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개 채용

2025-05-08     김도희 기자
LH 로고

[뉴스클레임]

LH는 올해 신입사원 508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채용 대상은 5·6급 350명, 무기계약직(업무직) 158명으로, 지난해 대비 110% 수준입니다. 주택공급 확대, 3기신도시 조성 등 정부 정책 수행 기반 마련은 물론 침체된 취업시장에 활력을 부여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학력, 나이, 경력 등의 제한은 없으나 5급 기술직과 사무직 일부 분야는 기사 수준 자격을 보유해야 합니다. 6급은 최종 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이거나 졸업 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통합공고를 시작으로, 무기계약직 원서 접수와 5·6급 서류 접수가 순차 진행됩니다. 접수일 차이로 무기계약직과 5·6급 교차 지원이 가능한 만큼 취업 준비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가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LH는 평가 공정성 제고 및 취업 준비생 부담 경감을 위해 5·6급채용 시 서류전형은 어학 점수, 자격증 등 계량 평가만 진행합니다. 자기소개서는 필기전형 합격자만 제출하면 되며, 이는 향후 인성 면접 시 참고 자료로만 활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사회적 약자의 사회진출을 지원하고자 장애인 채용 비율을 법정의무 비율(3.8%)보다 2배 높였으며, 기본 자격을 보유한 장애인 전형 응시자는 전원 필기전형에 응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립준비청년에게는 서류, 필기, 면접전형 등 전형별 만점의 5% 가산점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