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골든블루 CJ올리브영 外(유통家 이모저모)

파리바게뜨 롯데웰푸드 맥도날드 SPC 던킨 오리온 KGC인삼공사 웅진식품 세븐일레븐 LG생활건강 이랜드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갤러리아 롯데리아 GS리테일 CJ올리브영 롯데월드 아워홈 코웨이 bhc BBQ치킨 쿠팡 G마켓 아성다이소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2025-07-08     손혜경 기자
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의 두번째 굿즈로 ‘파란라벨 텀블러’를 출시하고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SPC 파리바게뜨 제공

[뉴스클레임]

‘파란라벨 텀블러’ 사전 예약=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의 두번째 굿즈로 ‘파란라벨 텀블러’를 출시하고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13일까지 파바앱, 해피오더앱, 카카오예약하기에서 ‘파란라벨 텀블러’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파란라벨 텀블러’는 견고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제작되었으며, 흰색의 깔끔한 디자인과 파란라벨 로고가 특징이다. 텀블러 상단 손잡이가 달린 뚜껑이 있어 휴대가 편리하다. 또한 입에 닿는 음용구 부분은 매끄럽고 깔끔한 곡선 형태로 디자인해 음용 시 편안함까지 세심하게 고려했다. 

하이트 제로알코올 쿨라타=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하이트진로음료와 함께 7월 이달의 음료로 ‘하이트 제로알코올 쿨라타(성인용)’를 출시했다.

던킨은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술을 가볍게 즐기는 ‘소버(Sober)’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하이트진로음료의 무알코올 음료를 시그니처 제품 쿨라타로 재해석했다. ‘하이트 제로알코올 쿨라타(성인용)’는 '하이트제로0.00' 제품과 던킨이 개발한 포멜로 향 베이스를 함께 갈아 열대 과일 포멜로의 달콤하고 상큼한 향과 시원한 살얼음의 질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레몬 과즙과 약간의 탄산감을 더해 산뜻하고 청량한 목 넘김을 경험할 수 있다. 

‘설레임 쿨리쉬 바닐라’ 도입=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일본 롯데의 인기 아이스크림 '쿨리쉬(COOLish) 바닐라'를 한국에서 '설레임 쿨리쉬 바닐라'로 선보였다.

롯데웰푸드는 여름철 아이스크림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자, 즉각적인 시원함을 선사할 수 있는 제품의 도입을 결정했다. 설레임의 신규 플레이버(flavour)로 출시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 설레임 쿨리쉬 바닐라는 일본 시장에서 검증된 제품 배합을 그대로 적용해 롯데웰푸드 양산공장에서 직접 생산한다. 쿨리쉬의 가장 큰 특징인 미세얼음을 구현하기 위해 ‘지그라(Ziegra)’ 얼음 장비를 사용한다.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머핀=한국맥도날드(대표 김기원)가 오는 10일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의 2025년 신메뉴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와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머핀’ 2종을 출시한다.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는 무기질이 풍부한 황토와 풍부한 일조량을 자랑하는 익산의 비옥한 평야 지대에서 자란 고구마를 아낌없이 넣어 탄생했다. 고구마를 으깨서 부드럽게 만든 크로켓 속에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를 더해, 달콤함과 고소함은 물론 바삭한 식감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머핀은 한국의 맛 프로젝트로서는 세 번째로 출시되는 맥모닝 메뉴다. 고구마 크로켓과 신선한 토마토를 조합했다.

닥터유 에너지바 저당=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이 당 함량은 낮추고, 맛과 영양을 강화한 ‘닥터유 에너지바 저당’을 출시했다.

에너지바 저당은 당 함량을 방울토마토 4알 분량인 2.4g으로 낮추면서도, 에너지바 고유의 맛있는 맛을 잘 살렸다. 전체 중량의 50%를 땅콩, 아몬드, 호박씨 등 견과류로 채워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바나나 반 개 분량의 식이섬유 2.4g, 타우린 500mg 등을 함유해 영양도 한층 강화했다.

천녹 그로잉 키즈 U7=정관장 천녹이 3~7세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프리미엄 키즈녹용 ‘천녹 그로잉 키즈 U7’을 출시했다.

