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bhc치킨 GS25 外(유통家 이모저모)

동서식품 bhc 오뚜기 CJ온스타일 이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롯데면세점 세븐일레븐

2025-07-17     손혜경 기자
동서식품 제공

 [뉴스클레임]

'카누 공식 스토어' 오픈=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커피 브랜드 카누(KANU) 전용 플랫폼인 ‘카누 공식 스토어’를 오픈했다.

카누 공식 스토어는 기존 카누 웹사이트와 이벤트용 애플리케이션(앱)인 카누 패들 앱을 통합해 재탄생했다. 스틱 커피, 커피 머신, 캡슐커피, 원두 등 카누 전 제품군을 한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기능과 멤버십 프로그램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카누 공식 스토어에서는 구매 실적에 따라 멤버십 등급별 혜택을 제공하며, ‘카누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신메뉴 ‘콰삭톡'=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의 치킨 브랜드 bhc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고객 취향을 반영한 신개념 커스터마이징 메뉴 ‘콰삭톡’을 선보인다.

‘콰삭톡’은 ‘콰삭킹’에 세 가지 종류의 시즈닝팩 ‘톡톡팩’을 더해 입맛에 맞춰 새로운 맛을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콰삭톡’에는 매콤달콤함이 매력적인 ‘스윗 칠리톡’, 부드러운 달콤함이 느껴지는 ‘버터 비스킷톡’, 알싸한 향과 감칠맛이 조화로운 ‘트리플 페퍼톡’ 등 각기 다른 풍미의 시즈닝이 제공된다. 기존 ‘콰삭킹’ 콤보·윙·스틱·순살 구성에 톡톡팩이 함께 제공되는 형태로, 시즈닝은 치킨뿐만 아니라 감자튀김, 치즈볼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에도 적용이 가능해 활용도를 높였다.

100% 국내산 닭가슴살 ‘쏘치킨’=오뚜기(대표 황성만)가 특제 소스를 코팅하여 조리와 취식이 간편한 신제품 ‘쏘치킨’ 2종을 출시했다.

‘쏘치킨’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육질을 자랑하며, 공기층 튀김옷을 입혀 겉은 바삭하게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특제 소스를 미리 코팅해 따로 소스를 넣고 재조리하거나 찍어 먹을 필요 없이 간편하게 치킨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쏘치킨’은 달콤한 맛을 강조한 허니와 정통 양념치킨의 맛을 구현한 양념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여름철 마케팅 강화=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맥주 브랜드 ‘테라’와 ‘켈리’를 중심으로 성수기 마케팅을 강화한다.

부산의 인기 명소인 ‘밀락더마켓’에서 브랜드 체험형 공간인 ‘두껍더마켓’을 오는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현장에는 ▲‘쏘맥자격증’ 체험존, ▲포토존(LED 월, 대형 두꺼비 조형물) ▲굿즈 판매존 등이 마련됐다. 또한 25일부터 8월 말까지 매주 금·토·일요일에는 해운대 구남로 상권을 중심으로 지역상인회와 협업해 테라와 진로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음 행사와 경품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원도 양양에서는 젊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양리단길’을 중심으로 현장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썸머 홈트 타임=CJ ENM 커머스 부문(대표 이선영)이 운영하는 CJ온스타일이 오는 21일까지 홈트레이닝 장비부터 운동 콘텐츠 구독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기획전 ‘썸머 홈트 타임’을 진행한다.

시간 대비 운동 효과를 중시하는 ‘시성비족’을 타깃으로, 홈트 루틴 설계를 위한 새로운 장비들을 특가로 선보인다. ‘썸머 홈트 타임’에서 주목해야 할 브랜드는 ▲콰트 ▲키트짐 ▲오버더바이크다. 모두 코어 운동이 핵심이다. ‘콰트’는 필라테스 기구와 함께 구독형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전문가 1:1 상담을 통해 집에서도 퍼스널 트레이닝 수준의 운동 경험을 제공한다.

농산물 물가 안정=이마트(대표 한채양)가 17일부터 약 3주간 농식품부와 협력해 농축산물 할인지원 행사인 '농할'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1주차 행사로 17일부터 24일까지 복숭아·거봉포도·토마토·무·배추·오이·양파·부추 8품목을 선정했다. 복숭아 3종 '부드러운 복숭아', '달콤한 황도복숭아', '아삭한 복숭아'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정상가에서 3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손질 배추'의 경우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6% 저렴한 가격에, '무'는 개당 행사가 2099원에 준비했다. 

초복맞이 ‘복날 보양식 대전’=홈플러스가 초복을 맞아 17일부터 23일까지 ‘복날 보양식 대전’을 진행하고, 삼계탕 등 각종 보양식 재료, 간편 보양식, 당당치킨 등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각종 보양식 재료들을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17일부터 20일까지는 ‘1등급 생닭'을 3마리 이상 구매 시 마리당 3650원에 제공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무항생제 영계 두마리 생닭’은 농할쿠폰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백숙 신상품도 선보인다. 유통사 단독으로 출시한 ‘들깨백숙’은 고소한 들깨가루와 백숙용 육수가 동봉돼 있다. 이외 심플러스 ‘한마리 삼계탕’, ‘반마리 삼계탕’, ‘녹두 삼계탕’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4990원에 선보이는 등 기존 인기 상품들도 파격가에 선보인다.

와인 초특가 판매=현대백화점(대표 정지영)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전점 식품관 와인 매장에서 최저가 와인 행사 '와인 쇼크 쓰리 데이즈(wine shock 3days)'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단종 와인과 라벨 불량 와인을 포함해 총 3,000여 종의 다양한 와인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해 판매한다. 행사 기간에 맞춰 프랑스 와인 브랜드 '샤토 푸이게로'의 화이트 와인 '프랑 빠흘레 2019'도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쇼핑 페스타 면세일=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온·오프라인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쇼핑 페스타 ‘면세일’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에서 롱샴, 코치, 스와로브스키 등 유명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국산 화장품 및 일부 식품 브랜드 구매 시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도 랑콤, 질스튜어트, 펜할리곤스, 메종키츠네, 아미, 블랙모어스 등 엄선한 30개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행사=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오는 21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맞춰 먹거리, 생필품 등에 대해 실속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할인 행사 ‘우리동네 민생회복 편의점’을 진행한다.

리얼프라이스, 혜자시리즈 등 자체 브랜드(PB) 생필품 6종과 인기 용기·봉지면 21종을 국민, BC, 신한, 농협, 삼성카드 등 제휴카드로 결제 시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우, 꽃갈비, 장어, 전복, 사과, 양곡 등 신선 먹거리와 생필품 등 36종 기획세트를 한자리에 모은 실속 기획전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스낵, 주류, 간편식, 생필품 등 1700여종 상품에 대해 증정행사(1+1, 2+1), 가격 할인 등을 진행한다. 

민생회복 초특가전=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오는 21일을 기점으로 ‘민생회복 초특가전’을 열고 생필품 초특가 할인과 창고 대방출을 테마로 한 행사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채널의 소비 특성을 고려해 생수, 라면, 생활용품 등 생필품 중심의 특가 행사를 준비했다. 하절기 소비자 인기 카테고리에 대한 행사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8월 한 달간 고급아이스크림 나뚜루 파인트 4종을 1+1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이 7월과 8월에 걸쳐 준비하는 전체적인 증정 및 할인 행사 품목은 2000개 이상에 달하며, 이 중 중점 35종에 대해서는 제휴할인 20%를 추가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