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히어로' 위력은 여전… 1위 영예
2025-07-13 차현정 기자
[뉴스클레임]
가수 임영웅이 올해 상반기 써클차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써클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지난 11일 상반기 결산 차트를 발표했습니다.
임영웅은 다운로드 차트 부문에서 '천국보다 아름다운'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동명의 드라마 OST로 제작돼 지난 4월 발매됐습니다.
해당 곡은 공개 직후 멜론 톱100 4위, 핫100 1위, 지니와 벅스 1위를 차지하며 주요 음원 차트를 점령했습니다.
또한 임영웅이 선공개한 JTBC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 협업 뮤직 클립이 유튜브 900만뷰를 돌파하는 등, 드라마가 종영된 후에도 곡에 대한 관심과 사랑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간 다운로드 부문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음원 파워를 뽐내고 있는 임영웅은 최근 정규 앨범 발표를 알리며 또 한 번의 돌풍을 예고했습니다.
또한 임영웅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 출연, 자신의 이름을 내건 단독 특집은 선보일 예정입니다.
'불후의 명곡-임영웅과 친구들'은 임영웅과 오랜 친분을 나눠온 아티스트들이 함께 출연해 무대와 토크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이는 자리가 될 전망입니다.
특히 기존 경연 형식에서 벗어나 따뜻하고 진솔한 분위기 속에 음악을 즐기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