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갤러리아 팔도 外(유통家 이모저모)

롯데칠성음료 크라운제과 GS25 대상㈜ 청정원 LG생활건강 애경산업 아모레퍼시픽 스타벅스 삼양그룹 CJ올리브영 CJ ENM 롯데온 풀무원 쿠팡 11번가

2025-05-12     손혜경 기자
옥순이의 하루깡. 현대이지웰 제공

[뉴스클레임]

MZ 전문관 ‘옥순이의 하루깡’ 론칭=현대백화점그룹(회장 정지선) 계열 토탈복지솔루션 전문기업 현대이지웰이 MZ 전문관 ‘옥순이의 하루깡’을 론칭한다. 

옥순이의 하루깡은 MZ 직장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건강식과 1인가구용 간편식을 즐기는 20~30대 임직원들을 위한 ‘점메추’ 코너와 스포츠 용품 등 자기계발 관련 콘텐츠를 엄선한 ‘칼퇴 후 갓생’ 코너 등 5개 테마별 맞춤형 상품 200여 개를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현대이지웰은 MZ전문관을 경기청년몰 내 숍인숍 형태로 시범 운영한 뒤, 향후 전 고객사를 대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미식 콘텐츠 강화=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과 수원 광교 식품관에 새로운 미식 브랜드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구독자 40만 유튜버이자 일식 셰프인 ‘코우지’의 첫 번째 회전초밥 브랜드 ‘하츠노스시by코우지’가 서울 명품관에 지난 1일 문을 열었다. 이탈리아 남부의 감성을 담은 베이커리 ‘아모르나폴리’도 지난달 29일 새롭게 선보였다. 갤러리아 광교에는 부산 3대 빵집 중 하나인 ‘겐츠 베이커리’와 서울 한식 다이닝 브랜드 ‘미담재’가 새롭게 입점했다. 지난 3일 경기 남부권 최초로 문을 연 ‘겐츠 베이커리’는 프랑스산 고급 버터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만든 몽블랑, 앙버터, 쌀 채소빵 등 다양한 고품질 제품을 선보인다. 

처음처럼 375ml 페트=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의 대표 소주 ‘처음처럼’이 페트(PET) 소주 소비 증가 트렌드에 맞춰 375ml 페트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처음처럼 375ml 페트’는 360ml 병 제품 보다 용량은 15ml 증가했음에도 병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와 페트 제품 특유의 휴대 편의성이 좋은 특징을 갖고 있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서 6입 패키지 혹은 박스 단위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젤리 시장 경쟁력 강화=종합식품기업 팔도(대표이사 권성균)가 신제품 ‘몰랑 과수원 젤리 (이하 몰랑 젤리)’를 출시했다.

몰랑 젤리는 쫄깃한 식감의 간편 디저트다. 한라봉, 청귤 젤리 2종을 한 팩에 담아 골라 먹는 재미를 더했다. 제주도 산(産) 한라봉 농축액과 청귤 착즙액의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는 인기 캐릭터 ‘몰랑이’를 제주도를 연상시키는 여러 오브제와 함께 적용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캐릭터를 활용해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슈퍼 MZ 산도'로 변신=크라운제과(대표이사 윤석빈)가 산도의 크림에 톡톡 튀는 팝핑 캔디를 담은 신작 ‘밀크팝’과 ‘베리팝’ 2종을 출시한다.

‘산도 베리팝’은 오리지널 딸기 크림에 핑크색 팝핑 캔디를 넣어 새큼한 딸기가 톡톡 튀는 맛과 재미가 즐겁다. ‘산도 밀크팝’은 청량감 가득한 밀크소다 크림과 파란 밀크 팝핑 캔디의 절묘한 조합이라 한층 청량하고 상쾌하다. 팡팡 터지는 팝핑 캔디의 강도가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게 조절한 것이 핵심이다. 캔디의 크기와 농도를 달리하는 수백차례의 비교실험을 통해 산도 고유의 식감과 톡톡 튀는 재미를 함께 살렸다. 

'잠뜰 TV’ 컬래버=GS리테일(대표이사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32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잠뜰 TV’, ‘페퍼앤솔트’와 손잡고 차별화 굿즈 상품을 출시한다.

