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남양유업 비비큐 外(유통家 이모저모)

롯데웰푸드 농심 코웨이 롯데칠성음료 엠즈씨드 롯데마트 올가홀푸드 아모레퍼시픽 남양유업 동아오츠카 롯데백화점 롯데월드 롯데온 BBQ GS더프레시 홈플러스 쿠팡 G마켓 이랜드

2025-05-28     손혜경 기자
조이(Joee) ‘베지5’, ‘크리미바’ 제품 패키지. 롯데웰푸드 제공

[뉴스클레임]

100% 식물성 간식 ‘베지 5·크리미바’=롯데웰푸드(대표이사 이창엽)가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 ‘조이(Joee)’가 스낵 ‘베지 5(VEGGIE 5)’와 아이스바 ‘크리미바’를 새롭게 선보였다.

‘베지 5’는 양파, 양배추, 토마토, 단호박, 시금치 등 5가지 채소로 맛을 낸 스틱형 감자 스낵이다. 전량 국산 감자와 양파를 사용하고, 오직 식물성 원료만을 활용해 자극 없이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채소 본연의 고소함과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베지 5는 ▲발사믹허브맛 ▲바질솔트맛 두 가지로 출시됐다. 함께 선보이는 ‘크리미바’는 ▲망고 크림 ▲그레인 크럼블 ▲헤이즐넛 카카오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된 100% 식물성 아이스바다. 

히스토리 패키지=농심(대표이사 이병학)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주력 라면 4종의 역사를 담은 ‘히스토리 패키지’를 한정 출시하고, 다양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히스토리 패키지’는 농심의 대표 브랜드인 신라면(1986년 출시), 짜파게티(1984), 안성탕면(1983), 너구리(1982)의 출시 초기 포장 디자인부터 현재 판매 중인 제품까지를 5개 들이 멀티팩에 무작위로 담은 제품이다. 신라면은 총 3가지 디자인, 짜파게티 · 안성탕면 · 너구리는 각각 4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7월까지 약 2개월간 한정 운영된다. 농심은 이번 히스토리 패키지 출시와 함께, 경품으로 금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화수복 원컵 X 800도씨' 콜라보=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의 대표 청주 ‘백화수복’이 캠핑 조리도구 브랜드 ‘800도씨’와 함께 ‘백화수복 X 800도씨 반합’ 패키지를 한정 출시한다.

패키지는 180ml 용량의 ‘백화수복 원컵’ 10개와 한 번에 4개 정도를 데울 수 있는 용량의 ‘800도씨 반합’으로 구성됐다. 캠핑 등 야외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5월 말에 맞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백화수복 X 800도씨 반합’ 패키지는 최근 캠핑족들 사이에서 감성을 채워줌과 동시에 음용 및 휴대 편의성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백화수복 원컵’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여름 보양식 메뉴=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 크리스탈 제이드가 여름을 맞아 오는 29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식 메뉴를 출시한다.

보양식 3종은 건강한 클로렐라 면에 오향장육과 전복 등을 고명으로 올려낸 정통 중국식 ‘삼선냉면’과 국내산 닭고기와 산삼배양근으로 만든 얼큰한 육수가 일품인 ‘삼계탕면’, 차가운 얼음 위에 바삭하게 튀겨낸 탕수육을 블루베리, 산딸기 등 신선한 과일과 함께 즐기는 ‘빙하(氷夏)탕수육’이다. 여름 시즌 한정 코스 메뉴도 선보인다. 청량보감 코스로 딤섬과 냉채를 비롯해 식사까지 제공되는 코스 메뉴에 장어를 바삭하게 튀긴 뒤 유림기 소스를 곁들인 ‘유림장어’가 한정으로 제공된다.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 단독 판매=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초신선 캔맥주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500mL)’를 전 점에서 유통사 단독으로 판매한다.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는 일반 맥주 제조 과정에서 거치는 필터링(여과) 공정 없이 효모를 그대로 살려 제조한 '초신선' 맥주다. 롯데마트는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에 냉장 배송을 도입해 신선함을 더욱 극대화했다. 일반 맥주가 상온 상태로 유통되는 것과 달리,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는 양조장에서부터 점포 입고까지 냉장 차량을 활용해 배송되며, 매장 진열과 보관 역시 냉장 상태로 유지한다.

