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이랜드 쿠팡 外(유통家 이모저모)
이마트 갤러리아 CJ제일제당 신세계면세점 롯데백화점 하이트진로 애경산업 동아오츠카 롯데온 우아한형제들 GS25 G마켓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뉴스클레임]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5월 이달의 맛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를 출시한다.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는 딸기, 바나나 조합에 딸기 리본과 바나나 퓨레 리본을 더한 플레이버다. 여기에 귀여운 3색 곰돌이 젤리를 토핑해 최근 트렌드인 이색 식감 요소를 적극 반영했다. 배스킨라빈스는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 함께 5월 이달의 맛 신규 광고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함께 선보이는 신제품 ‘아이 원-츄!(I want Chu!)’는 우유·초콜릿·츄러스의 조합으로 찍먹(찍어먹는) 디저트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플레이버다.
"과일 시장도 속도전"=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대형마트 3사 중 가장 빨리 하우스 감귤을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7일까지 전 점에서 ‘제주 GAP 하우스 감귤'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해당 감귤은 제주 서귀포시에서 지난달 28일에 첫 수확해 출하한 하우스 감귤이다. 올해의 경우 지난해 9월 이상고온으로 열매 형성 시기가 늦춰져 수확 시기가 3일 지연됐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오는 7일 ‘하우스 신비복숭아’를 지난해 출시일 기준 3주가량 앞당겨 대형마트 단독으로 판매한다.
고래잇 페스타=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오는 6일까지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1~2일 파머스픽 당도선별 수박 전품목, 꿀처럼 달콤한 수박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50% 할인 판매한다. 3~4일 동안에는 ‘계란’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기간 동안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대란 30구 1판을 4980원에, 브랜드 계란 전품목을 30% 할인 판매한다. 2~4일 행사카드 전액 결제시, 한우 전품목을 50% 할인한다. 아이스크림 행사도 진행한다. 1~2일 아이스크림 바/펜슬(쭈쭈바) 전품목 10개를 3900원에 판매한다.
"소중한 사람에게 향 선물"=가정의 달을 맞아 갤러리아백화점(대표 김영훈)이 직영 편집숍 ‘지.스트리트 494 옴므(G.STREET 494 HOMME)’에서 ‘빌라 에르바티움(VILLA ERBATIUM)’ 향수를 선물로 제안한다.
빌라 에르바티움은 2018년부터 조향사 하민서 대표가 운영하는 국내 향수 브랜드다. 총 27가지 이상의 향 컬렉션을 자체 개발 포뮬러를 적용해 2주간 숙성 기간을 거쳐 생산한다. 대표 상품은 ‘감정 향수’로 사람의 감정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천연 향료의 효능을 반영해 명명했다. 지.스트리트 494 옴므에서 영감을 받아 조향된 ‘감정향수 지.494 옴므’는 쇼핑의 즐거움이 오래 머무르는 것을 콘셉트로 산뜻한 시트러스 계열의 탑노트가 특징이다.
일상선물 확대 본격화=CJ제일제당(대표 강신호)이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디저트 전문 브랜드 ‘쁘띠첼’과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컬래버 기획 제품을 선보였다.
우선 ‘쁘띠첼 & 캐치! 티니핑 서프라이즈 박스’를 출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지난달 28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서프라이즈 박스는 쁘띠첼 과일젤리 8개(복숭아 3개, 파인애플 3개, 밀감 2개)와 티니핑의 인기 굿즈인 ‘베이비 티니핑 키링’ 인형(8종 가운데 랜덤 1개)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달부터 대형마트 등 주요 판매처를 중심으로 티니핑이 새겨진 쁘띠첼 컵젤리 3종(복숭아, 파인애플, 밀감)과 워터젤리 3종(오렌지, 복숭아, 포도)를 판매한다.
인기 일본 뷰티 브랜드 입점=신세계디에프(대표 유신열)의 신세계면세점이 명동본점에 4개의 인기 일본 화장품 브랜드(J-COS)를 새롭게 선보였다.