GS25는 ‘잠뜰 TV’ 컬래버 첫 상품으로 픽셀리 캐릭터를 활용한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찹쌀떡 키링 6종 세트 ▲투명파우치·말랑키링 세트 3종을 선보인다.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는 잠뜰, 덕개, 각별, 수현, 공룡, 라더 등 픽셀리 캐릭터들이 운영하는 GS25 매장 콘셉트로 개발이 이뤄진 상품이다. ‘찹쌀떡 키링 6종 세트’와 '투명파우치·말랑키링 세트' 2종의 상품은 각 종 굿즈와 픽셀리 캐릭터들이 선정한 ‘최애’ 간식을 함께 제공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프리미엄 굴소스’ 튜브형=대상(대표 임정배) 청정원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 사용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 ‘프리미엄 굴소스’ 튜브형 제품을 출시했다.

 ‘청정원 프리미엄 굴소스’ 튜브형 제품은 간편함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에 대한 요구를 적극 반영해 가볍고 짜서 사용하기 쉬운 튜브 용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튜브형 제품인 만큼 손으로 눌러 필요한 만큼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제품 무게도 가벼워져 요리 중 한 손으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뚜껑에 소스가 묻지 않도록 설계된 원터치 캡으로 깔끔함까지 더했다. 

헤리티지 브랜딩 캠페인=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이 178년 헤리티지를 기념해 피부과학 연구 여정을 소개하는 특별한 기획을 선보이며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피지오겔이 오랜 시간 쌓아온 연구 노하우와 피부 장벽 케어 철학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자 마련했다. 보습력과 각종 효능을 갖춘 대표 제품을 라인 별로 다양하게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한 한정판 기획세트 4종을 선보인다. ‘DMT 크림’과 차세대 장벽 크림 ‘리제너러티브 크림’을 함께 담은 ‘보습 듀오 세트’, 트러블 피부를 위한 ‘시카 밸런스 세트’, 고효능 항산화·미백 케어를 더한 ‘사이언수티컬즈 앰플 듀오 세트’, 민감 진정과 장벽 개선에 특화된 ‘레드수딩 AI 세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했다.

카밍 선팩트 X 나이스웨더 리미티드 에디션=에이지투웨니스가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무더운 여름 청량함과 시원함을 선사해 주는 ‘AGE20’S 카밍 선팩트 X 나이스웨더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피부 진정과 자외선 차단을 도와주는 ‘AGE20’S 선 에센스 팩트 카밍 롱 프로텍션’에 차세대 편의점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MZ세대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나이스웨더 특유의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선팩트의 쿨링감과 나이스웨더의 대표적인 색상인 파란색을 결합한 ‘나이스쿨링 나이스웨더’(NICE COOLING NICE WEATHER) 콘셉트를 적용했다. 또한 한여름 물결치는 파도의 모습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 청량한 여름 감성을 전달해 준다.

어린쑥 클렌징 멜팅 팩밤=한율이 '어린쑥 클렌징 멜팅 팩밤'을 출시한다.

일명 '쑥머드팩밤'으로 불리는 신제품은 강한 세정력과 모공 팩 효과를 모두 지닌 쑥머드™ 제형의 팩 클렌징 제품이다. 진한 메이크업도 99%까지 한 번에 지우고, 모공 수축 효과가 있어 따로 팩을 한 것처럼 모공·결 관리를 할 수 있다. 베이스 및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부터 마스카라, 글리터와 같은 색조 메이크업까지 하나로 클렌징이 가능해 이중 세안이 필요 없다. 또한 흡착력이 높은 쑥머드™ 포뮬라를 17.7% 함유해 모공 속 피지, 블랙헤드까지 말끔하고 간편하게 세정할 수 있다. 

환경 영화제 사전 신청 이벤트=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세계 환경의 날에 맞춰 제주세화DT점에서 환경재단과 함께 개최하는 그린 시네마 행사 사전 참석 신청을 오는 29일까지 행사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영화 상영 당일 음료와 팝콘, 기념 선물 등을 증정하고, 영화 관람 후기를 SNS 작성 후 인증하면 스타벅스 판매용 원두팩을 업사이클링한 파우치를 추가로 증정한다. 스타벅스는 음식, 기후변화, 자원순환 등의 주제를 담은 이번 상영 영화를 통해 고객과 함께 환경 보호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헤드셋을 착용해 관람하는 무소음 상영회로 진행되며, 영화 관람을 위해 제주세화DT점 내부에 대형 스크린이 설치될 예정이다.

