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사업권 연장

2025-05-12     손혜경 기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매장 전경. 롯데면세점 제공

[뉴스클레임]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은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주류·담배 사업권 계약기간이 기존 2026년에서 2029년으로 3년 연장됐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롯데면세점은 2020년부터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1·2·3·4 터미널에서 주류·담배를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장된 사업권은 창이공항 4개 터미널 내 18개 매장, 총 8600㎡ 규모의 판매 공간에 해당합니다. 현재 롯데면세점 창이공항점에는 맥캘란, 글렌피딕 같은 싱글몰트 위스키를 비롯해 와인, 꼬냑, 보드카 등 약 43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돼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사업권 연장을 계기로 브랜드 협상력을 한층 강화하고, 글로벌 주류 브랜드의 아시아 최초 입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롯데면세점 창이공항점은 최근 세계적인 팝 아이콘 비욘세가 모엣 헤네시와 협업해 선보인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서데이비스’를 아시아 최초로 출시했으며, 인도 최초의 싱글몰트 위스키 ‘폴 존’도 선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카발란’, ‘브룩라디’, ‘포 필라스 진’과 같은 세계적 증류소와의 협업해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래플스 호텔의 싱가포르 슬링 RTD(Ready-to-Drink) 제품을 출시하는 등 앞으로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예정입니다. 

싱가포르 창이공항은 지난해 총 6,770만 명이 이용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허브공항으로 손꼽힙니다. 롯데면세점은 코로나19 팬데믹 위기에도 로보틱 바텐더 도입과 대형 LED 벽 설치 등 혁신적인 최첨단 기술을 도입하고,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구성하는 등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 점을 창이공항그룹으로부터 높게 평가받았습니다. 

롯데면세점은 현재 해외 5개국에서 1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0%의 해외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코로나19 이후 안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5년 이내 해외 매출 비중을 30% 이상으로 끌어올려, 글로벌 트래블 리테일 선도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