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쿠팡 KGC인삼공사 外(유통家 이모저모)

빙그레(사장 김동환) 하이트진로(회장 박문덕) 맥도날드(대표 김기원) HY그룹(회장 윤호중) 아워홈(대표 구미현) KGC인삼공사(대표 임왕섭·안빈) 웅진(회장 윤석금) 롯데GRS BHC(회장 윤홍근) NS홈쇼핑(대표 조항목) 아성다이소(회장 박정부) 롯데온(대표 박익진) CJ제일제당(대표 강신호)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 BBQ치킨(회장 윤홍근)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애경산업(대표 김상준) 11번가(대표 박현수) GS리테일(대표 허서홍) 풀무원(총괄CEO 이우봉) 세븐일레븐/코리아세븐(대표 김홍철) 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 이랜드(대표 황성윤) 롯데월드(대표 권오상) 쿠팡(의장 김범석, 대표 강한승·박대준) 농심(대표 이병학) 삼양식품(대표 김정수) 오뚜기(회장 함영준) 바디프랜드(공동대표 지성규·김흥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

2025-07-21     손혜경 기자
빙그레(사장 김동환)는 “밀키프룻은 선호도가 높은 과일 조합을 활용한 아이스크림”이라며 “다양한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클레임]

아이스크림 '밀키프롯' 출시=빙그레(사장 김동환)가 새로운 아이스크림 제품 '밀키프롯'을 출시하며 여름 시즌 공략에 나섰다. 부드러운 밀크 베이스와 상큼한 과일 풍미를 조화롭게 블렌딩한 '밀키프롯'은 무더운 여름철 소비자들의 갈증과 단맛에 대한 욕구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김동환 사장은 차별화된 식감과 맛으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기창고' 정기 후원=하이트진로(회장 박문덕)가 추위에 취약한 계층을 위한 '온기창고' 정기 후원을 결정했다.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후원은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박문덕 회장은 단순한 일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신메뉴 100만개 판매 돌파=맥도날드(대표 김기원)의 신메뉴가 출시 후 단기간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글로벌 브랜드의 현지화 전략 성공을 입증했다.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현지화 메뉴 개발과 공격적인 마케팅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김기원 대표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더욱 다양한 한국형 메뉴 개발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회공헌활동 결산 데이터 공개=HY그룹(회장 윤호중)이 2024년 한 해 동안 진행한 사회공헌활동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교육, 환경,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된 활동 내역과 예산 집행 현황, 수혜자 규모 등을 상세히 공개하며 투명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노력을 보였다. 윤호중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 성과를 공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복날 보양식 나눔=아워홈(대표 구미현)이 복날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보양식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삼계탕과 전통 보양식을 직접 조리해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하는 이번 행사는 전통 절기의 의미를 되살리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구미현 대표는 계절별 전통 절기를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삼' 대편·중편 2종 출시=KGC인삼공사(대표 임왕섭·안빈)가 프리미엄 인삼 제품 '본삼' 시리즈의 대편과 중편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6년근 홍삼의 진수를 담은 '본삼'은 전통적인 인삼 가공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임왕섭·안빈 대표는 대편은 프리미엄 선물용으로, 중편은 일상 섭취용으로 차별화해 출시하며 인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조직개편 단행=웅진그룹(회장 윤석금)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디지털 전환과 신사업 발굴을 위한 조직 구조 혁신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 윤석금 회장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여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고추 활용 신메뉴 출시=롯데GRS가 국산 고추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건강하고 매콤한 맛을 선사한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고추의 매운맛과 감칠맛을 극대화한 이번 신메뉴는 현지 농가와의 상생을 통해 국산 농산물 사용을 확대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 롯데GRS는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을 지속해 상생 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콰삭톡' TVC 온에어=BHC(회장 윤홍근)가 인기 메뉴 '콰삭톡'의 TV 광고를 새롭게 온에어했다.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독특한 조리법과 중독성 있는 맛을 강조한 감각적인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윤홍근 회장은 '콰삭톡'의 차별화된 매력을 전면에 내세워 치킨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햇고춧가루 론칭=NS홈쇼핑(대표 조항목)이 올해 수확한 신선한 햇고춧가루 상품을 론칭했다. 농산물의 제철성을 살린 차별화된 상품으로 고품질 국산 고춧가루만을 엄선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조항목 대표는 생산지 직송 시스템을 통해 신선도를 극대화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워터용품 기획전=아성다이소(회장 박정부)가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워터용품을 한자리에 모은 기획전을 개최했다. 물놀이용품부터 생활용 물품까지 여름철 필수 아이템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박정부 회장은 계절별 특화 상품 기획전을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앱쁠페스타 개최=롯데온(대표 박익진)이 모바일 앱 이용자들을 위한 '앱쁠페스타'를 개최하며 온라인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했다. 앱 전용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모바일 쇼핑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다. 박익진 대표는 O2O 서비스와 연계한 특별 혜택도 함께 제공해 옴니채널 쇼핑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日 '돈키호테'에 '비비고 전용 매대' 입점=CJ제일제당(대표 강신호)이 일본의 대형 할인점 '돈키호테'에 '비비고' 전용 매대를 설치하며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K푸드 열풍을 타고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제품들을 더욱 체계적으로 알리기 위한 전략이다. 강신호 대표는 이를 통해 일본 내 K푸드 시장 점유율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쿠폰 사용 지원=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소상공인을 위한 소비쿠폰 사용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며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정부 지원 소비쿠폰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다. 김범석 대표는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FC바르셀로나 마지막 이벤트=BBQ치킨(회장 윤홍근)이 FC바르셀로나와의 스폰서십 종료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마지막 이벤트를 진행했다. 