 할인과 함께 매월 20%의 추가 렌탈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일시불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2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트리플체어, 페블체어 등 온 가족 힐링을 위한 비렉스 안마의자 제품은 일시불 구매 시 최대 100만원 할인, 신규 렌탈 시 최대 6개월간 렌탈료 반값 혜택을 제공한다.

쏘! 해피 피크닉 DAY=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권태훈)이 내달 1일부터 11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이 축제를 진행한다.

상하농원은 행사 기간 동안 ▲온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오락회 ▲버블쇼, 풍선아트, 복화술 연극 등 관객 참여형 마술 SHOW ▲퓨전국악 및 현악 버스킹 공연 등을 선보인다.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가족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더불어 체험교실에서는 상하농원 햄공방에서 최근 출시한 신제품 ‘부어스트 소시지’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방문객들은 치즈 부어스트 소시지 만들기, 토핑 부어스트 소시지 만들기, 소시지 핫도그 만들기 등 햄공방장과 함께 직접 제품을 만들며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블루패스’ 구독 베타서비스 시작=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가 내달 1일부터 자체 멤버십 플랫폼 '이디야멤버스' 를 통해 구독 서비스 '블루패스(Blue Pass)' 베타서비스를 선보인다.

블루패스는 매일 이디야커피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기획된 서비스로, 구독 상품 구매 시 해당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1장의 할인 쿠폰이 매일 발급된다. 고객은 선택한 구독 상품에 따라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1차 베타테스트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1개월간 진행된다. 5월에는 아메리카노(L) 사이즈를 대상으로 한 구독 상품 3종이 제공된다. 

‘미식투어’ 확대 개편=NS홈쇼핑(대표 조항목)이 고객만족도와 가정간편식(HMR)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멤버십 VVIP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미식투어’의 혜택을 확대해 운영한다.

NS홈쇼핑 ‘미식투어’는 2023년부터 운영해온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으로 분기별 시행에서 3월부터는 매월로 진행하고, 5월부터는 수도권으로 한정되었던 투어 출발지를 부산, 대전, 대구, 광주로 확대, 지역 거주자도 쉽게 투어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편해 운영한다. NS홈쇼핑이 진행하는 ‘미식투어’는 멤버십 회원이면 신청할 수 있는 체험형 투어 프로그램이다. 익산소재 하림산업의 ‘하림 키친로드’와 ‘치킨로드’를 견학코스로 하루동안 가정간편식의 공정과정을 살펴보고 시식과 체험을 하는 일정으로 짜여 져 있다. NS홈쇼핑은 ‘미식투어’ 일정 전반에 대한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전용 버스, 식사와 기념품, 여행자보험까지 무료로 제공해 하루 투어를 알차게 구성, 운영해 왔다.

랜덤 치즈볼 무료 증정 프로모션=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가정의 달을 맞아 BBQ앱 및 웹사이트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상당의 랜덤 치즈볼 10알 무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내달 5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며, 치킨 전 메뉴 주문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BQ앱 접속 시 랜덤 치즈볼 10알 쿠폰이 자동 발행되며, 기타 할인 쿠폰 또는 E-쿠폰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옥스포드 한정판 블록 증정=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국내 대표 블록 완구 브랜드 옥스포드(Oxford)와 협업해 한정판 ‘아웃백 스토어 빌딩 키트’를 증정하는 특별한 고객 혜택을 마련했다.

내달 2일부터 아웃백 전국 매장에서 ‘7프리미어 에디션’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한정판 ‘아웃백 스토어 빌딩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1세트 주문 시 1개 한정으로 제공된다. 블록 키트는 아웃백 매장의 외관과 내부를 블록으로 정교하게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간판, 테이블, 주방, 의자 등 실제 매장을 연상시키는 요소들뿐 아니라, 아기와 부모 블록도 함께 구성돼 온 가족이 함께하는 외식의 순간을 생생하게 재현했다.

‘레저대란’ 기획전=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이 스포츠∙레저 용품을 최대 60%대 할인하는 ‘레저대란’ 기획전을 내달 11일까지 진행한다.

대표 브랜드는 이번 행사에 처음 참여한 ‘보이스캐디’다. 시계형 골프 거리측정기 제품 T-시리즈로 유명하다. 올해 12번째로 출시한 ‘T12 프로’는 AI(인공지능)를 접목해 실시간 코스를 분석해 캐디의 조언을 받는 것과 같은 전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쿠팡에선 ‘T11 PRO’ 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잠스트∙제로투히어로∙빅터∙크레모아 등 100여 곳의 인기 브랜드가 참여했다.

상반기 빅스마일데이 티저 프로모션=G마켓과 옥션이 다음달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얼리쇼핑족을 위한 사전행사를 진행한다.

G마켓은 30일부터 5월 6일까지 빅스마일데이 ‘티저 프로모션’을 진행, 행사 기대감을 높이기 위한 추가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한다. 빅스마일데이 추천 상품을 선 공개하고,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미리 담아 놓는 고객에게 ‘시크릿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16개 핵심 브랜드의 경우 모든 상품에 시크릿 쿠폰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나르왈 ▲블루독 ▲유한킴벌리 등이 대표 브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