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신세계면세점 CJ온스타일 外(오늘의 유통망)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 CJ온스타일(대표 이선영) GS리테일(대표 허서홍) bhc(대표 송호섭) 이마트(대표 한채양) 신세계디에프(대표 유신열) 신세계면세점 웅진(대표이사 이수영)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이건일) 아워홈(대표 김태원)

2025-08-13     손혜경 기자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 임직원들이 금천구 청담노인복지센터에서 김장봉사를 진행했다. 롯데GRS 제공

[뉴스클레임]

임직원 착한 도전 캠페인 성료=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청년농부 상생 선순환 프로젝트 시즌2에서 수확된 고추를 활용한 ‘With 청년 가치수확, Together 착한도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캠페인은 지난 7월 전개된 ‘2025 선순환 프로젝트 시즌2’에서 영양 청년농부 4인이 재배한 고추를 가공한 고춧가루를 활용해 진행했다. 롯데GRS의 핵심가치인 도전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김장 봉사활동을 비롯해 임직원 챌린지, 김장김치 및 햄버거 기부까지 이어지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OTT 뚫은 숏폼 커머스= CJ온스타일(대표 이선영)이 티빙 애플리케이션 하단 쇼츠탭을 통한 주문액이 서비스 시범 운영을 시작한 4월부터 최근 7월까지 월평균 174%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티빙 쇼츠탭을 통한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유입도 월평균 197% 급증했다. 특히 티빙이 유무선 독점 중계권을 보유한 KBO리그 굿즈가 큰 인기를 끌었다. CJ ENM 커머스 부문의 자회사 브랜드웍스코리아(BKI)가 제작한 ‘오덴세 KBO 피규어 텀블러’ 영상은 티빙 쇼핑 쇼츠와 KBO 전문관에 동시에 노출되며, 7월 티빙 쇼핑 쇼츠 주문액 1위를 기록했다.

서울우유 디저트 판매량 300만 개 돌파=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서울우유와 손잡고 선보인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했다. 대표 제품인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은 100만 개 이상 판매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으며, ▲서울우유 크림도넛 ▲서울우유 크림카스테라 ▲서울우유 크림빵 ▲서울우유 커피크림모찌롤 등 나머지 제품들도 각각 50만 개 규모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5종의 시리즈는 현재 GS25 냉장디저트빵 카테고리 내 200여 종의 상품 중 매출 Top 1~5위를 모두 석권했으며,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무려 40%를 넘어섰다.

콜팝 전용 ‘bhc pop 제주 동화마을점’ 오픈=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의 치킨 브랜드 bhc가 8월 13일, 제주 동화마을에 콜팝 전용 매장 ‘bhc pop 제주 동화마을점’을 새롭게 오픈한다.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으로 운영되는 매장은 사계절 아름다운 제주 자연을 즐기는 관광객들이 bhc의 시그니처 간식 ‘콜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bhc는 제주 동화마을 대표 캐릭터인 ‘몽생이’를 적용한 전용 콜팝 컵을 제작해 방문객들에게 여행지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매장에서는 ▲콜팝 ▲뿌링콜팝 ▲양념크림콜팝 3종의 메뉴를 선보여, 남녀노소 누구나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초저가 혁신’ 선언=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이번엔 ‘초저가 혁신’을 선언한다. 이마트는 32년간 축적한 상품 개발 노하우를 집약해 전 품목을 5000원 이하로 구성한 새로운 PL ‘5K PRICE(오케이 프라이스)’를 오는 14일 론칭한다. 하반기에는 250종으로 상품이 확대될 계획이다. 초저가 상품에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저당·저칼로리·고단백 제품군도 선보인다. ‘5K PRICE’에만 있는 이색 상품과 새로운 조리법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도 출시된다.

‘경탁주 12도’ 최초 입점=신세계디에프(대표 유신열) 신세계면세점이 가수 성시경이 개발에 참여한 프리미엄 막걸리 ‘경탁주 12도’를 인천공항 1터미널점에 국내 면세점 단독으로 입점시켰다. 이번 입점은 신세계면세점이 K-컬처 연계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이번 입점 제품은 제조일 기준 소비기한이 6개월로, 장거리 여행객이나 해외 출국 고객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단독 입점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과 교포 고객 등 글로벌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한국산 술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업 디지털 전환 역량 강화 앞장=웅진(대표이사 이수영)이 지난 12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플랫폼(Microsoft Power Platform) 핸즈온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로우코드 플랫폼인 파워앱스(Power Apps)와 파워오토메이트(Power Automate)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와 데이터 분석 역량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본 개념 이해부터 실습까지 커리큘럼을 단계별로 구성해 참가자들이 실제 업무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앱 개발, 프로세스 자동화, 데이터 시각화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푸드윈’과 MOU 체결=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이건일)가 지난 11일 이동급식 시장의 선진화를 위해 이동급식 전문 기업인 ‘푸드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푸드윈은 국내 이동급식업 최초로 HACCP 인증을 획득한 기업으로, 식재료 구매부터 전처리, 조리, 배송, 세척까지 전 단계에 걸쳐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이동급식 사업에 최적화된 상품 및 서비스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관련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폴란드서 ‘한식의날’ 행사 개최=아워홈(대표 김태원)이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폴란드에서 ‘한식의날’ 이벤트를 열었다. 한식의날 이벤트는 지난 8일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위치한 글로벌 제조기업 사내식당에서 열렸다. 우리나라 전통 절기인 말복을 맞아 현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삼계탕과 곁들임 메뉴 1300인분을 제공했다. 제공된 메뉴는 삼계탕과 쌀밥, 제육불고기, 김치전, 잡채, 배추겉절이 등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뜨거운 보양식으로 삼복을 이겨내는 한국의 복달임 문화를 함께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