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중소기업과 상생 강화
[뉴스클레임]
LG유플러스(대표 홍범식)는 중소기업과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중소기업의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협업해 진행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복합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일상비일상의틈)’과 특화매장인 ‘일상의틈’에 중소기업 제품 판매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지난달 중소기업중앙회가 3086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7월 중소기업 경기전망조사’에 따르면 응답 기업의 61.4%가 ‘매출 부진’을 주요 경영상 애로사항으로 꼽았습니다. 이번 지원을 통해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은 판로를 확보해 매출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중소기업과 상생을 위해 확보한 공간은 서울 강남역에 있는 ‘일상비일상의틈’과 부산 서면 ‘일상의틈’ 매장입니다. 일상비일상의틈 3층에 위치한 전시공간에는 총 59개의 중소기업이 만든 휴대폰 액세서리, 리빙 아이템, 뷰티 아이템 등이 전시되며 부산 서면 일상의틈에서는 4개 기업의 제품이 전시됩니다. 강남 일상비일상의틈이나 부산서면 일상의틈 매장을 찾은 고객은 자유롭게 중소기업의 제품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의 제품 체험 데이터도 분석해 중소기업에 제공할 방침입니다. 중소기업은 LG유플러스가 분석한 데이터를 통해 제품 개발 및 연구, 마케팅 방향성 설정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판매 성과를 기반으로 중소기업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매장 확대도 검토할 계획입니다.
디지털커머스 ‘U+콕’을 통한 판매 지원도 이뤄집니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 ‘U+콕’에서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하며, 기업에 부과되는 판매 수수료를 인하해 유통 부담을 줄였습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효율적으로 제품을 노출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