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동서식품 롯데웰푸드 外(유통家 이모저모)

스타벅스 롯데칠성음료 팔도 아모레퍼시픽 매드포갈릭 이마트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현대면세점 다이닝브랜즈그룹 농심 남양유업 쿠팡 11번가 웅진식품

2025-07-10     손혜경 기자
올리브영 명동중앙점에서 미국인 여성 젠야(Jenaya)씨가 K-슈퍼루키 위드영 전용 매대에서 쇼핑을 하고 있다. CJ올리브영 제공

[뉴스클레임]

K-슈퍼루키 위드영=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차세대 K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K-슈퍼루키 위드영’ 본사업을 9일부터 가동한다.

이번 사업에는 총 232개 중소 브랜드사가 참여해 두 자릿수에 육박하는 경쟁률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최종 선정된 슈퍼루키 브랜드는 올해 말까지 올리브영의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각도의 지원을 받게 된다. 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지역의 25개 주요 거점 매장에 ‘K-슈퍼루키 위드영’ 전용 매대를 설치한다. ‘KCON 2025’ 기간 동안 올리브영은 행사장 내 자사 부스에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해 해외 K뷰티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장도 열 계획이다.

카페 브륄레 프라푸치노=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11일부터 글로벌 프라푸치노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스타벅스 코리아 단독으로 ‘카페 브륄레 프라푸치노’를 소개하고, 여름맞이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전개한다.

‘카페 브륄레 프라푸치노’는 스타벅스 프라푸치노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음료다. 리스트레토 에스프레소 2샷과 카라멜, 브라운슈가의 조화를 통해 진한 커피 풍미와 달콤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음료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스타벅스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 또는 계좌 간편결제 수단으로 ‘카페 브륄레 프라푸치노’를 구매한 고객에게 추가 별 3개를 즉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차(茶)’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동서 차(茶) 제품군에 신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리뉴얼은 ‘쉼과 위로’라는 브랜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차 한 잔이 주는 편안함과 위로를 전할 수 있도록 심플한 디자인과 파스텔톤 색상을 적용했으며, 로고 서체도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해 브랜드 감성을 담아냈다. 소비자가 제품을 보다 쉽게 선택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요소도 적용됐다. 각 제품에는 적정 음용을 위한 냉/온수 온도와 용량, 침출 시간과 함께 제품별 주요 맛 특징을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아이콘으로 표시했다.

"'처음처럼' 더욱 부드럽게"=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가 주류 시장의 저도화 트랜드에 맞춰 4년여 만에 알코올 도수를 16.5도에서 16도로 0.5도 낮추기로 결정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저도주에 대해 높아진 소비자의 관심에 맞춰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낮추기로 결정했다. 또한 출시 때부터 이어져 온 ‘처음처럼’ 특유의 강점인 부드러운 목넘김을 더하기 위해 100% 암반수에 쌀 증류주를 첨가하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로 쓴 맛을 줄이며 부드러움을 높였다. 작년에 변경된 라벨 디자인과 출고가는 변화 없이 그대로 유지한다.

왕뚜껑X로스트아크=팔도(대표이사 권성균)가 스마일게이트의 MMORPG ‘로스트아크’를 활용한 ‘모코코 왕뚜껑’을 선보인다. 

‘모코코 왕뚜껑 스페셜팩’은 왕뚜껑 3종과 모래시계 기능이 있는 모코코 피규어로 구성했다. 여기에 왕라면 스프, 봉지면 왕뚜껑 1팩도 함께 담아 소장가치와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 스페셜팩과 단품 구성 모두 로스트아크 게임 아이템 쿠폰이 랜덤으로 들어 있으며, 인기 캐릭터 ‘모코코’ 디자인을 적용해 차별화된 재미를 더했다. 일반 왕뚜껑에는 신규 캐릭터 ‘홀리나이트’와 모코코가 함께 등장하며, 짬뽕·김치 왕뚜껑에는 모코코 단독 디자인을 사용했다.

헬로키티 컬래버 에디션=오설록이 글로벌 캐릭터 헬로키티(Hello Kitty)와 협업한 ‘헬로키티 컬래버 에디션’을 출시한다.