글로벌 축구 클럽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높인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모색 중이다. 윤홍근 회장은 그동안의 스폰서십 경험을 토대로 더욱 효과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칠성몰 x베베더오리' 한정판 굿즈 판매=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가 인기 캐릭터 '베베더오리'와 콜라보한 한정판 굿즈를 칠성몰에서 독점 판매한다.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마케팅으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젊은 고객층 확보에 나서고 있다. 박윤기 대표는 캐릭터 콜라보를 통해 전통 음료 브랜드의 젊은 이미지 구축에 성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랩신 냄새제거 부스터=애경산업(대표 김상준)이 생활용품 브랜드 랩신에서 냄새제거 부스터를 출시하며 실용적인 생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강력한 냄새 제거 효과와 함께 안전성까지 확보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일상 속 불편함을 해결하는 것이 목표다. 김상준 대표는 생활밀착형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찐템페스타 진행=11번가(대표 박현수)가 진짜 좋은 상품만을 모은 '찐템페스타'를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검증된 상품을 선보였다. 엄격한 품질 검증을 거친 상품들만을 선별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쇼핑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현수 대표는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성가득비빔밥' 도시락 사전예약 1위=GS리테일(대표 허서홍)의 '정성가득비빔밥' 도시락이 편의점 도시락 사전예약에서 1위를 기록했다. 건강한 한식 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함께 정성스럽게 준비된 재료와 맛이 호평을 받고 있다. 허서홍 대표는 한식 중심의 건강한 편의점 도시락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액티비아 부스트샷3' 100만 병 판매 돌파=풀무원(총괄CEO 이우봉)의 기능성 음료 '액티비아 부스트샷3'이 출시 3개월 만에 100만 병 판매를 기록하며 건강 음료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반영한 결과다. 이우봉 총괄CEO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기능성 음료 제품군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년그린 편의점 2호점' 오픈=세븐일레븐/코리아세븐(대표 김홍철)이 친환경을 테마로 한 '청년그린 편의점 2호점'을 오픈하며 ESG 경영과 청년 지원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친환경 매장 운영과 함께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사회공헌 모델이다. 김홍철 대표는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동시에 실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프리메라 비타티놀 바운시 리프트 세럼=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이 프리메라 브랜드에서 비타티놀 바운시 리프트 세럼을 새롭게 출시하며 안티에이징 화장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비타민과 레티놀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혁신적인 포뮬러로 피부 탄력과 개선 효과를 동시에 구현했다. 서경배 회장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K뷰티의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랜드 켄싱턴 고객 초청 행사 성료=이랜드(대표 황성윤)가 프리미엄 호텔 '그랜드 켄싱턴'의 고객 초청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럭셔리 호스피탈리티 서비스의 품격을 보여주며 VIP 고객들과의 관계 강화에 나섰다. 황성윤 대표는 고급 호텔 브랜드로서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통해 호텔업계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놀면서 기부하자' 시즌4=롯데월드(대표 권오상)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을 통해 놀이와 나눔을 결합한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을 선보였다. 테마파크 이용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동시에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창의적인 접근이 주목받고 있다. 권오상 대표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케라스타즈' 신규 입점=쿠팡(의장 김범석, 대표 강한승·박대준)이 프랑스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스타즈'를 새롭게 입점시키며 뷰티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했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 확대를 통해 고급 뷰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혀가고 있다. 강한승·박대준 대표는 빠른 배송 서비스와 함께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라면 글로벌 통합 캠페인=농심(대표 이병학)이 대표 브랜드 신라면의 글로벌 통합 캠페인을 전개하며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섰다. K푸드 열풍과 함께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신라면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전략이다. 이병학 대표는 현지화된 마케팅과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일관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잭앤펄스, '펄스랩(Pulse Lab)'으로 새출발=삼양식품(대표 김정수)의 자회사 잭앤펄스가 '펄스랩(Pulse Lab)'으로 브랜드를 새롭게 단장하며 펄스 전문 브랜드로 거듭났다.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전문성을 강화한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김정수 대표는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피냠냠 라면가게 시즌2' 운영=오뚜기(회장 함영준)가 고객 체험형 마케팅 공간인 '해피냠냠 라면가게 시즌2'를 운영하며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있다. 라면 조리 체험과 함께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함영준 회장은 체험형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애호도를 높이고 젊은 고객층 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의료용 안마의자 기부=바디프랜드(공동대표 지성규·김흥석)가 의료진과 환자들을 위한 안마의자 기부 활동을 펼쳤다.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차원에서 진행된 이번 기부는 의료 현장의 피로 회복과 환자들의 재활 치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성규·김흥석 공동대표는 자사의 의료용 안마의자를 통해 의료진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환자들의 치료 효과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는 취지를 밝혔다.

신메뉴 시그니처 메뉴 급부상=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선보인 신메뉴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잡고 있다. 이탈리안 패밀리 레스토랑 특성에 맞게 개발된 신메뉴는 마늘을 활용한 독창적인 레시피와 현대적인 플레이팅으로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윤다예 대표는 SNS를 통한 입소문과 함께 신메뉴 주문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향후 정식 시그니처 메뉴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