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진사갈비 쿠팡 bhc 外(오늘의 유통망)
명륜진사갈비(대표 강형준) 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 쿠팡(대표 박대준) 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 bhc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 CJ푸드빌(대표 김찬호) 남양유업(대표 김승언) 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 대상(대표 임정배)
[뉴스클레임]
쪽방촌 도시락 나눔 봉사=명륜진사갈비(명륜당, 대표 강형준)가 중복을 맞아 쪽방촌에 도시락 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 임직원과 명륜진사갈비 전속모델인 배우 신지원,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명륜나눔봉사단’은 지난 29일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을 찾아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도시락을 나눠줬다. 명륜나눔봉사단은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도시락과 얼음물, 여름나기 용품 등을 전달했다. 봉사에는 지역사회와의 유대 강화를 위해 가맹점주들도 동참했다.
'그래이맛 콘테스트’ 고객 테이스팅 심사=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의 최종 순위 결정을 위한 고객 테이스팅 심사 이벤트를 진행했다. 테이스팅 심사는 지난 30일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진행됐다. 최종 순위는 내부 심사단의 테이스팅 심사 결과와 합산하여 9월 말 발표되며, 10월부터 전국 매장에서 한정 출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1등 ‘그래이맛 대상’ 1000만원 ▲2등 ‘신한 SOL트래블 상’ 700만원 ▲3등 ‘배달의민족 상’ 300만원 등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여름방학 대비 먹거리 총출동=쿠팡(대표 박대준)이 여름방학을 대비해 8000여개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식품 기획전을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고물가 속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여름방학 대비 식품’ 기획전에서 간편식·생수·커피·음료·스낵·견과류·건강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품 8000여개를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 다양한 먹거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여름방학 핫 세일 ▲최근 구매 많은 상품 ▲별점 4점 이상 ▲1만원 이하 코너도 운영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 bhc 세계적인 디자인상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수상으로, bhc가 선도적으로 추진해온 친환경 패키지 혁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쾌거다. 이번 수상은 단일 프로젝트를 넘어 브랜드 철학을 제품에 녹여낸 ESG 실천의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bhc를 운영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여름 휴가철 겨냥 프로모션=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여행 성수기인 여름을 겨냥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월드타워점·부산점·제주점에서 내달 31일까지 패션, 시계·주얼리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금액별 최대 151만 원의 LDF PAY를 증정한다. 여기에 롯데면세점은 내달 17일까지 쇼핑 페스타 ‘면세일’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 시내전점에서 롱샴, 코치, 스와로브스키 등 유명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권익위 ‘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 참여=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이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주관 ‘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지원 기업으로 선정돼, 부패방지 제도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컨설팅 절차에 돌입했다. 남양유업은 참여를 통해 부패방지 체계를 구축하고 청렴경영 문화의 전사적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사내 준법 전담 조직 신설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운영 ▲내부통제 시스템 및 윤리경영 핫라인 도입 실질적 관리 체계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가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곤트란 쉐리에(Gontran Cherrier)’의 국내 사업권을 보유한 ㈜르미디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휴게소 및 공항 등의 컨세션 사업장을 중심으로 브랜드 도입을 본격화한다. 업무 제휴는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 중인 공항 등의 컨세션 사업장 및 고속도로 휴게소, 위탁급식 사업장에 ‘곤트란 쉐리에’ 브랜드 입점을 우선 추진하고, 양사의 핵심 역량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외식사업 부문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향후 인력 및 시설 교류 등 운영 협력을 통해 컨세션 외식사업 부문의 전략적 제휴를 공고히 하고,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협업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마음굽기’ 캠페인 전개=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뚜레쥬르의 마음굽기’ 캠페인을 통해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온 뚜레쥬르의 진정성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알린다. ‘뚜레쥬르의 마음굽기’는 단순한 빵이 아닌 '마음을 굽는다'는 표현을 통해, 빵을 매개로 우리 사회를 더 따뜻하게 채워온 뚜레쥬르의 여러 활동들과 그에 담긴 가치, 영향력 등을 보여줄 예정이다. CJ푸드빌은 지역 농가 상생, 가맹점주 선행, 미래세대 육성 등 브랜드가 지속해온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담은 콘텐츠를 뚜레쥬르 유튜브,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 등을 통해 차례로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밋 유어 뷰티 창작 워크숍’ 진행=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이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형성을 위해 운영 중인 사회공헌 캠페인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가 올해는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창의적 예술 교육 프로그램 ‘밋 유어 뷰티 창작 워크숍’을 새롭게 선보인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밋 유어 뷰티 창작 워크숍은 자아 탐색 교육과 안전한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사단법인 유스보이스와 함께 기획해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이 차별 없는 환경 속에서 자아를 탐색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워크숍은 사진, 영상, 음악, 공예, 그림 등 다양한 미디어 및 예술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자신만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성금 지원=대상(대표 임정배)이 집중호우 피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1억원과 구호물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의 생계 지원과 주거 환경 복구에 쓰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상의 종가 김치와 청정원 멸치컵쌀국수, 순쌀컵누룽지, 고구마츄 등 1만 5000개와 대상웰라이프의 뉴케어 5000여 개 등의 구호물품을 산청군, 합천군, 예산군 등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이재민들과 소방관, 자원봉사자 등 피해 복구 종사자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