입점 브랜드는 ‘원정요(Wonjungyo)’, ‘씨피씨피(CipiCipi)’, ‘앤드비(&Be)’, ‘센사이(Sensai)’로, 지난달 29일과 30일 양일에 걸쳐 순차적으로 매장을 오픈했다. 신규 입점한 브랜드 가운데, ‘원정요’는 트와이스, 르세라핌, 소녀시대 서현 등 국내 유명 아이돌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정요가 일본 화장품 유통업체 레인메이커스와 함께 2022년 10월 론칭한 브랜드다. 신세계면세점은 입점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해당 브랜드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기프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쉐어 더 러브’ 캠페인=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영)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오는 31일까지 전국 백화점과 아울렛 점포에서 ‘쉐어 더 러브’ 캠페인을 진행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하는 캠페인 기간 현대백화점과 아울렛 점포 곳곳에서는 디즈니 스토어 팝업이 열리고 주요 공간이 디즈니의 대표 IP인 ‘미키마우스와 친구들’로 꾸며진다. 방문객들이 위한 페이스 페인팅, 코스튬 퍼레이드, 디즈니 스토어 인기상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에트로' 신규 매장 오픈=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잠실 에비뉴엘 3층에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에트로(ETRO)’의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신규 매장에서는 여성·남성 컬렉션을 전시해 다양한 상품군을 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롯데백화점은 오픈을 기념해 에비뉴엘 잠실점 단독으로 '2025 봄/여름 여성 패션쇼 컬렉션' 일부를 포함한 익스클루시브 제품 7종을 한정 판매한다. 또한 매장에는 국내외 여러 브랜드와 협업해온 이광호 작가의 작품도 선보이며, 오는 4일에는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성낙진 작가를 초청해 고객 스케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필라이트 클리어’ 첫 TV광고 온에어=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발포주 대표 브랜드 ‘필라이트(FiLite)’의 신제품 ‘필라이트 클리어(FiLite CLEAR)’의 런칭 TV 광고를 1일 공개한다.
광고는 ‘발포주 No.1’ 브랜드 필라이트의 신규 라인업인 ‘필라이트 클리어’ 출시를 알리는 캠페인으로, 필라이트의 상징인 ‘필리’ 캐릭터 없이 처음 제작된 광고다. 제품 자체를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레귤러 급의 맛과 실버 캔 디자인의 세련됨을 전달하는데 집중했다. 광고는 필라이트 클리어가 폭포수처럼 수직으로 강렬하게 떨어지는 장면으로 마무리되며, 시각적 쾌감과 함께 제품의 핵심 가치인 ‘깔끔한 목넘김’과 ‘청량감’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원씽(여자)아이들 '미연' 발탁=‘원씽’(ONE THING)이 걸그룹 (여자)아이들((G)I-DLE)의 멤버 ‘미연’을 브랜드 첫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원씽은 탄탄한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미연과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국내외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원씽은 미연과의 첫 활동으로 ‘M.Y. 원씽 캠페인’을 전개한다. M.Y. 원씽 캠페인은 M.Y.(나의) 원씽이라는 메시지 아래, 일상 속에서 마주하는 피부 고민의 해결을 위한 원씽 제품을 소개한다.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오는 6일까지 무신사에서 최대 69%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포카리스웨트’ 광고 온에어=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가 아일릿과 함께한 포카리스웨트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우리의 지금은 옳다'라는 컨셉으로 기획된 이번 영상은 정답만을 좇는 일상 속에서도 자신의 선택과 열정을 중요하게 여기는 청춘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시험이라는 틀 안에서 벗어나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시도해 보는 것의 가치를 강조하고 있다. 특히 눈부신 파란 하늘과 청량함이 떠올리는 포카리스웨트 CM송을 원희가 직접 불러 광고의 몰입도를 더했다.
쿨 페스타=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SPAO)가 내달 10일까지 ‘쿨 페스타’를 진행한다.