‘삼양씨즈’ 9기 모집=삼양그룹(회장 김윤)이 내달 12일까지 1개월간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9기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교에 재학 혹은 휴학 중인 대학생이다. 삼양그룹의 주요 사업을 이해하고 참신한 콘텐츠로 삼양그룹을 대외에 널리 알리고자 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합격자는 6월 20일에 발표하고, 합격자에 한해 같은 달 24일 온라인 면접을 실시한다. 최종 합격자 32명은 6월 26일 발표할 예정이다. 삼양씨즈 9기에 선발된 학생들은 임직원과의 멘토링, 사업장 견학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2개월간 SNS를 통해 삼양그룹의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학생들에게는 매월 개인 및 팀 활동비도 지원한다.

'셔터브리티’ 5기 모집=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이 공식 모바일 앱(App) 내 뷰티·헬스 커뮤니티인 ‘셔터(Shutter)’에서 활동할 크리에이터 ‘셔터브리티 5기’를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5기 활동 기간은 올해 연말까지다. 올리브영은 셔터브리티 5기 모집과 함께 1분 미만의 영상 콘텐츠 ‘숏폼(Short-form)’ 서비스도 셔터에 새롭게 도입한다. 이를 위해 올리브영은 5기 셔터브리티들을 대상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 전문가 강의 및 크리에이터 간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투니페스타’ 캠페인=CJ ENM 투니버스가 롯데월드와 함께하는 ‘투니페스타’ 캠페인을 오는 17일 개최한다.

'투니TALK'은 '함께 놀러가고 싶은 친구, 가족들에게 TV 댓글을 남겨요’라는 주제로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댓글 이벤트의 당첨자 댓글은 ‘투니페스타’ 캠페인 기간 중 투니버스 TV 스크롤을 통해 공개된다. 17일에 방영되는 어드벤처존은 스릴 가득한 모험의 나라인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떠올리게 하는 프로그램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미라큘러스 월드 스페셜'이 편성됐다. 투니버스는 투니페스타 특집 편성 방영일인 17일, 18일, 24일, 25일에는 본방사수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뽐런’ 인스타그램 이벤트=롯데온(대표 박익진)이 러닝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러닝 전문관 ‘러닝 스테이션(RUNNING STATION)’ 리뉴얼을 기념해 ‘뽐런(뽐내고 싶은 나의 러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롯데온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뒤, 러닝 관련 사진을 #롯데온 #뽐런 #러닝스테이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해당 게시물을 캡처해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로 등록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23명을 선정해, 러닝 지원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엘포인트(L.POINT) 10만점·5만점과 나이키 크루 삭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구식단 캠페인=풀무원식품dl 12일부터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여름 시즌 캠페인을 전개하고, 지구식단 앰버서더 에드워드 리와 존박이 함께한 브랜드 필름 '당신의 식탁에 지구력을'을 공개한다.

이번 브랜드 필름은 풀무원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셰프 에드워드 리와 이번 캠페인 모델로 새롭게 합류한 가수 존박이 ‘메밀두유면 동치미냉면’을 맛있게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이들은 밀가루가 빠진 지구식단 두유면으로 좋아하는 면을 마음껏 즐기며 지구식단에 빠져드는 모습을 실감 나게 표현했다. 함께 공개된 메이킹 필름에는 두 사람이 지구식단 두유면을 매개로 특별한 케미를 나누는 모습이 담겼다. 
 
쿠팡 가전디지털 세일=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이 오는 20일까지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최대 할인 행사인 ‘쿠팡 가전디지털 세일(이하 쿠가세)’을 진행한다.

이번 5월 행사에는 애플, 삼성전자, LG전자를 포함해 100개 이상의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은 첫 쿠가세를 기념해 역대급 할인폭과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파격적인 최대 80%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쿠가세의 하이라이트는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선착순 초특가’ 코너다. 매일 4~6개의 엄선된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선착순 초특가 상품은 오후 2시부터 6시 30분까지 노출되며, 한정 수량으로 조기 품절될 수 있다.

통합 장보기 전문관 오픈=11번가(사장 박현수)가 SSG닷컴의 ‘이마트몰’, 11번가 ‘신선밥상’(신선식품 전문 버티컬), ‘슈팅배송’(생필품 빠른배송 서비스) 상품을 한 곳에서 탐색∙구매할 수 있는 통합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를 오픈했다.

‘피코크’, ‘노브랜드’ 등 이마트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포함해 과일/정육/수산물 등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가전, 패션 등 ‘이마트몰’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군을 11번가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SSG닷컴의 빠른 배송 서비스도 11번가 ‘마트플러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11번가는 ‘마트플러스’ 오픈을 기념해 ‘이마트몰’ 상품에 적용 가능한 ‘2000원 할인 장바구니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