프리미엄 ‘검정콩 식사빵’=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가 생효모로 발효한 ‘검정콩 식사빵’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올가 ‘검정콩 식사빵’ 2종(검정콩 식빵∙검정콩 모닝빵)은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하고, 반죽에 우유 대신 검정콩 두유를 넣어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국산 검정약콩분말과 검정 쌀을 더해 고소한 풍미와 쫀득한 식감을 살렸으며, 무항생제 계란과 목초 원유로 만든 뉴질랜드산 앵커 버터를 사용하고 생효모와 젖산균으로 발효해 더 촉촉하고 깊은 풍미를 구현했다. 

제주 ‘티스톤 셀러’ 리뉴얼=오설록이 제주 티뮤지엄 내 티스톤의 차 숙성 공간인 ‘티스톤 셀러’를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티스톤 셀러 리뉴얼은 제주 자연의 가치와 인고의 시간을 담은 숙성차, 숙성 공간이 어우러지는 것에 중점을 뒀다. 하층으로 이어지는 어두운 공간 속에 나무의 향과 차의 온기가 섞인 색다른 기운을 느끼며 숙성된 차를 시음, 구매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숙성차들은 향미 발현에 최적화된 환경과 원료 탐색, 오설록만의 독자적인 숙성 기술이 더해져 탄생했다.

‘코웨이 갤러리 청주 직영점’ 오픈=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충북 청주시 서원구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 청주 직영점’을 오픈했다.

 청주 직영점에서는 신제품 ‘비렉스(BEREX) 트리플체어’와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S8+’를 비롯해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비렉스 페블체어 등 다양한 베스트셀러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아이콘 프로 정수기’도 체험 가능하다. 코웨이 갤러리 청주 직영점은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방문 가능하다. 

‘맘스쿠킹 소스’ 체험단 모집=남양유업(대표이사 김승언)이 간편 유아식 ‘아이꼬야 맘스쿠킹 바로먹는 소스’ 2종(소고기 라구, 소고기 짜장) 출시를 기념해 신제품 체험단 100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내달 3일까지며, 유아식을 시작한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체험단 게시글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내달 9일 개별 안내되며, 소스 2종 중 1종(1박스)을 받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체험단은 개인 SNS에 후기를 총 2회 업로드해야 하며, 이 중 우수 후기 작성자 5명을 선정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원권을 제공한다.

데미소다 레시피 공모전 콘테스트=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가 데미소다 레시피 공모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공모전은 내달 23일까지 진행되며, 데미소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자신만의 레시피를 게시글이나 릴스 형식으로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스토리를 통한 참여는 인정되지 않는다. 심사는 창의성, 상품성, 비주얼,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이뤄지며, 당선자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1등에게는 24K 순금으로 제작된 황금사과(약 4돈 상당)가 수여된다. 

'스프링 이즈 블루밍' 프로젝트=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프랑스 하이 주얼리 브랜드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과 함께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를 봄의 정원으로 물들인다. 

오는 31일부터 6월 15일까지 국내 최초로 스프링 이즈 블루밍 (Spring is Blooming) 테마의 특별한 야외 아트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생동감 있는 컬러와 역동적인 선감으로 공간을 재해석해 약 2000㎡ 규모의 월드파크를 도심 속에서 활짝 피어난 봄의 정원으로 구현한다. 꽃으로 장식된 독특한 아치, 바람이 산들거리는 그네 등 알렉상드르 뱅자맹 나베의 상상력이 담긴 대형 설치 작품들이 월드파크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오감을 만족시키는 예술 프로젝트에 걸맞게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워크숍도 진행된다. 

포켓몬 컬래버 여름 시즌 축제=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오는 6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여름 시즌 축제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썸머 페스타’를 진행한다. 

어드벤처 1층 회전목마 옆 ‘풍선비행 시그니처 포토존’은 울머기, 꾸왁스 등 시원하고 청량한 여름 바다와 어울리는 물타입 포켓몬들로 꾸며진다.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는 주말 및 공휴일 일 2회 ‘썸머 페스타 위드 포켓몬’이 진행된다. 시원한 바캉스 콘셉트로, 훌라 댄스 피카츄 8마리가 등장해 신나는 춤을 춘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만 구입 할 수 있는 여름 시즌 한정 포켓몬 컬래버 상품도 출시된다. 물타입 포켓몬 버전의 ‘풍선비행 포켓몬 뱃지’ 신규 10종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문보트에 포켓몬이 탑승하고 있는 모습의 ‘문보트 마그넷’ 8종도 만나볼 수 있다.