페스타에서 선보이는 스파오의 쿨 라인은 ▲라이트 패커블 윈드브레이커 ▲쿨 썸머 가디건 ▲라이트 패커블 윈드브레이커 ▲쿨 테이퍼드 슬랙스 ▲쿨 앵클 와이드 슬랙스 ▲쿨 트리코트 티셔츠와 쇼츠 등 일상 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들로 구성됐다. 쿨 썸머 가디건은 얇고 가벼워 시원한 착용감과 우수한 통기성을 자랑한다. 쿨 슬랙스는 가벼운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쾌적한 착용감과 함께 다양한 TPO에 입기 좋은 베이직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유아동 큐레이션 강화=롯데온(대표 박익진)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유아동 시즌에 맞춰 키즈테마별 상품을 단독가로 소개한다.
‘키즈 테마’는 시즌성과 트렌드를 반영해 아이에게 꼭 필요한 상품과 인기 캐릭터, 브랜드 중심으로 큐레이션된다. 운영 기간 동안 테마별 단독 특가 행사도 함께 진행돼 실질적인 구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5일까지는 예쁜 우리아이 원피스 테마 기획전을 통해 프랜치캣, 아이러브제이, 베네통키즈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5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6일부터 18일까지는 ‘키즈런’ 프로모션이 펼쳐진다.
5월 ‘픽업’ 프로모션=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5월 한 달간 픽업을 첫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픽업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첫 주문 2000원 할인 쿠폰의 경우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첫 주문 기준도 4월 리브랜딩 이후 픽업 주문이 없는 고객 대상으로 설정했다. 픽업 이용 시 1+1 판매도 진행한다. 오는 11일까지 픽업으로 빽다방에서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한 잔을 추가 증정한다. 배민클럽 회원은 지난달에 이어 빽다방의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100원에 판매한다. 파리바게뜨에서 먹물소금빵 등 제품을 픽업으로 구매 시 1000원에 판매하는 등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스낵메뉴도 행사에 포함시켰다. 프로모션은 오는 11일까지 1차 진행 후, 새로운 브랜드와 2차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주류 세일 페스티벌=GS리테일(대표이사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본격적인 주류 성수기에 돌입하는 5월을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 ‘주류 세일 페스티벌’를 개최한다.
오는 6일까지 황금연휴 기간 동안 수입맥주를 중심으로 번들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급부상 중인 ‘믹솔로지’ 트렌드에 발맞춰 신개념 맥주 ‘리얼 비어볼(Real Beerball)’도 새롭게 출시한다. 이외에도 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각종 기념일에 어울리는 와인과 양주 행사도 준비됐다. 대표적으로 ▲피크닉 시즌 추천 와인 12종 ▲가정의 달 추천 와인 13종 ▲이달의 위스키 12종 등이다.
러닝 빅 세일=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이 오는 4일까지 ‘러닝 빅 세일’ 기획전을 개최한다. 입문자부터 고수 러너까지 러닝족을 위한 다양한 러닝 아이템 250여개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쿠팡은 초심자부터 장거리 러너, 레이스를 즐기는 고수 러너까지 각자의 러닝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마련했다. 인기 러닝 브랜드 아식스, 언더아머, 푸마, 르까프 등의 러닝화·러닝양말∙기능성티셔츠∙스포츠브라 등 엄선한 러닝 아이템 250여개를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제공한다. 브랜드별 특가 코너도 운영한다. ▲아식스 러닝화 40여개 ▲언더아머 러닝화∙의류 30여개 ▲르까프 러닝화∙모자 30여개 등을 특가로 선보인다.
‘빅스마일데이’ 행운복권=G마켓(대표 정형권)이 오는 7일부터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에 스마일캐시 복권, 인기상품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최대 100만원의 스마일캐시를 지급하는 ‘스마일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G마켓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G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캐시를 지급한다. G마켓의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이라면 매일 ‘빅스마일데이 경품 추첨 이벤트’에도 도전할 수 있다.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로, 응모 당일 G마켓에서 구매 이력이 있는 멤버십 회원이라면 매일 1회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