‘천녹 그로잉 키즈 U7’은 뉴질랜드 최상위 SAT 등급 녹용에 한삼덩굴추출물, 홍삼, 두충, 우슬, 모과, 오미자, 천마 등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특화 원료를 맞춤형 설계로 배합한 키즈 전용 프리미엄 녹용이다. 또한 3~7세 연령에 맞춰 녹용 함량을 과학적으로 설계했으며, 인체적용시험기관에서 녹용의 어린이 섭취 안전성을 국내 최초로 확인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한국 양궁 에디션=웅진식품(대표 이지호)이 ‘하늘보리 한국 양궁 에디션’을 새롭게 출시한다.

에디션은 양궁 과녁을 겨냥하는 다양한 일러스트와 함께, 각기 다른 4종의 응원 메시지를 담아 시각적 즐거움과 메시지 전달력을 동시에 높였다. 또한 제품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팝업스토어에 접속하면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저칼로리 생맥주=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헬시드링킹족’을 겨냥해 국내 최초 저칼로리 생맥주 ‘생라이트비어’를 오는 9일부터 선보인다. 

생라이트비어는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출시한 편의점 유일 생맥주 상품 ‘생드래프트비어’ 대비 칼로리를 45% 낮춘 국내 최초 저칼로리 생맥주 상품이다. 생맥주 제품의 신선도를 극상으로 끌어 올리기 위해 생산부터 유통 단계가지 전과정에 완벽한 콜드체인(cold-chain)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라이트 맥주가 묽다는 기존의 편견을 깨기 위해 독일과 미국산 프리미엄 홉을 사용해 맥주 풍미를 강화했다.

펫 메스 리무버=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펫패밀리(PET FAMILY)’에서 반려동물의 용변 얼룩과 냄새가 고민인 고객을 위한 신제품 ‘펫 메스 리무버’를 출시했다.

펫패밀리 펫 메스 리무버는 오염 부위에 뿌려서 닦기만 하면 청소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세정과 탈취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성분 면에서도 반려동물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리모넨’ 성분을 배제하고, 베이비파우더 향으로 은은한 마무리를 할 수 있다. 또한 곡물 유래 에탄올을 사용해 기존 제품 대비 3배 더 강력한 세정력을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암모니아’ 물질로 코를 찌르는 소변 냄새와 동물 비린내 원인 물질인 ‘트리메틸아민’을 99% 제거하는 효과도 입증했다.

'내추럴 하이틴' 컬렉션=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이 Z세대를 겨냥한 '내추럴 하이틴' 컬렉션을 공개했다.

‘내추럴 하이틴’은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면서, 소녀스러운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컬렉션이다. 해당 컬렉션은 ▲브라 ▲팬티 ▲가디건 ▲티셔츠 ▲쇼츠 ▲스커트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구성됐으며, ▲프릴 ▲플라워 모티브 ▲레이스 ▲셔링 등 소녀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디테일이 적용됐다.

"金값 된 잎채소 잡는다"=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오는 10일부터 전 점에서 'CA저장 시금치(단)'를 2990원에, '스마트팜 내일농장 상추(150g)’를 2490원에, ‘스마트팜 내일농장 깻잎(30입 내외)'을 199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지난 6월 초, 경북 산지 농가와 사전 협의를 통해 총 6400단의 시금치를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내 CA저장고에 보관했다. 보통 7월에 판매하는 시금치는 경기지역에서 출하되지만, 롯데마트는 CA저장 기술을 활용해 남해안 및 경남지방의 영해 시금치를 7월 중순에도 맛볼 수 있게 했다. 이번에 판매하는 영해 시금치는 일반 시금치에 비해 줄기가 두껍고 달큰한 맛이 특징이다.

썸머 호캉스 와인 컬렉션=현대백화점(대표 정지영)이 오는 31일까지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 식품관 와인매장에서 백화점 수석 소믈리에가 매달 선정해 선보이는 이달의 와인 7월 '썸머 호캉스 와인 컬렉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은 총 45종으로, 무더운 여름철 집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은 와인으로 선별했다. 대표 상품은 '라파우라 스프링스 리저브 소비뇽 블랑', '브레드 앤 버터 슬라이스드 샤도네이', '칼레라 피노누아', '샴페인 프레스티지 데 사크레' 등이 있다.

