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롯데GRS CJ제일제당 外(유통家 이모저모)
하이트진로 오리온 아워홈 풀무원 대상㈜ 청정원 홈플러스 이랜드파크 애경산업 쿠팡 이마트 남양유업 GS샵
[뉴스클레임]
스타벅스 '광장마켓점' 오픈=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29일 광장시장에 스타벅스의 12번째 스페셜 스토어이자 전통시장 내에 오픈하는 두 번째 매장인 광장마켓점을 선보인다.
광장마켓점은 루프탑과 지상 1, 2층 등 전체 좌석 수 250여 석 규모로, 각 층별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메뉴를 다르게 구성해 특별함을 더했다. 1층은 시장이라는 공간에 정통 커피 하우스로서의 스타벅스를 인테리어에 반영해 광장시장의 활기찬 분위기를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메인 공간인 2층에서는 국내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벽화, 아트웍 등의 인테리어를 통해 스타벅스와 광장시장의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광장마켓점의 오픈을 기념해 특화 음료와 푸드, MD 상품도 출시한다.
돌아온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보이슈머의 요청에 화답하며 지난 해 인기 몰이에 성공했던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2종을 다시 선보인다.
소비자 대상 재구매 의사 설문 조사 결과 약 90%가 재구매 의향 있음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이 이어진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오징어 패티와 원물 형태의 오징어 다리 튀김을 올린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2일 저녁 8시 11번가 ‘LIVE11’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진행한다. ▲오징어얼라이브 매운 맛과 치즈스틱, ▲오징어얼라이브 블랙페퍼와 포테이토 2종 구성을 각각 정상가 대비 25%,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합리적으로 신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진로 X 셀퓨전씨’ 협업=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가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햇빛연구소 셀퓨전씨’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협업 제품들은 ‘쿨 타임 이즈 백’이라는 재치 있는 메시지를 활용했으며, ▲쿨링패드 본품(70본입)+아이스쿨러, ▲쿨링 썬크림+키링 파우치, ▲쿨링 썬패치 총 3종으로 운영된다. 진로의 마스코트인 파란 두꺼비 캐릭터는 물론 블루 계열의 패키지로 시원한 인상을 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획상품 3종은 29일 ‘무신사 뷰티’에서 첫 공개되며, 홈페이지 내 단독 쇼케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협업을 기념해 셀퓨전씨는 5월 말부터 서울 소재 5개 대학과 성수동 등에서 2030 소비자 타깃으로 쿨링 라인 무빙 팝업을 연다.
찍먹 예감=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이 튀기지 않은 감자칩 ‘예감’에 소스를 더한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과 ‘찍먹 예감 갈릭청양마요소스맛’ 2종을 출시했다.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예감 치즈그라탕맛’과 이국적인 치폴레마요 소스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이색적인 맛을 구현했다. 찍먹 예감 갈릭청양마요소스맛은 ‘예감 볶음양파맛’에 알싸한 갈릭청양마요 소스를 더해 감칠맛과 풍미를 높였다. 오리온 글로벌연구소는 두 제품 모두 소스에 찍어 먹는게 맛의 포인트인 만큼 기존 칩 대비 두께를 두껍게 적용해 예감의 담백함과 소스의 맛이 잘 어우러지도록 개발했다.
독자 발효종 적용 베이커리 신제품=아워홈(대표 김태원)이 국내 최초로 푸드 업사이클링 발효종 ‘OH뉴본발효종’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한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했다.
‘OH뉴본발효종’은 아워홈이 독자 기술로 식빵 테두리를 활용해 개발한 발효종이다. 현재 OH뉴본발효종은 최근 출시한 ▲탕종식빵 ▲잡곡식빵 ▲미니우유식빵 등 베이커리 신제품 3종에 적용됐다. 탕종식빵과 잡곡식빵은 기존 원료를 OH뉴본발효종으로 대체한 샌드위치용 식빵이다. 리뉴얼을 통해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강화하고 풍미를 향상시켰다. 미니우유식빵은 간식용으로 제작된 미니 사이즈 식빵이다. OH뉴본발효종이 들어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하반기에는 미니치즈식빵을 출시해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음식물처리기=풀무원(대표 이우봉)이 스마트 센서로 음식물을 자동으로 분쇄·건조하는 프리미엄 주방가전 '풀무원 그린더 자동 AI 음식물처리기'를 출시했다.
'풀무원 그린더 자동 AI 음식물처리기'는 풀무원이 축적해온 식품 처리 기술과 바른먹거리 철학이 결합된 주방가전으로, 무게 및 온도를 감지하는 스마트 센서를 탑재해 음식물의 양과 수분 함량에 따라 최적의 작동 시간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4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 후 간편하게 내부를 세척할 수 있도록 ‘원터치 세척 기능’을 탑재해 위생 관리도 용이하다. 필터와 투입구를 분리 설계해 필터의 수명을 늘리고 유지관리를 간소화한 점도 사용자 친화적이다.
1분링 ‘바지락멸치’=CJ제일제당(대표 강신호)이 편의형 코인육수 신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바지락멸치’를 출시했다.
엄선한 국내산 바지락과 멸치 등 핵심 원재료를 가득 넣어 깊고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다시마와 양파, 무 등 각종 채소를 담아 풍부한 맛을 더했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은 가운데가 뚫려 있는 ‘링’ 형태로 끓는 물에서 1분만에 빠르게 녹는 것이 특징이다. 국물요리 외에 조리시간이 짧은 볶음요리에도 활용도가 높고, 다양한 한식뿐 아니라 파스타 등 양식 요리에도 어울리고 깊은 맛을 낼 수 있어 소비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저당 드레싱=대상(대표 임정배) 청정원이 ‘LOWTAG(로우태그)’ 엠블럼을 부착한 첫 번째 소스 신제품 ‘저당 드레싱 3종’을 선보이며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선다.
