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하반기 정기모집
[뉴스클레임]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센터장 서상봉)은 2025년 하반기 정기모집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하반기 정기 모집 대상은 2인 이상 팀으로 구성된 스타트업입니다. 분야는 무관하며, 접수는 내달 25일까지입니다.
오렌지플래닛은 하반기 정기모집에서 15개 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입니다. 예비창업자와 초기 지원이 필요한 팀을 선발하는 ‘오렌지가든’ 프로그램 10개 팀과 투자 유치와 함께 본격적인 사업 고도화를 지원하는 ‘오렌지팜’ 프로그램 5개 팀을 선발합니다.
하반기 선발 중점 고려 사항은 ‘글로벌’입니다. 오렌지플래닛은 글로벌 진출 성공 가능성이 높은 팀을 적극 선발할 계획입니다. 파트너인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도 같은 기조에서 투자를 적극 검토합니다. 오렌지플래닛은 이달 중 스타트업 대상 북미 진출 세미나를 여는 등 향후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에 무게를 실을 예정입니다.
선발된 오렌지가든 프로그램 팀은 6개월간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사무공간을 지원받습니다. 사업 단계별 성장을 가속하는 맞춤형 워크숍, 코칭, 선배 창업가의 멘토링 등 혜택이 제공됩니다. 우수한 평가를 받는 팀은 투자 검토 기회 등 후속 지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오렌지팜 선발팀은 12개월 동안 사무공간을 지원받는 것은 물론 최대 5억원의 초기 투자를 통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는 후속 투자유치를 위한 벤처캐피털 멘토링,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 등과 연계한 투자 기회를 제공, 지원합니다. 2025년 확대된 TIPS에 따라 R&D일반, 글로벌트랙, 딥테크 등 모든 트랙에 대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