에디션은 지난 4월 출시한 ‘스윗 히비스커스 콜드브루 티’ 중심의 콜드브루 티 4종과 신제품 프리미엄 티푸드 ‘그린티 딸기 랑드샤’를 포함한 다양한 헬로키티 라인업과 굿즈로 선보인다. 신제품 그린티 딸기 랑드샤는 상큼한 딸기 크림과 쌉싸름하고 진한 말차가 조화를 이루는 프리미엄 티푸드다.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에 고급스러운 풍미가 더해져 콜드브루 티와 함께 즐기기 좋다. 콜드브루 티와 그린티 딸기 랑드샤는 구매 시 귀여운 헬로키티 스티커 1종을 함께 제공한다.

초역세권 핵심상권 진출=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롯데백화점 인천점에 10일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매드포갈릭 롯데백화점 인천점은 370㎡ 규모로 탁 트인 내부 공간에 화이트와 우드를 기본으로 블리쉬그린의 포인트 컬러를 활용한 산뜻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도 마련됐다. 10일부터 10만원 이상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매드포갈릭의 상징인 마늘을 형상화한 우드 트레이를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또한 매장을 방문해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등록하면 테이블 당 1회에 한 해 에이드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마트표 '이색 초복 대전'=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초복을 맞이해 불도장∙전가복∙산라탕 등 고급 중화 보양요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열치열 중화 보양식’을 테마로 ‘불도장 WITH 이금기’, ‘전가복 WITH 이금기’, ‘산라탕 WITH 이금기' 등 중화요리 3종을 출시한다. 삼계탕∙장어∙전복 등 ‘보양식 전통강자’ 할인에도 나선다.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이마트앱 내 ‘바이어’s 매거진’을 확인하면, ‘피코크 전복 품은 삼계탕’, ‘피코크 통닭다리 누룽지 백숙,’ ‘비비고 들깨누룽지 삼계탕’에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하반기 '웨딩 페스타'=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웨딩 페스타 2025(WEDDING FESTA 2025)’ 하반기 행사를 진행한다.

예비 신혼부부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 할인권 및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 시식권 증정 ▲더블 마일리지 적립 ▲10개월 무이자 할부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행사 기간 중 웨딩 마일리지 신규 가입 고객에게 3만원 금액 할인권과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 테이스팅 라운지’ 시식권을 증정한다. 웨딩 마일리지 가입 고객에게 명품, 하이주얼리, 패션, 화장품, 홈리빙 등에서 구매 시 최대 250%까지 마일리지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전주가맥축제' 팝업스토어=현대백화점(대표이사 정지영)이 내달 7일까지 수도권 주요 점포에서 '전주가맥축제'를 테마로 하는 팝업스토어를 릴레이로 운영한다.

현대백화점의 전주가맥축제 팝업스토어에는 전주 대표 가맥집인 슬기네가맥이 직접 참여해 대표 메뉴인 참치전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축제 인기 메뉴 레시피를 활용한 갑오징어구이, 참치전, 황태구이 등 다양한 지역 특화 안주를 맛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 중앙에는 맥주 코너와 시음 공간도 마련된다.

여름 휴가철 프로모션=현대면세점(대표 박장서)이 10일부터 오는 9월 11일까지 약 두 달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신규 가입 혜택 ▲상품 할인 ▲페이백 리워드 등 온·오프라인 채널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 기간 동안 현대면세점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멤버십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허니 적립금 8000원 또는 eSIM 중 원하는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 인터넷 면세점에서 첫 구매 고객이 90달러 이상 결제할 경우, 12달러인 인기 캐릭터 ‘가스파드와 리사’ 한정판 키링을 1달러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얼려먹는 꼬미루미’ 워터파크 투어 샘플링 이벤트=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여름방학과 여름휴가를 맞아 워터파크를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 대상으로 ‘얼려먹는 꼬미루미’ 샘플링 이벤트를 개최한다.