'엘엘에스(LLS)' 팝업=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국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엘엘에스(LLS)’ 팝업스토어를 오는 17일까지 운영한다.

팝업에서는 브랜드 대표 아이템인 ▲컬러 멀티탭을 비롯해 ▲USB-C 확장 소켓 ▲로프 스트랩 케이블 ▲감성 조명 ‘캠퍼 그린 에디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위트 있는 디테일과 생동감 있는 색감이 돋보여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K-버거 브랜딩 강화=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배우 이병헌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롯데리아의 대표 메뉴 ‘리아 불고기 및 리아 새우’에 대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 영상은 한국인의 빨리빨리 문화를 유쾌하게 풀어내 메인 메시지인 ‘한국인의 패스트푸드가 세계인의 베스트푸드가 되는 그날까지’를 전달하며 대표 K-버거인 리아 불고기의 한계 없는 맛의 진화에 대한 가치를 담았다. 캠페인은 TV-CF 온에어를 시작으로 디지털광고를 함께 전개하며 주요 서울 시내 버스광고와 인천공항 내 대형 전광판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소비자와 만난다. 

GS25X日 돈키호테=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돈키호테와 손잡고 내달 1일까지 여의도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서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

GS25는 더현대서울에 일본 현지 돈키호테 매장과 한국의 밤거리 문화를 접목한 ‘로컬라이즈드 돈키호테’를 구현했다. 또한 ▲돈키호테 PB ‘JONETZ’ 상품 50여종 ▲GS25 x 돈키호테 팝업 한정 상품 ▲GS25 PB ‘유어스’ 상품 10종 ▲’무무씨’ 굿즈 2종을 한 자리에 모았다. 오는 10일, 팝업을 기념해 양사의 대표 캐릭터 ‘돈펭’과 ‘무무씨’가 상품 패키지에 함께 담긴 한정 상품을 출시한다. 이를 통해 GS25는 내국인은 물론 방한 외국인 고객까지 아우르며 양국의 고객 브랜드 경험을 확장할 계획이다.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서울' 티켓 판매=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이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7월 한 달간은 컬래버 굿즈로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했다면, 9월에는 올리브영 회원만을 위한 대규모 축제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산리오와의 컬래버레이션에 걸맞게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 한정판 티셔츠와 모자, 짐색 등을 제공하며 완주자에게는 산리오캐릭터즈가 새겨진 메달을 수여한다.

'핑구' 컬래버=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신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아쿠아리움에 눗눗! 핑구가 왔어요'를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아쿠아리움 정문과 지하로 향하는 슬로프 구간에 핑구 애니메이션 장면을 각색한 홍보 영상이 송출돼 방문객의 기대감을 자극한다. 바다거북존에는 귀여운 핑구의 모습을 담은 조형물과 포토존을 설치해 유쾌한 포즈로 즐거운 순간을 담아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아쿠아샵’에서 1만원 이상의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한정판 핑구 우표 스티커를 증정하고, SNS를 통한 참여형 행사도 진행 예정이다. 

인천공항에 '푸드엠파이어’ 오픈=아워홈(대표 김태원)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프리미엄 푸드홀 ‘푸드엠파이어’를 오픈했다.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일반동 4층에 위치하며, 총 172석 규모다. 입점 브랜드는 ▲남산왕돈까스 ▲한옥집김치찜 ▲Cha’R(차알) 총 3곳이다. 매장 구성은 ‘구름과 숲이 어우러진 경치, 운림지경(雲林之境)’을 콘셉트로 밝고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와 그린, 우드 톤을 중심으로 개방감을 살려, 고객들이 평온하고 서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코웨이 갤러리'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입점=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서울 동대문구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7층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 롯데 청량리 직영점’을 오픈했다.

