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bhc치킨 쿠팡 外(오늘의 유통망)
CJ온스타일(대표 이선영) bhc(대표 송호섭) 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 GS리테일(대표 허서홍)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 쿠팡(대표 박대준)
[뉴스클레임]
'퍼플닷’ 신설=CJ온스타일(대표 이선영)이 모바일 앱에 SNS형 쇼핑 피드 ‘퍼플닷(Purple Dot)’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콘텐츠 탐색 기능을 대폭 강화한다. CJ온스타일은 ‘퍼플닷’을 통해 구매 목적 없이도 앱을 방문하고 머물고 싶은 이유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콘텐츠와 상품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협력사에게는 상품 노출 확대와 브랜딩 강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국 5호점 ‘칼스배드점’ 오픈=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의 치킨 브랜드 bhc가 미국 다섯 번째 매장인 ‘bhc 칼스배드점(Carlsbad)’을 캘리포니아주에 새롭게 오픈하며 현지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낸다. ‘bhc 칼스배드점’은 약 1,129sqft(약 32평) 규모로, 딜리버리·테이크아웃 특화 매장이지만, 내부 좌석 20석을 갖춰 풀서비스 레스토랑 형태로도 운영이 가능하다. 매장에서는 bhc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을 중심으로 윙 등 조각 치킨 위주 메뉴가 제공되며, 미국 내 인기 메뉴로 자리잡은 치킨샌드위치 등 현지화된 메뉴도 함께 구성된다.
폭염에 ‘주류매직픽업’ 화이트와인 대세=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가 6~7월 온라인 ‘주류매직픽업’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4~5월 대비 와인 매출 신장률이 위스키보다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화이트와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 판매량이 52%, 구매고객수가 38% 증가해 모든 지표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화이트와인 첫 구매 고객도 30% 증가했다. 여름 화이트와인 트렌드를 이끄는 것은 2030세대다. 동 기간 홈플러스 온라인 ‘주류매직픽업’ 화이트와인 매출 신장률은 20대가 69%, 30대가 82% 증가해 성장을 견인했다.
추성훈 하이볼=GS리테일(대표 허서홍)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오는 13일 격투기 선수 추성훈 하이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아키 스파클링 하이볼’ 2종(유자, 우메)을 출시한다. ‘아키 스파클링 하이볼’은 추성훈이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시음, 라벨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화제를 모은 사케 브랜드 ‘아키(AKI)’의 대표 상품이다. GS25는 ‘아키 스파클링 하이볼’ 출시와 함께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아키 사케(준마이 다이긴조)’의 예약 판매도 진행한다.
매드포갈릭 삼성카드 제휴=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삼성카드와 제휴를 통해 삼성카드 포인트 100%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포인트 결제 서비스는 12일부터 매드포갈릭 롯데월드점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 시 보유 포인트 내에서 100% 사용되고 해당 금액만큼 차감된다.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 새 단장=쿠팡(대표 박대준)이 유명 아동 브랜드 상품을 모은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을 새롭게 단장해 오픈했다. 개편 전에는 브랜드별 대표 상품 2~3개를 선보이고 한 달에 한 번 업데이트했으나, 개편 후에는 브랜드별 최대 100개 인기 상품을 제안한다. 브랜드 업데이트는 매월 첫째 주 월요일, 각 브랜드 인기 상품은 매일 오전 7시에 새롭게 구성된다. 스페셜관 최상단에는 매일 오전 7시 24개의 특가 상품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