새롭게 선보이는 ‘저당 드레싱’은 ▲발사믹 ▲오리엔탈 ▲참깨 등 3종이다. 대상㈜의 군산 전분당 공장에서 자체 생산한 알룰로스와 자연이 준 단맛인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한 성분을 사용해 당류 함량을 84% 이상 줄였고, 칼로리 역시 52% 이상 낮춘 것이 특징이다. 소스 3종의 100g당 당류 함량은 1~3g, 칼로리는 15~185kcal 수준으로 식단 관리에 특화된 설계를 자랑한다.
‘홈밀 이해봉 해물짬뽕’ 밀키트=홈플러스가 PB 간편식 ‘홈밀 이춘삼 쟁반짜장’ 밀키트의 흥행에 힘입어, 중식당 수준의 맛을 구현한 ‘홈밀 이해봉 해물짬뽕’ 밀키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홈밀 이해봉 해물짬뽕’은 솔방울 오징어, 새우, 홍합, 미역, 가다랑어, 바지락 등 신선한 해산물을 듬뿍 넣고 불향을 입혀 진하고 감칠맛 나는 중식당 수준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간편한 조리법으로 바쁜 직장인과 혼밥족에 안성맞춤이며, 1~2인 가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용량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속까지 챙겼다.
고성 힐링 버스 투어=이랜드파크의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강원관광재단이 선정한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6월 추천 여행지 ‘고성군’을 여행할 수 있는 ‘고성 힐링 버스 투어’를 출시했다.
투어는 총 2회로 오는 6월 12일과 19일 진행된다. 여행 코스는 고성 라벤더 축제는 물론 고성의 주요 관광지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의 부대시설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특히 전 일정 모두 전용 버스로 이동해 장거리 운전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리조트 내 액티비티 전문가 ‘케니’가 동행해 여행 내내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또한 스냅 사진 작가도 함께해 여행 중 특별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모이스처 선크림 페이스 앤 바디=애경산업(대표 김상준)의 패밀리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바세린’에서 ‘모이스처 선크림 페이스 앤 바디’(VASELINE MOISTURE SUN CREAM FACE & BODY)를 출시했다.
바세린 모이스처 선크림 페이스 앤 바디는 일광 화상 및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UVB와 피부 홍반 및 광노화에 따른 장기적 피부 손상을 유발하는 UVA를 강력하게 차단해 주는 자외선 차단 선크림이다. 피부 속까지 깊은 보습감이 전달될 수 있도록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당기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또한 백탁현상을 줄인 포뮬라는 물론 흡수 빠른 수분 제형이 피부에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해 준다.
숙성 한우 등심 도입=쿠팡(대표 박대준)이 로켓프레시를 통해 숙성 한우 등심을 본격 선보이며 프리미엄 정육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쿠팡은 도축일 기준 15일 이상 저온 숙성한 한우 등심을 엄선해 와우회원에게 제공,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로 차별화된 식탁 경험을 선사한다. 숙성 한우 등심은 웻에이징(Wet Aging) 기법으로 진공 포장된 상태에서 5℃ 이하 저온에서 숙성된다. 이 과정에서 고기 내 자연 효소가 근섬유를 분해해 육질을 부드럽게 하고 감칠맛을 극대화한다. 쿠팡은 향후 품목을 지속 확대하고, 숙성 기술로 맛과 품질은 높이되 가격은 낮춰 가성비 높은 한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제 한그릇 카테고리를 통해 1인분 주문을 선호하는 고객은 원하는 만큼만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또 한그릇 카테고리 론칭을 맞아 고객 대상으로 무료배달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이 더 저렴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시원한 초여름나기=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오는 30일부터 6월 4일까지 과일 등 신선식품을, 6월 12일까지 냉감침구 할인을 진행한다.
과일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밥상물가 안정 행사를 진행해 사과, 배, 참외, 수박, 블루베리 등 고객 수요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 할인한다. 초여름 대표 간식 초당옥수수도 시즌 첫 행사에 돌입한다. 냉감침구는 올해 총 100여종의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이며 20~40% 할인한다. 6월 가격파격 선언 행사도 시작한다. 30일부터 6월 26일까지 그로서리 5대 품목과 생필품 50대 품목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장바구니 페스타’ 프로모션=남양유업(대표이사 김승언)이 내달 8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장바구니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엠마더 ▲맛있는우유GT ▲테이크핏 ▲프렌치카페 등 남양유업 대표 제품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내 ‘멤버십 라운지’ 전용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최근 출시된 ‘테이크핏 몬스터’의 핵심 콘셉트인 ‘국내 최대 단백질 함량 수치’를 라운지스토리 게시판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5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SNS ‘공구 완판템’ AMT 조리기구=GS샵은 오는 30일 저녁 8시 35분부터 시작하는 ‘소유진쇼’에서 AMT ‘통 5중 샤프 파티웍(28cm)’과 ‘샤프 멀티쿠커(22cm)’ 2종 세트를 방송한다.
AMT 냄비세트는 음식물이 직접 닿는 내부가 ‘316Ti 티타늄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됐다. 이번 소유진쇼에서는 특별히 공동구매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파티웍’과 ‘멀티쿠커’를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두 상품 모두 통 5중 구조로 열전도율과 보온력이 뛰어나고 인덕션, 가스레인지, 오븐 등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