내달 2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부천의 웅진플레이도시와 일산의 원마운트에서 신제품 ‘얼려먹는 꼬미루미’ 출시를 기념하며 시식 행사와 함께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진행하는 것이다. ‘얼려먹는 꼬미루미’는 62ml 용량의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휴대나 보관이 간편하다. 파스퇴르 전용 목장의 원유로 만든 제로 플레인 요거트 5.0%와 식이섬유 1.5g이 함유돼 있으며, 나이아신, 비타민E 등 비타민 2종을 담은 것도 특징이다. 

‘뿌리오더’ 전국 론칭=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의 치킨 브랜드 bhc가 10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자사앱 사전예약 서비스 ‘뿌리오더’를 본격 론칭한다. 

‘뿌리오더’는 bhc 자사앱 회원 중 VVIP인 뿌리미엄(Lv.3) 등급 고객에게 제공되는 전용 서비스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미리 주문하고 매장에서 대기 없이 제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bhc는 뿌리오더 론칭을 기념해 말복(8월 9일)까지 뿌리미엄 바로 아래 VIP 등급인 ‘뿌렌즈(Lv.2)’ 고객까지 한시적으로 이용 혜택을 확대해 더 많은 고객이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농심(대표이사 이병학)이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을 본격 시작한다.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은 농심이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과 협업해 멀리 떨어진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사진을 찍는 가상 촬영 체험이다. 캠페인은 오는 9월 10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 SNS 이벤트를 통해 통해 캠페인 참여를 북돋는다. 이벤트 응모 방법은 인생네컷 매장에서 ‘농심60주년 기념 프레임’을 선택해 상대방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인생을맛있게네컷’, ‘#농심’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2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소비자 건강 챌린지=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이 초고함량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몬스터’를 활용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모션 ‘43 챌린지’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건강한 생활 패턴과 운동 루틴을 소비자가 직접 콘텐츠로 만들어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개인 SNS에 이미지 또는 영상 형태의 건강 관련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테이크핏 몬스터’ 1박스(24개입), 보스 QC 울트라 헤드폰, 쉬크 헬스 스트랩 등 경품도 제공된다.

물놀이 용품 할인=쿠팡(대표 박대준)이 물놀이 용품∙패션∙악세서리∙잡화 등을 최대 65%까지 할인하는 ‘핫한 계절, 서머 플랜 BIG SALE’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코코릭∙마더웍스∙쿠아로∙데이닉 등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아이와 함께라면’ 테마관에서는 보행기튜브∙풀장∙목욕놀이 완구 등 아이와 물놀이할 때 유용한 상품을, ‘어른들만 떠난다면?’ 테마관에서는 비치웨어∙스노클링용품∙야외레저용 잡화 등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대표 할인 상품은 ▲코코릭 아동 선글라스 미러렌즈 ▲베르띠아 암링자켓 유아동 튜브 ▲튜브트리 암튜브 양쪽 세트 ▲세이스타일 유닛 나시 A롱 원피스 등이다. 

2차 간식어택 이벤트=웅진식품(대표 이지호)이 동아리 및 크루를 대상으로 티즐 간식어택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1차 이벤트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2차 이벤트는 동아리와 크루를 대상으로 확대 운영된다. 10인 이상 단체 동아리 또는 크루라면 누구나 오는 16일까지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게시물에 사연을 남기면 총 50팀을 선정해 티즐 제로를 간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7월 '월간 십일절'=11번가(대표 박현수)가 오는 11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7월 ‘월간 십일절’을 통해 예년보다 일찍 기승을 부리는 폭염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쇼핑 가이드를 제안한다.

11번가는 7월 초부터 35도가 넘는 고온다습한 무더위가 이어지며 거래액이 급증하고 있는 제습기, 냉풍기, 음식물처리기 등 여름 계절 가전을 ‘타임딜’ 특가로 마련했다. ‘타임딜’ 대표 상품으로는 ▲11일 자정( 위닉스 인버터 제습기 ▲11일 오후 2시 코오롱 오토드 아이스터치 냉풍기 ▲11일 오후 8시 오쿠 대용량 건조분쇄형 음식물처리기를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