추억의 레트로 이벤트=롯데온(대표 박익진)이 오는 29일부터 6월 15일까지 ‘우리가 좋아한 롯데온 광고 패러디 챌린지’를 진행한다.

롯데온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과거 광고 영상 및 이미지 자료를 바탕으로 대사, 장면, 콘셉트를 자유롭게 재해석한 패러디 영상을 제작한 후 유튜브 쇼츠 또는 인스타그램 릴스로 업로드하고 롯데온 이벤트 페이지 하단 게시판에 영상의 한 장면과 함께 URL을 등록하면 된다. ▲UCC극장 대상(1명)에게는 엘포인트(L.POINT) 500만 점, ▲패러디 장인상(10명)에게는 각 50만 점이 제공된다. 같은 기간 동안 레트로 감성 이벤트 ‘롯데 만물싸롱’도 함께 운영한다. 

"‘포미위크’서 할인 쏜다"=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가 내달 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미위크(For me Week)’를 통해 인기 메뉴 교환권 세트 3종을 최대 8000원 할인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 선물하기’의 ‘포미위크’ 프로모션을 통해 진행된다. 세트 메뉴 3종은 각각 ▲황양반+떡볶이+콜라 1.25L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황금알 치즈볼 5개+콜라 1.25L ▲자메이카 통다리+떡볶이+콜라 1.25L 로 구성됐다. ‘포미위크’ 프로모션은 소중한 분들께 선물을 전할 기념일이 많았던 5월을 마무리하며, 고객들이 스스로에게 선물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더 큰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프랑스 와인 특별 행사=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전국 550여 개 매장과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프랑스 와인 대규모 행사를 실시한다.

GS더프레시는 프랑스 와인을 중심으로 한 특별 기획전을 마련했다. 먼저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내달 16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프랑스 보르도 프리미엄 와인(GCG, Grand Cru Class) 50여 종의 사전 예약 판매가 진행된다. 6월 3일부턴 매장 내에서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랑스 와인 10종으로 구성된 가성비 와인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AI 물가안정 프로젝트=홈플러스가 오는 29일부터 6월 4일까지 ‘AI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인기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하는 등 파격 혜택을 이어간다.

특히 축산, 농산물 등 밥상 물가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신선식품들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1+1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두부 10종'은 2190원부터, ‘치즈/휘핑크림 8종’은 5990원부터, ‘오뚜기 냉면/쫄면 3종은 6990원에 1+1 혜택을 제공한다. 인기 가공식품은 카테고리에 관계없이 2+1 혜택(행사 상품 3개 구매시 34% 할인)을 제공한다.

‘캠핑 푸드 세일’ 기획전=쿠팡(대표 박대준)이 캠핑 시즌을 맞아 내달 1일까지 ‘캠핑 푸드 세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가공·즉석식품·커피·음료·스낵·간식·건강식품·조미료·소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먹거리를 준비했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잭링크스 ▲진주햄 ▲캐나다드라이 ▲티바인 ▲유니프 ▲리구오리 등이 있다. 대표상품으로 ▲핑크퐁 아기상어 떡볶이 버스팩 고소한 짜장맛 ▲호텔컬렉션 에센셜 대파 육개장 등이 있다.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G마켓(대표 정형권)이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하고, 다양한 국내 숙박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지역편 행사는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강원, 경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전북, 충북, 제주 등 총 13개 지역 중 ID 당 총 1개의 지역 쿠폰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추가로 'KB국민카드‘ 결제 시 최대 3만원(7%) 추가 할인을 G마켓 단독으로 제공한다. 전국편 행사는 오는 6월 2일부터 7월 17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동시 진행하며, 최대 8만원의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스파오 ‘파워위크'=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SPAO)가 28일부터 6월 8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에서 ‘파워위크’를 개최한다.

파워위크는 스파오의 다양한 여름 상품을 보다 합리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대표적으로 스파오의 자체 개발 냉감 소재인 ‘쿨테크(COOLTECH)’ 라인을 포함한 이너웨어와 티셔츠·반팔 니트·데님·파자마 등 더운 날씨에 착용하기 좋은 시원한 의류를 선보인다.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으로는 첫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과, 매일 경품이 달라지는 멤버스 래플을 진행한다. 무료배송과 무료반품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스파오의 다양한 여름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