매장에서는 신제품 ‘비렉스(BEREX) 트리플체어’와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S8+’를 비롯해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비렉스 페블체어 등 베스트셀러를 자유롭게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아이콘 프로 정수기’도 체험 가능하다. 신제품은 전면 풀 터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며, 커피·차·분유·라면 등 용도에 따라 최적의 온도와 용량을 자동 설정해주는 레시피 모드를 갖춰 다양한 생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7월 할인 프로모션=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의 대한민국 치킨 브랜드 bhc가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상생 배달앱 ‘땡겨요’와 손잡고 최대 9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 말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땡겨요’ 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 누구나 4000원 할인 쿠폰을 기본으로 받을 수 있다. 앱 최초 가입 고객 및 첫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 가능한 5000원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총 2회에 걸쳐 최대 9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골든티켓 페스타 ‘TOP 200’ 선정=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골든티켓 페스타' 등 프로모션에 당첨이 안된 고객들 중에 상위 주문 200명을 ‘TOP 200’에 선정한다.

'골든티켓 페스타' 관련 이벤트가 모두 종료되는 오는 28일 BBQ앱을 통해 ‘TOP 200’을 발표한다. BBQ는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티켓 3만장을 고객들에게 증정하는 대국민 프로모션 '골든티켓 페스타'를 25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BBQ 자사앱 가입과 친구추천, TOP20, 인스트그램 이벤트, 랩핑버스 차량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생필품 최대 ‘반값’ 할인=쿠팡(대표 박대준)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각종 세제 및 바디∙헤어∙구강케어, 화장지∙물티슈 등 다양한 생활 필수품을 ‘반값’ 할인한다.

쿠팡은 와우회원 전용 할인전 ‘SUMMER 생필품페어’를 오는 20일까지 열고 인기 생필품 2000여개를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행사에는 피죤∙세타필∙유한킴벌리 등 100여개 인기 브랜드가 대거 함께하며, 켄트로얄은 할인전에 처음 참여한다. 와우회원은 다양한 생필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무균무때 세탁조클리너 ▲피니시 린스에이드 등은 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최저가 상품들이다.

쿠쿠 렌탈 서비스 기획전=G마켓이 오는 13일까지 ‘메가브랜드위크 쿠쿠 렌탈 서비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쿠쿠 렌탈 서비스편에서는 얼음정수기, 음식물처리기, 공기청정기 및 안마의자 등 쿠쿠의 인기 가전 구독 상품을 소개한다. 특히, G마켓의 ‘오늘의 픽’ 코너에서는 매일 한가지 렌탈 상품을 선정해 더 강력한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9일 오전 11시, 12일 오전 10시, 13일 오전 10시에 방송하며, 라이브방송 중 상담신청 후 계약한 고객에게는 사은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UV차단용품 기획전=아성다이소(대표 김기호)가 ‘UV차단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강해지는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동시에, 일상 속 스타일링까지 고려한 상품을 구성했다. 단순히 햇빛을 가리는 용도를 넘어, 여름철 외출을 더욱 쾌적하고 멋스럽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패션소품, 우양산, 선글라스 등 약 30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패션소품으로는 차광모자와 팔토시를 판매한다. ‘자외선 차단 쿨 토시 손목형’은 민트, 그레이 두 가지 파스텔 컬러로 구성됐다. 

'노마드 리저브 10' 출시 기념 특별 이벤트=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이 프리미엄 쉐리 위스키 ‘노마드 리저브 10(Nomad Reserve 10)’의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게스트 바텐딩 및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한다.

게스트 바텐딩 행사는 ‘곤잘레스 비야스’의 글로벌 브랜드 엠버서더인 보리스 이반(Boris Ivan)이 함께한다. 게스트 바텐딩은 ▲홍대 바 디스틸(8일) ▲압구정 키즈(9일) ▲용산 바 노츠(12일) 등 3개의 서울 주요 바에서 각각 하루씩 진행된다. 오는 11일에는 특별 시음회 및 마스터클래스가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에서는 ▲‘노마드’ 브랜드 및 라인업 소개 ▲쉐리 캐스크 소개 및 쉐리 와인 시음 ▲’노마드’와 ‘노마드 리저브 10’ 비교 시음 ▲’노마드 리저브 10’ 숙성 단계별 원액 시음 등 ‘노마드’ 브랜드 전반에 대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