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출 부담 낮춘다… 유통·식품가, 혜택 강화
매드포갈릭, ‘매드 패밀리 데이’ 혜택 확대 BBQ, '땡겨요' 협업 홈플러스, ‘온 가족 인기 먹거리’ 초특가 GS샵, ‘판타지에스 특집’ 개최
[뉴스클레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유통·식품업계가 고객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와 행사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특히 5월은 각종 기념일이 몰려 있어 지출이 많은 달인 만큼 합리적인 가격대로 장바구니를 채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에 고객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은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매드 패밀리 데이’ 혜택을 확대한다.
매드포갈릭은 혜택 확대를 통해 실제 이용률이 높은 기존 구성에 선택의 폭을 더해, 가족 고객에게 더욱 풍성하고 실속 있는 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기존 매월 1회 제공되는 ‘매드 글레이즈드 립’ 무료 이용권을 신메뉴 ‘허니 갈립 타워’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옵션이 새롭게 마련됐다.
해당 혜택은 3인 이상 가족이 7만원 이상 주문할 경우 이용할 수 있으며, 매장에서 다자녀카드, 다문화가족카드, 가족관계증명서 등 증빙자료를 확인 받아야 한다. 매드포갈릭 멤버십 서비스인 M CLUB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신규 가입 시에도 즉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오는 31일까지 ‘땡겨요’를 통해 치킨 메뉴를 주문하면 최대 8000원 할인받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는 ‘땡겨요’와 협업하며 소비자들에게 알찬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건당 2%로 배달 중개수수료가 저렴한 해당 서비스를 통한 패밀리(가맹점)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이번 프로모션에 나섰다.
땡겨요는 최초 가입과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들에게 최초 두 번까지 사용 가능한 50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여기에 BBQ가 행사 기간 동안 매일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해 첫 2회 주문까지는 최대 8000원을 할인 받고 치킨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홈플러스(대표 조주연)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온 가족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인기 먹거리를 총망라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힘내자! 홈플러스’ 행사에서는 인기 품목인 ‘힘내자! 응원템’을 엄선해 파격가에 제공한다. 7대 카드 결제 시 ‘보먹돼 전 품목’은 50% 할인하고, 국내산 ‘대추방울토마토/완숙토마토’는 5000원 할인한다.
동 기간 열리는 ‘메가 캠크닉 대전’에서는 손쉽게 조리 가능한 각종 간편식과 델리, 소스류 등을 최적가에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농·축·수산 인기 먹거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설도, 앞다리, 목심, 사태, 양지 등 다양한 부위의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는 40% 할인하고, ‘냉동 새우살 전 품목’은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GS샵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판타지에스 특집’ 행사를 진행하고 행사 기간 동안 카드 할인 7%, 인기 브랜드 할인, 최다 구성, 특가 등 총 200억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한다.
셀럽들은 특별한 상품과 혜택으로 동참한다. 9일과 16일에 방송되는 ‘소유진쇼’에서는 지난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한 ‘워커힐 티라미수’와 여름 성수기 준비를 위한 ‘삼성 무풍 클래식 에어컨’을 단독 조건으로 선보인다. 7일 방송되는 ‘성유리 에디션’에서는 ‘미세스문 모달 100% 프리미엄 침구’에 카드 할인 10%, 앱 구매 시 1만 원 할인, 무이자 15개월, 경품 및 사은품 등 5대 혜택을 더해 소개한다.
GS샵 모바일 앱에서는 고물가 시대에 실속 있는 행복을 제안하는 1~2만 원대 ‘판타지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뷰(Vu) 리페어 세럼’, ‘심플바이오 비타민’ 등 GS샵 PB 상품을 포함해 신선식품, 뷰티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약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업계 관계자는 "지출이 많은 가정의 달 부담을 줄이고자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계속해서 다채로운 혜택을 갖춘 이벤트 등을 마련해 고객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