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하이트진로 롯데웰푸드 外(유통家 이모저모)
SPC그룹(회장 허영인)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 GS리테일(대표 허서홍) 롯데호텔앤리조트(대표이사 정호석)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 G마켓(대표이사 정형권) 아워홈(대표 김태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 오뚜기(대표 황성만) 코웨이(대표 서장원)
[뉴스클레임]
‘행복한장학금’ 장학생 선발=SPC그룹(회장 허영인)이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 150명을 선발해 청년들의 학업 지원에 나선다. 행복한장학금 장학생은 두 부문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을 120명 선발한다. 질병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가족을 돌보는 ‘가족돌봄청년’ 30명을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의 추천을 받아 선발한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한 학기 평균 대학 등록금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총 지원 규모는 약 2억5000만원이다.
더후 후스파 스칼프 안티에이징 앤 헤어 리프팅 샴푸=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에서 두피 노화와 이로 인한 탈모 증상을 함께 케어하는 '더후 후스파 스칼프 안티에이징 앤 헤어 리프팅 샴푸'를 새롭게 선보였다. 더후 후스파는 전통 궁중에서 전래되어 온 두피 및 모발 관리의 지혜를 현대 피부 과학에 접목한 럭셔리 헤어케어 라인이다. 주요 제품으로 후스파 에센스 샴푸·린스 등이 있다. 더후 후스파 스칼프 안티에이징 앤 헤어 리프팅 샴푸는 총 4단계에 걸친 두피 및 모발 케어 솔루션으로 두피 건강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풍성한 볼륨감을 선사한다.
특화 사이즈 패밀리 음료=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패밀리 프렌들리 콘셉트를 적용한 세종예술의전당점에서 유아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패밀리 음료 4종을 14일부터 선보인다. 패밀리 음료는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망고 패션 프루트 블렌디드, 초콜릿 크림 칩 프라푸치노, 카라멜 크림 프라푸치노 등 4종의 논커피 음료로 구성됐다. 해당 음료 구매 시 나만의 맞춤 음료로 꾸밀 수 있는 커스텀 키트를 제공한다.
리그 1·2위 구단과 ‘빅콜라보’=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25년 프로야구 리그에서 1위와 2위를 달리고 있는 LG트윈스와 한화이글스와의 협업을 통해 굿즈·간식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다. LG트윈스와 함께 ▲LG트윈스 오리지널 핫도그 ▲LG트윈스 보냉백을 선보인다. 한화이글스와의 협업 상품은 ▲수리 보냉백 ▲아크릴 디오라마 ▲컵홀더 트레이 ▲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 ▲텀블러&스티커 세트 등이다.
'희망과 함께하는 베이커리 클래스’ 성료=롯데호텔앤리조트(대표이사 정호석)가 지난 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검벽돌집에서 요리 재능기부 행사 ‘2025 희망과 함께하는 베이커리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행사는 재능기부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베이커리 클래스에는 나성주 시그니엘 서울 제과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대파소시지 브레드’와 ‘커스터드 병 푸딩’ 레시피를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친근하게 전했다.
‘테라X본투윈’ 협업=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본투윈(BORNTOWIN)’과 협업해 맥주 ‘테라’의 강력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담은 협업 제품과 굿즈를 출시한다. ▲티셔츠 ▲모자 ▲ 파우치 등 패션 아이템 4종과 ▲변온잔 ▲케틀벨 모양 오프너 등 라이프스타일 굿즈 3종을 포함해 총 7종으로 출시한다. 굿즈는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테라 굿즈 세트’로 한정 판매할 예정이며, 이후 본투윈 자사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가나·빼빼로 한정판 패키지=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프로야구 롯데자이언츠와 협업해 가나와 빼빼로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인다. 한정판 패키지는 ▲가나초코바 어쏘트(가나초코바 땅콩, 가나초코바 아몬드 총 4개입) ▲빼빼로 어쏘트(오리지널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총 2개입) 등 두 가지다. 패키지에는 구단 마스코트 ‘윈지’와 2025년 캐치프레이즈 ‘투혼, 투지’를 활용해 팀의 정체성을 담았다. 롯데자이언츠 협업 한정판 패키지는 오는 15일 부산 지역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에서 선출시한다. 향후 롯데온과 일부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를 이어갈 방침이다.
광복절 맞이 역사여행 기획전=G마켓(대표이사 정형권)이 광복절을 앞두고 오는 17일까지 ‘광복 80주년 역사기행’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두투어와 함께하는 기획전으로, 상해, 대련, 하얼빈 등 독립운동 관련 도시를 방문해 역사적인 현장을 둘러볼 수 있는 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임시정부청사, 윤봉길 의거지, 여순감옥, 여순관동법원, 안중근 의사 기념관 탐방이 포함되어 있는 상품들로, ‘오진수향마을 상해+우전 4일’, ‘대련+여순 안중근 발자취 3일’, ‘역사와 함께하는 하얼빈 3일’ 등이 있다.
원유니버스 페스티벌 2025 참가=아워홈(대표 김태원)이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과천 서울대공원 주차광장에서 열리는 ‘원유니버스 페스티벌 2025’에 참가해 식음 부스와 이벤트를 운영한다. 아워홈은 페스티벌 테마에 맞춰 ‘밥 스테이션(BOB STATION)’을 컨셉으로 식음 부스를 운영한다. 밥 스테이션은 아워홈의 브랜드 정체성을 음식과 문화로 재해석한 공간으로, 단순한 식음료 판매를 넘어 방문객들이 트렌디한 문화 경험과 함께 아워홈만의 특별한 맛과 가치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페스티벌 전용 메뉴인 ‘숯불향 바베큐 치킨 덮밥’과 ‘불맛 가득 김치 제육 덮밥’은 기존 온더고 레시피를 바탕으로 아워홈 셰프의 비법을 더했다.
온열질환 예방 업무협약=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가 서울 강서구 이스타항공 본사에서 이스타항공(대표이사 조중석)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여름철 폭염에 따른 근로자 건강 보호와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목표로 추진됐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폭염기간 고열 작업장 및 야외 근무자 대상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 지원 ▲온열질환 예방 교육 및 정보 공유 ▲온열질환 예방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 등 실질적인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LIGHT&JOY '당을줄인 핫케이크믹스’=오뚜기(대표 황성만)가 LIGHT&JOY ‘당을줄인 핫케이크믹스’를 출시한다. LIGHT&JOY ‘당을줄인 핫케이크믹스’는 버터분말과 메이플맛 분말을 더해 부드럽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저당 디저트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2030 여성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시중 판매되는 상위 3개 제품 대비 당 함량을 50% 이상 낮춰, 건강과 맛을 모두 고려했다.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38m2‘ 출시=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크기와 소음은 줄이고 청정 성능은 높인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38m2’를 출시했다. 슬림한 사이즈와 다채로운 색상으로 집안 분위기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디자인을 강화했다. 기존 제품(AP-1023F) 대비 부피는 약 24% 줄어들고 청정 면적은 15% 늘어나 공간 효율이 향상됐으며, 방이 넓지 않아도 어디에나 두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색상은 ▲샌드 베이지 ▲퓨어 화이트 ▲세이지 그린 ▲페블 그레이 등 4가지로 구성됐다.